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 "기아차, EV6 출시로 주목...목표가 12만5천원"
상태바
한투 "기아차, EV6 출시로 주목...목표가 12만5천원"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3.3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기아입니다. 기아는 지난 30일 첫 전용 전기차 EV6의 스펙과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은 우선 디자인이 매력적이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더불어 실내 공간과 편의성에 초점을 둔 아이오닉5와 비교하면 EV6는 역동성과 주행거리 확보를 강조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배터리 탑재량을 늘렸음에도 트림 세분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고 합니다.

기아의 전기차 EV6가 공개되며 큰 관심을 끄는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은 오늘(31일) 기아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 목표 주가 12만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김진우 책임연구원은 리포트를 통해 기아가 EV 출시를 계기로 그간 노조와 갈등을 빚었던 온라인 사전 계약도 실시해 사전 계약 대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이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성장성을 다시 환기시킬 수 있다는 것인데요.

현대차그룹은 E-GMP를 적용한 아이오닉5와 EV6의 차별화로 규모의 경제를 조기에 확보해 전기차 수익성도 높일 전망이라고 김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김 연구원은 이와 함께 EV6는 아이오닉5보다 실내 공간은 작으나 역동성을 강조하며 차별화하는 전략으로 판매 확장성을 높일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는데요.

실제로 EV6는, 배터리 효율성은 아이오닉5보다 소폭 떨어지나 배터리 탑재량을 늘려 아이오닉5보다 주행 거리를 길게 확보했습니다. 또 배터리 탑재량을 늘렸음에도 트림 세분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한 점, 7월 출시라 구동 모터와 반도체 수급 대란 영향을 최소화할 가능성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장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