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일동제약 아로나민, 8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外
상태바
[기업e] 일동제약 아로나민, 8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8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일동제약은 자사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2020년 10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동국제약 판시딜, 브랜드파워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 받았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14.4% 상승한 브랜드파워 지수(K-BPI) 827.8점(1000점 만점 중)을 획득했으며 2위 브랜드와는 261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출시


바이탈뷰티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바 있는 ‘슈퍼콜라겐’ 라인업을 전면 리뉴얼하고 더욱 강력해진 ‘슈퍼콜라겐 에센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신제품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콜라겐 피부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가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실제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피부 보습·피부 거칠기가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피부의 필수 구성 물질인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타민C, 셀렌, 비오틴이 함유돼 건강한 피부 구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극적으로 채워준다.

마시는 앰플 형태의 프리미엄 콜라겐으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한 앰플씩 마시는 것만으로 지친 피부에 신속히 콜라겐을 보충해주고 피부 균형을 찾도록 돕는다.


LG생활건강, VDL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 출시


LG생활건강이 입술에 투명한 칵테일 빛의 컬러가 밀착돼 오랜 시간 지속되는 리퀴드 타입의 립 틴트 ‘VDL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를 출시했다.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는 투명한 유리잔에 담긴 영롱한 빛의 칵테일에서 영감을 받아 오감을 자극하는 맑은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특히 수분 함량이 60% 이상인 워터 틴트 제형이 입술 위에 녹듯이 가볍고 편안하게 밀착돼 촉촉함을 오랜 시간 유지시킨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수국잎 추출물과 연꽃꽃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입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넥슨,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 개원


넥슨은 넥슨컴퍼니의 여섯 번째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을 오는 5일 개원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 대치동 소재 ‘도토리소풍 넥슨 대치 어린이집’은 다양한 거주지의 임직원 보육 수요를 충족하고자 연면적 약 200평(660제곱미터) 규모의 지상 2층 단독 건물로 조성되며 연령별 보육실과 영아전용 실내 놀이터, 유아 전용 쿠킹스튜디오, 도서관, 식당, 유희실, 실외 텃밭, 모래 놀이터, 옥상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신규 어린이집의 입소 대상은 넥슨컴퍼니 종사자의 미취학 자녀로,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 가정 등 따뜻한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자녀는 우선 입소할 수 있다.

‘도토리소풍’은 넥슨컴퍼니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 보육시설로 2011년에 처음 개원했으며, 신규 어린이집 외에 성남시 판교에 3곳, 서울 강남 인근과 제주시 노형동에 각각 1곳 등 5개 원이 운영 중이다.

보육 대상 연령은 만 1세부터 5세로 연령에 따라 다섯 개의 학급으로 나눠 일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유기농 음료와 국내산 친환경 식재료로 구성된 건강한 영유아식을 제공한다.


넷마블, 삼성동 일대에 <제2의 나라> 초대형 옥외광고 공개


넷마블은 출시 예정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는 제2의 나라 캐릭터들이 서울 도심에서 평화롭게 쉬고 있는 것처럼 연출했다. 특히 게임 속 거대 고양이 '우다닥'은 케이팝 스퀘어 광고판 크기에 맞춰 약 80m 크기로 규모감 있게 등장한다.

상반기 출시하는 제2의 나라는 2016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작품으로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지브리의 철학이 담긴 세계관이 모바일 게임으로 펼쳐진다.


롯데제과, 레트로 과자종선 ‘햇님과자세트’ 선봬


롯데제과가 레트로 과자종합선물세트 ‘햇님과자세트’를 이커머스 전용으로 선보였다.

‘햇님과자세트’는 과거 롯데제과의 심벌이었던 ‘햇님’ 마크를 사용하고 옛날 느낌의 글자체를 적용하여 예스러움을 한껏 살린 레트로 콘셉트의 과자선물세트다. 제품 안에는 60~70년대 인기있었던 ‘뱀주사위놀이’가 들어있어 구매자로 하여금 추억을 상기시킨다.

‘햇님과자세트’에는 빼빼로 2종(초코, 아몬드)과 마가렛트, 가나초콜릿, 빠다코코낫, 꼬깔콘, 롯데샌드, 제크, 칙촉 등 총 9종의 제품이 들어 있으며 과거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옛 감성을 살렸다. 제품명도 ‘가나쵸코렡’ 등 과거 표기했던 그대로 적용해 재미요소를 뒀다.


쉐이크쉑, ‘쉐이크쉑 노원점’ 개점


SPC그룹은 쉐이크쉑 노원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쉐이크쉑 노원점은 쉑버거와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상큼하고 달콤한 망고와 패션프루트, 바삭한 식감의 쇼트브레드가 조화를 이루는 디저트 ‘노원 노랑(NOWON NORANG)’을 노원점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노원점 개점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노원점 오픈 기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후 노원점에서 사용하면 프로즌 커스터드를 증정한다. 또한 아티스트 ‘아트모스피어’와 협업해 만든 아티스트 마우스패드를 혜택가에 살 수 있는 쿠폰을 11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쉐이크쉑 노원점 첫 방문 고객에게는 쉑블록, 쉑모자, 양말, 필름카메라,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개점 첫날부터 5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마스크 스트랩과 선글라스로 구성된 ‘오픈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동아오츠카, 2021 프로야구 공식 음료 활동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오는 3일 개막하는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의 공식 음료로 활동한다.

동아오츠카는 KBO(한국야구위원회) 공식음료 후원사로서 정규리그 및 포스트시즌, 올스타전 등 공식행사에 참여하며 프로야구 선수들의 신속한 수분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와 스포츠 타월 등 각종 스포츠 용품을 지원한다.

선수 지원뿐만 아니라 창원NC파크에 NC포카리 홈런존, NC포카리 피크닉존을 조성해 야구 팬들을 위한 활동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 체결


매일유업이 지난 1일 대한육상연맹과 용품 후원 계약 협약을 맺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협약 후 1년 간 육상 국가대표팀에게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제품을 후원한다. 국가대표 선수단과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다. 이와 함께 대한육상연맹의 단백질 보충제 공식 후원사로서 전국육상선수권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셀렉스 스포츠는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셀렉스’ 산하 스포츠 전문 브랜드다.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위해 체내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PI)만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분말타입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와 RTD(Ready to Drink) 타입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시는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 출시기념 온라인영상 공개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국내 유일의 100% 유청단백질을 사용해 만든 마시는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 출시를 기념하며 온라인 영상을 공개했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의 전속 모델 이시영과 함께한 영상으로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일 공개된다. 해당 영상은 새롭게 출시된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과 함께 이시영의 탄탄한 복근과 명품 등근육을 공개해 화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음료 형태의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은 국내 단 하나뿐인 뉴질랜드 그래스페드(Grass-fed) 인증마크를 획득한 단백질 제품이다. 뉴질랜드 그래스페드(Grass-fed)는 뉴질랜드 천혜의 자연에서 풀을 먹여 키운 소에서 우수한 원유를 얻는 생육방식을 말한다.


교촌치킨, 가맹점 자녀에 대학 입학금 3700여만원 전달


교촌에프앤비가 ‘2021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 제도를 통해 대학 입학 자녀를 둔 가맹점주 및 지사 직원 58명에 대학 등록금을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2021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 총 58명에게 37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자녀의 대학 등록금과 꿈을 이루기 위한 제반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KT, 5G∙AI로 韓∙美 방송서비스 미래 바꾼다


SK텔레콤이 2일 제주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주특별자치도, 방송사, 협력기업 등과 함께 차세대 5G-ATSC3.0 융합 방송서비스를 실증∙시연했다.

이 자리에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방송사 경영진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관련 기술 성과를 직접 확인했다.

SK텔레콤은 2019년 6월 제주에서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사 싱클레어 방송그룹(Sinclair Broadcast Group)과 함께 세계 최초로 달리는 차량 안에서 5G-ATSC3.0 방송서비스를 구현한 바 있으며 이후 제주테크노파크를 글로벌 테스트베드로 삼아 5G와 AI를 접목한 최신 방송서비스 개발에 매진해 왔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