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넷마블 초대형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사전등록 임박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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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넷마블 초대형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사전등록 임박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3.29 17: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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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넷마블의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4월 14일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개발 중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사전등록을 4월 14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초대형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가 기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가 참여한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지브리의 철학이 담긴 세계관이 조화롭게 녹아 들어있다. 특히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의 감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제2의 나라는 2016년 출시해 국내외 모바일 게임시장에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두 번째 빅(BIG) 프로젝트로, 국내를 넘어 일본, 대만 등 해외시장에서도 성공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넷마블은 다음달 14일 오전 11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제2의 나라를 상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는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넥슨, ‘카러플X포르쉐 슈퍼매치’ 런민기 선수 싱글컵·스타컵 모두 우승


넥슨은 29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e스포츠 대회 ‘카러플X포르쉐 슈퍼매치’에서 런민기 선수가 싱글컵, 스타컵 부문에서 모두 우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 서울 방배동 포르쉐 센터 서초에서 연린 카러플X포르쉐 슈퍼매치 결승전에서 싱글컵 8명 선수와 스타컵 4개 팀이 무대에 나섰다.

싱글컵 부문에선 엎치락뒤치락하는 순위 싸움 끝에 대표 라이벌로 꼽히는 런민기, 신동이 선수가 최종 라운드에 진출했다. 마지막까지 흔들림 없는 주행을 펼친 런민기가 3대 0으로 신동이를 꺾고 챔피언 자리에 앉았다.

스타컵 4강전에는 런민기가 감독을 맡은 러너 팀과 문호준의 문호준과아이들 팀, 제황의 핑코좀믿어줘 팀, 신동이의 오버테이킹 팀이 출전했다. 이 중 러너와 오버테이킹이 각각 상대 팀을 제압하고 다음 무대에 올랐다.

이어진 결승전에서는 감독부터 팀원까지 고르게 활약하며 안정적인 팀플레이를 선보인 러너가 스피드전, 아이템전 모두 오버테이킹을 누르고 완승하면서 스타컵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카리아 때문에~”…프리미엄 그릭커피 이카리아 광고 영상, 조회수 600만회 돌파


가수 부활의 박완규와 김태원이 출연한 프리미엄 그릭커피 ‘이카리아’ 광고가 29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600만회를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브랜드 모델인 가수 부활의 김태원, 박완규가 펼치는 불꽃 튀는 열연과 박완규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연일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광고 속 박완규는 세계적인 장수촌 그리스 이카리아 섬의 건강 비결인 ‘이카리아’ 커피를 찾기 위해 배를 타고 떠난다.

도착한 이카리아 섬에서 박완규는 총을 맞으면서 박완규는 본인의 대표 곡인 천년의 사랑을 개사한 ‘천년의 커피, 이카리아’ CM송을 계속해서 부르짖는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역대급 웃긴 광고다’, ‘이카리아 노래가 하루 종일 머릿속에서 맴돈다’, ‘광고 영상을 검색해서 찾아보긴 처음이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 2달 만에 90만개 팔려


bhc치킨이 올해 첫 신메뉴로 선보인 ‘포테킹 후라이드’가 출시 후 2개월 동안 누적 판매량 9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치킨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지난 1월 출시됐다.

특히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치킨으로 평가받으며 높은 인기를 끌자 기존 후라이드 치킨을 제치고 bhc치킨 메뉴 중 매출 3위로 올라서는 등 빅 메뉴로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포테킹 후라이드의 높은 판매량은 올해 들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으로 보이는데 큰 역할을 해 신메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것이 bhc치킨의 설명이다.


매일유업, 성인 뼈건강 안심 솔루션 ‘골(骨)든밀크’ 출시


매일유업이 성인의 뼈건강을 위한 분말 제품 ‘골(骨)든밀크’를 출시했다.

골든밀크는 매일유업이 대한골대사학회와 공동 개발한 뼈건강 전문 제품으로 하루 두 잔(한 잔 125ml 기준)으로 칼슘과 비타민D 일일권장량을 100%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정상 면역에 도움이 되는 아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 나이아신도 일일권장량 100%를 함유하고 있다.

2019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은 칼슘을 필요랑보다 적게 섭취하고 있다. 성인 여성의 경우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골감소증 유병률이 매우 높아진다. 현재 50대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50%는 골감소증을 경험하고 있다.

대한골대사학회에 따르면 칼슘은 보충제가 아닌 식품으로 섭취해야 부작용이 없다. 칼슘 섭취가 과다할 경우 요로결석, 고칼슘혈증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표적 칼슘 식품인 우유는 나이가 들수록 적게 섭취하는 경향을 보인다. 소화가 부담스럽다는 이유였다. 골든밀크는 이러한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유당 0%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를 사용했다.


오리온, ‘미쯔볼 쿠키앤크림’ 출시


오리온은 네모 모양의 코코아맛 쿠키 ‘미쯔’를 동글한 쿠키앤크림 맛 초코볼로 검은색에서 하얀색으로 변화시킨 ‘미쯔볼 쿠키앤크림’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쯔볼 쿠키앤크림은 코코아맛 쿠키 미쯔를 동글한 모양으로 구운 뒤 화이트 크림을 입혀 초코칩을 토핑한 제품이다.


정통 중식요리의 풍미를 그대로~ 오뚜기 중화 프리미엄 컵밥 2종 출시


오뚜기가 고급 정통 중식요리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컵밥인 ‘중화XO게살덮밥’과 ‘중화 팔보채덮밥’을 출시했다.

‘중화XO게살덮밥’은 탱탱한 게살과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에 고급 중화 XO소스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해산물의 풍미를 가득 담은 중화풍의 덮밥으로 하루가 든든한 한 그릇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팔보채덮밥’은 오징어, 돼지고기, 위소라, 죽순, 표고, 양송이, 목이버섯, 물밤 등 진귀한 8가지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팔보채를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매콤한 두반장과 중화풍 소스로 입안 가득한 중식 요리의 풍미를 가득 담은 중화 팔보채덮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SPC 던킨, ‘다이제’와 만나 바삭∙달콤해진 도넛 출시


던킨이 ‘오리온’의 ‘다이제’를 활용해 더욱 바삭하고 달콤해진 4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달의 도넛은 도넛 위에 바삭한 다이제를 잘게 부숴 만든 크럼블을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던킨이 신제품 원료로 활용한 ‘다이제’는 통밀을 주재료로 만든 ‘오리온’의 대표 간식으로 던킨은 ‘다이제’ 고유의 바삭한 식감과 통밀의 고소함을 살린 도넛 개발에 집중했다.

오는 1일부터 출시되는 신제품은 총 2종으로 ▲통밀 반죽의 도넛에 초콜릿 코팅과 다이제 크럼블을 올려 진한 초콜릿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이제 크럼블 초코링(1900원)’ ▲도넛 위에 우유로 만든 진한 풍미의 밀크크림과 다이제 크럼블을 함께 올려 과자와 우유를 함께 즐기는 듯한 풍미의 ‘다이제 밀크크림 타르트(2100원)’ 등이다.


롯데유통사업본부, 소상공인 상생 위한 ‘Re-Storing 캠페인’ 전개


롯데유통사업본부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제품 및 진열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슈퍼마켓을 선정해 진열컨설팅과 매장환경개선을 지원하는 ‘Re-Stor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영세 슈퍼마켓의 경우 고령의 점주 혼자 또는 부부동반으로 가게를 운영하며 제품발주부터 진열, 매대 및 장비관리, 매장 환경 정리를 진행하지만 관리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져 경쟁력을 잃고 폐점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창립 이후 지난 38년간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의 매장내 판촉 관리를 담당해온 전문조직으로서 오랜 기간 쌓아온 매장 및 제품 관리 노하우와 진열 전문성을 소상공인과 나누고 상생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캠페인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0개 지역별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슈퍼마켓 10점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매장내 제품을 모두 들어내고 청소 등 환경정비를 진행함은 물론 매장별 환경에 맞게 제품별 타겟에 따른 연령, 성별, 눈높이, 판매량 등을 고려한 과학적인 진열 기법을 적용해 재진열함으로서 소비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손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재탄생 시켰다.


코웨이, 방탄소년단 아이콘 정수기 TV 광고 29일 온에어


코웨이가 오는 29일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아이콘 정수기’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광고는 총 2편으로, 아이콘 정수기 ‘공간·소음편’과 ‘관리·편리편’이다.

먼저 ‘공간·소음편’은 지민과 뷔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지민의 집에 방문한 뷔가 아이콘 정수기의 미니멀한 사이즈와 조용함에 놀라는 장면을 위트 있게 표현해 아이콘 정수기의 뛰어난 공간활용성과 인증 받은 저소음 제품의 진가를 보여준다.

‘관리·편리편’은 진과 RM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RM이 아이콘 정수기 원터치 필터를 쉽게 교체하는 장면과 함께 AI로 가능해진 실시간 음성 안내로 더욱 편리하게 정수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KT&G장학재단, 저소득층 대학생 대상 ‘2021 대학 상상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이 저소득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4월 7일까지 ‘2021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4년제‧전문대) 재학생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총 200명을 선발해 1인당 3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는 4월 7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 마감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4월 22일 발표된다.


LG생활건강, ‘피지오겔’ 시트 마스크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독일 보습 크림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환절기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줄 시트 형태의 보습 및 진정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DMT 크림 마스크’는 피지오겔의 대표 제품인 DMT 크림의 기술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와 깊은 보습 충전 효과를 선사한다. DMT 크림에서 느낄 수 있던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그대로 전달해주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목화 씨앗 안쪽의 여린 솜털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시트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촘촘하게 얼굴에 밀착된다.

‘레드 수딩 AI 릴리프 마스크’는 피지오겔의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가 함유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마스크다. 피부에 존재하는 성분과 유사한 성분인 PEA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마스크에 함유된 진정 에센스는 산뜻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얇고 투명한 프리미엄 극세사 시트는 피부에 밀착력을 높여 마스크팩을 하는 동안 한층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리뉴얼 출시


아이오페가 남성의 굴곡진 모공과 요철을 효과적으로 커버하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맨 에어쿠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피부는 여성에 비해 4배가량 피지 분비가 많다. 맨 에어쿠션은 남성 피부에 최적화한 ‘세범 컨트롤 5 콤플렉스™’ 기술을 적용해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고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색상은 라이트 베이지와 내추럴 베이지 두 가지로 출시한다. 고 발색 커버 피그먼트를 사용해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컬러 구현이 가능하다. ‘필름 포머’(Film Former, 도막 형성 요소)를 함유해 지속력을 높이고 마스크 착용시 묻어남은 적다.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Micro Filter System™)기술이 자외선 등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 50+ / PA+++) 등을 인정받은 기능성 화장품이다.


G마켓∙옥션, ‘자주(JAJU)’ 브랜드 입점...최대 53% 할인


이베이코리아의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공식 입점했다. 내달 4일까지 입점 기념 프로모션 ‘자주 쓰는 것들의 최상, JAJU’를 열고 인기 상품을 최대 53%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입점을 통해 G마켓과 옥션에서 ‘자주’의 주방용품, 생활용품, 홈테코 상품 등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확대된 집콕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 인테리어 소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 기념 프로모션은 4월 4일까지 진행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ID당 매일 2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선미와 함께하는 ‘워너V 습관’제안


광동제약은 ‘프로 집콕러’로 알려진 선미와 함께 건강습관의 하나로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제안하는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올해 옥수수수염차 캠페인 슬로건을 ‘몸 안과 밖을 가꿔주는 워너V 습관’으로 선정하고 이를 영상에 담아냈다. 선미가 매력적인 음악성과 스타일로 젊은 세대의 워너비 스타임에 착안해 옥수수수염차가 꾸준히 전개해 온 ‘V라인’과 접목, ‘워너V’라는 신조어도 만들었다.

광고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든 요즘 내적 건강과 외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꾸자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내 생활을 다룬 ‘하루 종일 팅팅팅’편과 실외 생활을 다룬 ‘하루 종일 빵빵빵’편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재택, 홈트 등 다양한 생활이 한정된 큐브 공간에서만 펼쳐지는 요즘 2030세대의 모습을 선미의 일상을 통해 보여준다.

이어 달라진 일상에 지쳤던 선미가 옥수수수염차와 함께 답답했던 공간과 생활패턴에서 벗어나 활기차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한다는 내용으로 발상의 전환을 제안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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