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아모레퍼시픽, 코로나19 이후 첫 분기 플러스 성장 가능...매수"
상태바
현대차증권 "아모레퍼시픽, 코로나19 이후 첫 분기 플러스 성장 가능...매수"
  • 정석현 PD
  • 승인 2021.04.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이후 국내 회장품업계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과연 올해는 재도약할 지 주목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아모레퍼시픽입니다.

현대차증권은 오늘(2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 목표 주가 25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차증권 정혜진 연구원은 리포트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투자 포인트를 한마디로 실적 개선 흐름이 뚜렷하다 이렇게 밝혔는데요.

정 연구원은 이날 “동사 주요 채널인 면세와 중국 모두 전년동기비 회복 흐름 보이며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 수준 소폭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며 “면세 채널, 기저 효과로 코로나19 이후 첫 분기 플러스 성장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인 실적 전망을 한번 살펴볼까요.

아모레퍼시픽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액 1조 2981억원, 연결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4.8%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19.9% 증가, 전기 대비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정 연구원은 예상했습니다.

주가전망 및 밸류에이션은 실적 회복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된 것인데요. 국내 피어(Peer)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밸류에이션 멀티플(Multiple) 적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뚜렷한 실적 회복 흐름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일정 부분 기 반영된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추가 상승 여력을 감안해 투자의견은 마켓퍼폼 (Marketperform)을 유지한다고 정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