[경제e]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위한 MOU 체결 外
상태바
[경제e]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위한 MOU 체결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4.0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위한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5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여성가족부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육아 나눔터 ‘꿈도담터’ 환경 조성 및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 꿈도담터’는 여성가족부 공동육아나눔터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지역중심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육아부담 경감을 통한 경력단절예방 등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의 돌봄을 지원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3년 간 총 10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100개소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며, 보드게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금융교육과 오조봇, 스파이크 등 교구를 활용한 코딩 교육을 병행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더불어 노후시설 유지 보수 작업 및 공기정화·소독·위생 장비 지원 등의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신한 꿈도담터’를 이용하는 부모와 아동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ESG캠페인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실시


IBK기업은행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은행 직원들이 참여하는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ESG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부에서 배포한 ‘그린프린터’ 프로그램을 설치해 문서 출력 시 모아찍기·양면찍기·흐리게찍기 등 절약인쇄로 종이와 토너사용량을 줄이고, 본인의 종이 절감량, 온실가스 배출 감축량, 나무식재효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기업은행은 올 상반기 ESG전담팀을 신설하고, ESG위원회 설립‧국제 표준 이니셔티브 가입 추진 등 적극적인 ESG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카드, 국내 카드사 최초 'CIO 100 어워즈' 수상


삼성카드는 글로벌 IT 미디어·리서치 기관 IDG(International Data Group)가 주관하는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100 어워즈'에서 국내 카드사 최초로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CIO 100 어워즈'는 IT 기술을 통해 높은 사업가치를 창출한 100개 글로벌 기업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삼성카드는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체계 구축'을 통해 국내 카드사 최초로 'CIO 100 어워즈'를 수상했다.

삼성카드는 딥러닝 기반 AI로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개별 고객의 상황과 니즈, 성향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마케팅 기법을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 KB라스쿨 'La School' 진로 특강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1일 KB라스쿨 'La School'에 참여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온택트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교육 플랫폼이다.

이번 특강이 진행된 KB금융공익재단 스타디(Star*D)는 비대면 금융교육 및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이 가능한 공간으로,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이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스타디를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경제금융교육, 금융 콘서트,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KB 금융,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 가입으로 ‘Green Wave’ 확산 앞장서


KB금융그룹은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인 SBTi(과학적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와 PCAF(탄소회계금융협회, Partnership for Carbon Accounting Financials)에 가입했다고 5일 밝혔다.

SBTi와 PCFA는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1.5°C로 제한하자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민간 협력체이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이내에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공개해야 한다.

KB금융그룹은 2020년 전 계열사가 함께 ‘ESG 이행원칙’을 선언한데 이어 금융기관 최초로 이사 전원으로 구성된 ‘ESG위원회’를 신설하였으며,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과 관련된 신규 프로젝트 파이낸싱 및 채권 인수를 중단하겠다는 ‘탈석탄 금융’을 최초로 선언하는 등 기후변화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신규고객 대상 ‘경품 받아 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30일까지 ‘KB골든라이프X(엑스)’ 신규가입회원 대상으로 ‘경품 받아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ㆍ장년층을 위한 웹기반 온라인 서비스이며, 헬스케어ㆍ라이프정보ㆍ금융ㆍ참여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골든라이프X의 회원 중 ‘골든카드’를 처음으로 만든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골든카드 어워드’이벤트도 오는 12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KB골든라이프X는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