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KB국민은행, 광고 ‘봄길’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대상 수상 外
상태바
[경제e] KB국민은행, 광고 ‘봄길’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대상 수상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3.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투자,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 서비스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지속 성장하는 미국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은 실적 변동성이 낮은 미국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랩 서비스로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한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과 별도의 위탁계약을 맺은 미국 소재 자문기관인 SGA(Sustainable Growth Advisers)의 종목 선정 능력과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자산 배분 전략을 활용하여 ‘장기 적인 지속성장 기업’에 초점을 맞추는 투자를 하는 점이 특징으로, ‘이스트스프링 미국 자문형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최소 5천만원, 수수료는 연2.5%의 후취수수료가 발생한다.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원달러 환율 변동에 노출된다.


KB국민은행, 광고 ‘봄길’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 26일 ‘봄길’광고가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제28회 올해의 광고상'의 인쇄부문대상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의 좋은광고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봄길 인쇄 광고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기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다. 정호승 시인의 봄길 시편을 인용해 온 국민을‘봄길을 걸어가는 당신’에 비유해 감동을 자아냈다.

온라인광고 2020 대한이 살았다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광고상을 수상하며 동일 광고제에서 2개의 작품이 함께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2020 대한이 살았다 광고는 지난 2019년 3.1운동 101주년을 맞아 정재일, 박정현, 김연아가 처음 공개한 음원을 루나, 매드클라운이 재해석한 음원과 영상이다.

대한이 살았다 광고는 지난해 '제27회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B국민은행,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KB국민은행은 금융에 특화된 AI기술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5일 AI스타트업인 업스테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KB국민은행의 AI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AI가상 상담 서비스와 같은 고도화된 AI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KB국민은행 AI현황 진단 ▲금융 특화 OCR, STT, TTS 기술 내재화 ▲KB국민은행에 특화된 AI기술 엔진 개발 ▲KB국민은행의 중장기 AI기술 청사진 설계 등이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