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종근당, GS25에서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 판매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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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종근당, GS25에서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 판매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01 16: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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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종근당, GS25에서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 판매


종근당의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가 2일부터 GS25에서도 판매된다.

헛개땡큐골드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과 밀크시슬추출물, 쌀눈추출물 등 숙취해소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헛개나무열매는 독성분을 제거하는 약용성분으로 알코올 분해효소를 활성화시켜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다. 밀크시슬은 2000년 전부터 유럽에서 간질환에 사용 된 약용식물로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쌀눈은 위에서 알코올 분자의 흡수를 지연시키고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미약품,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우수한 CP문화 정착”


한미약품은 1일 공정거래위원회 주최로 열린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이 같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정부포상’은 공정거래제도 정착 및 발전, 공정 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미약품은 2014년과 2015년, 2017년, 2020년에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은 공정거래를 위해 제약업계에서 선제적으로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을 도입,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위법소지는 사전에 예방 및 효과적 관리를 함으로써 CP문화를 전사적으로 적용시켜 왔다.

또 ▲임직원 윤리경영 실천 서약 ▲CP관리 위원회 운영 ▲CP 정기교육 ▲사전 업무 협의제도 시행 ▲클린경영 소식지 발행 등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며 공정거래 발전에 기여했다.


동아ST, 대한약사회와 함께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 실시


동아에스티는 지난 3월 31일 서울 서초구 대한약사회관에서 대한약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온 동아에스티가 대한약사회와 함께 지역사회의 가장 촘촘한 안전망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는 약국 및 약사들을 통해, 아동과 노인 학대를 비롯한 가정폭력이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는 사회문제이자 범죄행위라는 심각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고 개선을 유도하며,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전국 2만3000개 약국, 8만명 약사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 컨텐츠의 제작 및 배포에 협력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약국 및 약사가 방문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알리는 안심(약)봉투 활용, 징후 발견 시 112 신고 안내 등의 활동을 해 나가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홍보물과 택시 공익광고, 약국 미디어 보드 등을 활용한 대국민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협, 공정경쟁규약 지침서 ‘2021 CP가이드북’ 발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의약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 지침서인 ‘2021 CP 가이드북’을 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지난 2018년 ‘CP 핸드북 : 제약인을 위한 준법윤리경영 길라잡이’ 발간 이후 2년 만에 나온 실무 지침서다. 책자는 ▲의약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 및 세부운용기준 ▲약사법·의료법 등 관련 법령 ▲기업윤리헌장·기업윤리강령·표준내규 등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학술대회의 전시·광고가 한시적으로 가능해진 것에 대한 유권해석·사례·판례 등을 수록했으며 공정경쟁규약 및 세부운용기준 제4차 개정(2017.10)의 조항별 해석 등을 담았다.

또한 의료인 등에 제공한 경제적 이익과 관련해 작성·보관해야 하는 지출보고서의 작성 가이드를 참고자료로 수록, 기본원칙과 사례에 따른 작성방법 등을 안내해 실무자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hy, 어린이 장(腸) 건강을 위한 ‘엠프로 프로바이오틱스 슈퍼듀오키즈’ 출시


hy가 어린이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하고 전연령대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을 갖춘다. 이를 통해 성장세에 있는 키즈 건기식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엠프로 프로바이오틱스 슈퍼듀오키즈’는 어린이 장(腸)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유년기 장환경에 맞춘 과학적 균주 배합이 특징이다. 단일 유산균이 아닌 ‘프로바이오틱스 6종’을 함유해 기능성을 높였다. 듀얼 포장 제품으로 아침은 비피더스균, 저녁에는 락토바실러스균을 각각 섭취할 수 있다.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비타민D, A, E, K를 비롯해 아연, 엽산 등 어린이 영앙소 8종을 함께 담았다. 성장기 뼈건강부터 정상적 면역 기능까지 고려해 설계했다. 아침용 한 포 섭취로 해당 영영소의 일일섭취량 100%를 충족할 수 있다.


매일유업, 대용량 RTD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


매일유업이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이다. 2종 모두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만을 사용해 산지 원두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된 원두를 일컫는 말로, 타 산지의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아 원산지에 따른 고유한 맛과 향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아메리카노는 과테말라 안티구아산 최고 등급 SHB등급 원두를 사용했다. SHB는 ‘Strictly Hard Bean’의 약어로, 해발고도 1400m 이상에서 재배된 원두에만 이 등급이 부여된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라떼는 브라질 세하도 최고 등급 원두인 NY2원두를 사용했다. 300g당 결점두 수가 4개 이하인 경우에만 최고 등급인 NY2 등급이 부여된다. 커피 맛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결점두 수를 관리함으로써 높은 품질의 커피 맛과 향을 보증하는 것이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한정판 출시


동서식품은 각 대륙을 대표하는 커피 산지의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누 싱글 오리진은 ‘에티오피아 아리차’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 2종으로 발매된다.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예가체프 아리차 지역의 조합에서 재배한 원두를 엄선해 라이트 로스팅한 제품으로 화사한 꽃내음과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토바 호수 남쪽 링통 지역에서 재배된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했다. 쌉싸름한 허브향을 바탕으로 묵직한 흙내음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가 풍성하게 어우러진 은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동아오츠카 음료 만나보세요”


동아오츠카는 4월 1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TV쇼핑,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라이브 방송 중에는 동아오츠카의 프리미엄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 2박스 구매 시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속리산 미네랄 생수 마신다, 포카리스웨트, 나랑드사이다, 신제품 오란씨 키위 등 동아오츠카 대표 음료 브랜드들의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민초여 봉봉하라!’ 광고 공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가수 ‘라비(RAVI)’와 함께한 ‘민초여 봉봉하라!’ 광고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민트 초콜릿칩’을 업그레이드한 4월 신제품 ‘민트 초콜릿 봉봉’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은 민트 초코 열풍에 힘입어 배스킨라빈스가 출시한 ‘민트 초콜릿 봉봉’을 다 함께 즐기자는 내용이 담겼다.

배스킨라빈스는 광고 공개와 함께 ‘민초 대세 선언’ 음원도 공개한다. 이날 오후 12시부터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0.8mm 극세 생감자칩 ‘콰삭칩’ 출시


오리온은 생감자를 0.8mm 내외로 얇게 썰어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포카칩의 신제품 ‘콰삭칩’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콰삭칩은 극세로 얇게 잘린 감자가 튀겨지면서 형성된 다양한 비정형(非定型) 모양이 만들어내는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식감이 특징이다.

콰삭칩은 최근 고급 식재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은은한 풍미의 ‘트러플솔트맛’과 감자 본연의 맛과 잘 어우러지는 새콤달콤 중독적인 맛의 ‘사워어니언맛’ 2종으로 선보인다.


bhc, KLPGA 프로골퍼 오채유 후원 협약식


bhc는 골프단 창단과 함께 첫 번째 공식 후원으로 오채유 프로를 영입했다.

이번 후원 협약식의 주인공인 오채유 프로는 지난해 전북 고창군 석정힐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점프투어(KLPGA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기 위한 대회) 13차전과 16차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루키로 2020년 10월 KLPGA 정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오채유 프로는 선수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원을 받게 되며 후원 기간인 2년 동안 bhc 로고가 새겨진 모자와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등 bhc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 미출시 게임 아카이브 전시


넥슨컴퓨터박물관이 한 달간 휴관을 마치고 재개관과 함께 넥슨의 미출시 게임을 다루는 신규 전시 ‘네포지토리 베타(NEpository βeta)’를 선보인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정식 출시로 이어지기 전에 개발이 중단된 미완의 게임들과 그 개발 과정의 아카이브를 공개한다. 이는 국내외에서 유례가 없었던 전시로 신작을 출시하기 위한 개발자들의 치열한 노력과 다양한 시도를 기록하고 조명하기 위함이다.

네포지토리 베타의 주요 콘텐츠는 7개 게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페리아 연대기, 드래곤 하운드처럼 지스타 등을 통해 대중·언론에 공개됐던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완전한 미공개 작품도 포함돼 있다. 관람객들은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구성하는 방대한 게임 아트워크를 비롯해 실제 개발에 사용된 기획 문서, 테스트 영상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살펴보면서 개발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일부 게임은 테스트 빌드를 플레이해볼 수 있다.


라네즈, 천번 저어 만든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 출시


라네즈가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실제 휘핑크림을 만들 듯 여러 번 저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벨벳 제형이 특징인 틴트로 총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최초로 '리얼 휘핑 공법'을 적용했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속 연구원이 실제 거품 믹서로 제형을 1000번 이상 저었을 때 공기 층이 생기면서 제형이 더욱 부드럽고 쫀득하게 완성되는 것에서 착안한 기술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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