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롯데제과, 만우절 기획상품 ‘메론먹은 죠스바‘ 출시 外
상태바
[기업e] 롯데제과, 만우절 기획상품 ‘메론먹은 죠스바‘ 출시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3.3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롯데제과, 만우절 기획상품 ‘메론먹은 죠스바‘ 출시


롯데제과가 또 하나의 이색 아이스바, ‘메론먹은 죠스바’를 선보였다.

‘메론먹은 죠스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인 ‘죠스바’의 속에 기존의 딸기 맛 대신 멜론 맛의 아이스 믹스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메론먹은 죠스바’는 200만개 한정판으로 만우절을 앞두고 아이스바 마니아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리온, 꼬북칩 모델로 ‘브레이브걸스 유정’ 선정


오리온은 ‘꼬북칩’의 모델로 4인조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델 발탁은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성원이 큰 힘이 됐다.

유정은 만화 속 캐릭터를 닮은 해맑고 귀여운 미소로 ‘꼬북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에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오리온 공식 SNS,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달라고 수많은 요청을 보내기도 했다.

팬들의 성원에 답하기 위해 꼬북칩 담당 마케터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브레이브걸스 응원글은 1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오리온은 유정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가 꼬북칩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오리온은 이번 모델 계약을 통해 포장지 상에 유정의 얼굴을 담은 한정판 제품을 5월부터 생산한다. 유정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포토 카드 5종 중 2종이 동봉된 꼬북칩 묶음 패키지도 온라인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꼬북칩을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상생협력 아카데미 개최… 지난해 클레임 50% 줄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된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서울 상암사옥 스튜디오 프레시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43개 업체 53명을 대상으로 ▲금속 ▲유통기한 ▲개인위생 ▲이물예방관리 등 4개 파트로 진행됐으며 제조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이물질 관리뿐만 아니라 보관·배송 등에서 발생 가능한 클레임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업체 사전 설문을 통해 테마별·수준별 맞춤 교육으로 구성됐다.

올해 CJ프레시웨이는 클레임 발생 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E-러닝 교육을 진행하고, 2021년 품질클레임 실적 및 품질 관리 트렌드 공유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SPC팩,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포장재 개발 MOU 체결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이 SK종합화학(SK Global Chemical)과 ‘친환경 포장재 개발 공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석유 화학 기업과 소비재 기업이 협업해 포장재 개발에 나서는 첫 사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신소재 기술력을 갖춘 ‘SK종합화학’과 파리바게뜨, SPC삼립 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품 포장재를 생산해온 ‘SPC팩’이 각자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한 포장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친환경 포장재들이 주로 재활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면,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하는 포장재는 사용하는 소비자의 안전성까지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활용이 용이한 단일 소재 플라스틱 포장재 ▲재생 플라스틱(PCR, Post Consumed Resin) 활용 포장재 ▲ 다양한 친환경 생분해 포장재 등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포장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셀렉스, 유소년 축구선수 재능기부 프로그램 후원


매일유업 단백질 건강식품 브랜드 셀렉스가 유소년 축구 꿈나무를 위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단백마트 유소년 축구 클리닉’을 후원한다.

‘단백마트 유소년 축구 클리닉’은 축구 꿈나무들에게 전직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유소년 축구교실이다.

매일유업은 350만원 상당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제품을 후원하며 유소년 축구 꿈나무의 성장을 도왔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RTD(Ready to Drink)형태의 단백질 음료로, 100%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단백질 제품은 농축유청단백질(WPC)을 사용하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흡수율을 높이고 소화 부담은 낮췄다.


bhc치킨, 식목일 맞아 ‘함께해요 환경보호’ 깜짝 댓글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식목일을 맞이해 BSR과 함께하는 ‘함께해요 환경보호’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댓글 이벤트는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이해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이 직접 실천하고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을 소개하거나 아이디어 등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 내용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상품권을 증정한다.


G마켓, 패션브랜드 ‘온앤온’ 쇼케이스…S/S 신상 단독 특가


G마켓이 봄을 맞아 내달 4일까지 ‘온앤온’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2021년 S/S 시즌 신상품과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온앤온 브랜드 쇼케이스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입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25% 중복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여기에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 또는 국민 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먼저 올해 S/S 트렌드를 담은 온앤온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화사한 컬러와 프린팅이 돋보이는 ‘러플 프린트 원피스’를 비롯해 로맨틱한 분위기의 ‘데일리 볼륨 소매 원피스’, 짧은 기장이 독특한 ‘플랩 디테일 숏 트렌치’, ‘테일러드 칼라 싱글 자켓’ 등은 G마켓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근 유행하는 ‘트위드 칼라리스 자켓’, ‘맥카라 트렌치 코트’ 등 다양한 봄 신상품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트렌치코트, 자켓, 원피스, 블라우스, 티셔츠, 팬츠 등 봄 필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베스트 인기 상품 등 약 100여 개 제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딜도 실시한다.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 '퍼퓸드 핸드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FILLVOID)가 ‘퍼퓸드 핸드크림’ 3종을 출시한다.

필보이드가 지난해 판촉용으로 제작한 핸드크림을 체험해 본 고객의 뜨거운 성원과 요청에 힘입어 이번에 정식 제품으로 출시됐다.

신제품 퍼퓸드 핸드크림(75mL)은 필보이드의 대표 향 ‘페르소프(PERSOFF)’, ‘언노운 케이브(UNKNOWN CAVE), ‘대즐링 피버(Dazzling Fever)’를 담아 3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현대인이 저마다 지니고 있는 ‘빈 공간(VOID)’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금속의 링 오브제가 부착된 감각적인 패키지와 필보이드만의 특별한 향이 만나 핸드케어 이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며 향수를 쓰지 않아도 필보이드의 풍성한 향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또한 시어버터, 스쿠알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식물 유래 오일 성분을 더해 기분 전환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SK텔레콤, SK매직 렌탈 구독 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은 SK매직과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3월 31일부터 자사 대리점에서 SK매직이 취급하는 렌탈 상품 전체(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 88개 모델)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1차로 17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본적인 렌탈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SK매직 렌탈 가입·구독 서비스를 우선 오픈하고 향후 SKT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지역별 거점에는 체험 전문 매장을 구축할 계획이며 고객센터를 통한 제품 상담이나 가입 신청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렌탈 상품을 직접 체험/상담 할 수 있는 경험 제공

이번 SK매직 렌탈 구독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SKT 고객들은 3500여 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의 홈 케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게 된다.

4월 30일까지 구독X구독 페스티벌…15만원 상당의 구독 서비스 추가

SKT는 SK매직 구독 서비스 개시에 맞춰 3월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SK매직 렌탈’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뮨온시아, 중국 3D메디슨에 CD47 항체 5400억원 규모 기술 이전


이뮨온시아는 중국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기업 3D메디슨(3D Medicines)과 총 4억7050만달러(한화 약 5400억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뮨온시아는 3D메디슨에 CD47 항체 항암신약후보 물질 ‘IMC-002’의 홍콩, 마카오, 대만을 포함한 중국 지역 전용실시권을 허용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중국 외 지역에 대해서는 이뮨온시아가 앞으로도 개발을 진행하면서 기술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이뮨온시아는 3D메디슨으로부터 계약금 800만달러(한화 약 92억원)와 중국 지역 내 임상개발 허가, 상업화, 판매에 따른 마일스톤으로 총 4억6250만달러(한화 약 5320억원)의 기술료를 수령하게 된다. 이와 별도로 매출액에 따라 단계별로 최대 두 자릿수의 경상기술료도 지급받는다.

금번 기술이전 계약에 따라 3D메디슨은 중국 내 전용실시권을 가지고 IMC-002에 대한 중국지역에서의 독점적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획득하게 됐고 올해 안에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에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IMC-002는 차세대 면역관문 치료 타깃인 CD47에 작용하는 약물로서 암세포에 대한 약물 특이성과 안전성을 높여 타 약물들과 차별화된 2세대 CD47 타깃 항체로 평가 받는다. 임상 현장에서도 내약성과 투약 편의성을 개선한 약물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현재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광동 헛개차, "어쨌든 간에, 간편한 하루!"


광동제약은 배우 남궁민을 모델로 헛개차의 음용 범위를 넓힌 ‘어쨌든 간에’ 슬로건 캠페인을 새로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캠페인이 숙취와 음주 갈증 해소를 위주로 메시지를 전했다면 남궁민과 함께 한 이번 광동 헛개차 캠페인은 일상에 지치고 갈증 나는 순간까지 음용의 순간을 적극적으로 넓혔다. 이를 통해 음주는 물론 쉴 때나 업무를 볼 때도 언제나 열일하고 있는 순간을 헛개차로 달래준다는 것이 캠페인 영상의 내용이다.

광동제약은 오는 4월부터는 이번 TV 광고에 담지 못한 남궁민의 다양한 매력과 헛개차의 유쾌한 만남을 디지털 채널들을 통해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일동제약, ‘지역사회 건강증진 사업’ 참여


일동제약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사랑나눔협의회’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자사의 영양제를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2월부터 각 지역에 대한 실태 파악 및 수요 조사, 대상자 선정 작업을 진행했으며 강원 지역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의 지자체 및 사회복지기관 등을 통해 기부 물품이 전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기부한 품목은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와 ‘키운센 베베’ 등 총 11만개, 25억원 상당이다.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는 만성 질환, 약물 복용으로 인한 체내 영양소 고갈(DIND) 등 특정 상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한 영양제로, 푸르설티아민(활성비타민B1) 등의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다.

‘키운센 베베’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 10종(비타민A · B1 · B2 · B3 · B5 · B6 · C · D · E · H)이 골고루 들어 있는 시럽형 영양제이다.


한미약품 주사 항생제, 중국 전역 우선 처방 목록에 등재


한미약품 항생제 ‘타짐주(성분명 세프타지딤)’가 중국 전역 의료기관에서 우선 처방 목록에 등재된다. 중국 정부의 고품질 인증 제도인 ‘일치성 평가’를 통과했기 때문이다.

일치성 평가란 중국 정부가 의약품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6년에 도입한 제도로 기존오리지널 제품과 효능이 동일함을 입증하는 엄격한 검증 시험이다.

이 평가를 통과하면 중국 전역에서 우선 처방 목록에 등재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공의료시설인 국공립병원 공급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반대로 평가에서 탈락하면 시장에서 완전히 퇴출된다.

중국 내 외국계 제약기업 제품 중 일치성 평가를 통과한 항생 주사제는 한미약품의 타짐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타짐은 한국 한미약품의 세파 플랜트에서 제조해 중국으로 수출한다. 중국 내 영업과 마케팅은 북경한미약품이 전담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 세프타지딤 성분의 항생제 시장은 5600억원 규모다. 이 중 타짐은 작년 한해 61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중국 내 항생제 판매 회사 중 매출 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당나귀에게 날개를’ 펄어비스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펄어비스가 만우절을 맞이해 ‘검은사막’에 ‘당두아나트 레이싱’ 이벤트를 31일부터 시작한다.

평소 웅장한 8세대 말이 뛰어다니는 검은사막 월드에 귀여운 ‘당나귀’가 날개를 달고 깜짝 등장한다. ‘샤이’ 캐릭터로 4월 14일까지 당나귀에 탑승해 점프하거나 활강하면 8세대 말 ‘아두아나트’에서나 볼 수 있던 날개가 생성된다.

날개 달린 당나귀 ‘당두아나트’를 타고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나귀를 타고 로기아 농장의 ‘헤르아르’ NPC에게 의뢰를 받아 해결하면 ▲공헌도 경험치 ▲맹렬한 질주의 비약 ▲돌꼬리 바람 정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4월 14일까지 접속만해도 매일 사우닐 공성대장 소환서와, 고급 영약 상자, 단단한 흑결정,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으로 ‘반짝이는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반짝이는 반지는 각종 장신구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어느 모험가의 유품’과 교환 가능하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 오픈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벤트 에피소드는 ‘펜릴 소대’의 ‘유미나’의 기묘한 모험을 그린 스토리로 4월 14일까지 운영한다. 게임 접속, 플레이 등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 ‘배달음식 봉투’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벤트 상점에서 ‘순수한불순물 작가 콜라보 유미나 스킨’, ‘천솜향 작가 콜라보 이모티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출근체크 이벤트 ‘배달쿠폰북’을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기간에 접속하면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쿼츠’, ‘이터니움’과 ‘천솜향’ 작가가 제작한 ‘김소빈 이모티콘’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봄맞이 방콕 벚꽃 구경 특별쿠폰’을 지난 26일에 깜짝 공개했다. 4월 24일까지 게임 내 쿠폰 입력란에 ‘CSCHERRYBLOSSOM’을 입력하면 인게임 재화 ‘1000 쿼츠’를 제공한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1주년 기념 공식 방송 ‘A3 TALK’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공식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1주년 기념 방송 ‘A3 TALK’는 3월 31일 오후 9시 30분 유튜브 채널 'A3 TV'에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A3 개발진 홍광민 총괄PD와 이용자들의 대변인인 송테일이 출연해 지난 1년간 서비스된 게임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더불어 이용자들이 직접 설문을 통해 투표한 주요 의견 또한 방송을 통해 같이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특별 설문에 참여한 이용자들 중 우수한 설문을 작성해 준 40명을 추첨해 A3 1주년 순금카드 및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