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논산훈련소 입소..."잘 적응하겠습니다!"
상태바
김호중 논산훈련소 입소..."잘 적응하겠습니다!"
  • 정석현 PD
  • 승인 2021.04.0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김호중 씨가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논산훈련소에 입소했습니다.

김호중 씨는 작년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논산훈련소에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고 합니다.

김호중 씨도 팬들을 놔두고 떠나려니 마음이 그랬는지 29일. 새벽에 편지를 남겼어요. 입소를 3일 두고는 누구라도 잠이 안올 것 같은데요. 제가 한번 김호중 씨 빙의해서 읽어보겠습니다. 주무시고 계실텐데…. 또 깨시는건 아닌지. 죄송합니다. 

음…

오늘 이 편지가 가기전 마지막으로 전해드리는 편지네요..

죄송합니다 김호중 씨는 보이스로 유명한데 제가 안좋은 목소리로 하려니 너무 민망하네요.

우리집 잘 지켜달라는 김호중씨 팬카페를 얘기한 거 같은데요. 팬카페를 집이라고 표현하시는 걸 보니 팬들을 진짜 가족이라고 생각하는게 느껴지네요.

또 ‘남자라면 누구나 다녀와야 하는 곳이니 설렘반. 걱정반입니다. 잘 적응하겠습니다’고 했는데요. 

아 제가 그래도 군대를 먼저 다녀온 선배로서 조언을 해드리고 싶은데. 해드릴 방법이 없네요..

뭐 제가 아니어도 잘하실 거라고 생각하고 팬분들도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은게요. 요즘에는 예전에 비해 열악한 환경들이 많이 개선되기도 했구요. 또 군대라는게 정말 힘들기도 하지만, 또 그 안에서 나이도 잊고 신분도 잊어버리고 모두가 동등한 입장에서 지내면서 새로운 생각들, 혹은 혼자만의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꽤 유익한 시간이 될거예요. 

입소 당일인 1일에는 짧게 자른 머리를 올리며 잘 다녀오겠다는 인사를 마지막으로 남기기도 했는데요.

3주간의 훈련을 통해 몸도 마음도 더 강해져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