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전략적 투자를 위한 3000억 원 규모 펀드 조성 外
상태바
[경제e]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전략적 투자를 위한 3000억 원 규모 펀드 조성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3.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전략적 투자를 위한 3,000억 원 규모 펀드 조성


신한금융그룹은 30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신한은행 광교빌딩에서 조용병 회장과 신한캐피탈 정운진 사장, 신한DS 이성용 사장 및 주요 그룹사 CDO(최고디지털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 펀드 약정식을 개최했다.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는 그룹의 디지털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망 벤처·스타트업 및 예비유니콘 기업에게 투자할 목적으로 조성한 국내 금융사 최초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다.

신한금융은 조성된 펀드를 통해 ▲ABCD 기술(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비금융 컨텐츠/플랫폼 등 금융의 범주를 뛰어넘는 폭 넓은 영역에서 디지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까지 투자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OK저축銀, 골프 유망주 발굴 노력 이어가.. 한국대학골프대회 개최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충남 태안에 위치한 ‘솔라고 컨트리클럽’에서 ‘제38회 OK저축은행 한국대학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프로 대학부 개인전 우승자 김유빈(경희대), 박형욱(한국체대)과 아마추어부 개인전 우승자 유서연(경희대), 김백준(한국체대)에게 장학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각 부문 별 1~3위 입상자에게는 △KPGA(한국프로골프협회)·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입회 특전 △국가대표·국가상비군 배점(50점) 부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KB금융, KLPGA 루키 이예원 선수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다


KB금융그룹은 골프 국가대표 출신으로 올해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무대에 데뷔한 프로골퍼 이예원(18)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2016년 국가대표 상비군을 거쳐 2018년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예원은 그 해에만 5승을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예원은 지난 2018년 KB금융그룹이 국내 골프 꿈나무 발굴과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한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IBK기업은행,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신용회복위원회, SGI서울보증과 “신용회복 성실 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월 변제금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한 채무자는 상환 기간에 따라 기업은행에서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6개월 이상 성실 상환 고객은 월 10만원 한도의 후불교통카드를, 1년 이상 상환 고객은 월 30만원 한도의 소액신용한도카드를 심사를 통해 발급받는 형태다.

4월부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카드 발급 가능 안내를 받은 고객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모바일 포함), ARS 등을 통해 발급신청 가능하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