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권e]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1기 공식 출범外
상태바
[금융/증권e]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1기 공식 출범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2.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증권e]는 금융·증권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1기 공식 출범


신한금융그룹은 26일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7-1기 32개사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이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ESG 경영 전략에 맞춰 ESG 스타트업도 함께 모집했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 공간 대여,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S-Membership’ 혜택과 신한금융 그룹사·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가 제공된다.

또 글로벌 부문에서는 ‘신한 퓨처스 솔루션’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이를 통해 베트남 지역사회 플랫폼과 함께 주민들의 디지털 교육격차, 청년 구직활동, 보건 및 건강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5개社를 선발했다.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서경덕 교수 위촉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중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스물네살의 용감한 청년 조명하 의사’ 기념영상을 시작으로 독립영웅의 의거일, 출생일에 순차적으로 캠페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서 교수는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 운동가들의 조국 독립을 위한 헌신을 기리고, 세상에 알리고자 KB국민은행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 실시


26일 안양소년원에서 농협은행 지준섭 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법무부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이 우유 기증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26일 안양소년원에서 농협은행 지준섭 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법무부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이 우유 기증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안양소년원에서 ‘사랑의 우유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우유급식 감소로 시름에 빠진 낙농가 농업인들을 돕고 보호기관 수용소년들의 건강도 증진시키기 위한 농협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NH농협은행은 전국 11개 소년원 학교시설에 5500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증하기로 하고 안양소년원에서 기증식 행사를 열었다. 특히 이번 기증은 축산 관련 사회공헌단체인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해 그 의미가 깊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