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아모레퍼시픽-이베이코리아 '파트너십' 손 잡았다 外
상태바
[기업e] 아모레퍼시픽-이베이코리아 '파트너십' 손 잡았다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아모레퍼시픽, 이베이코리아와 업무 제휴 협약(JBP) 체결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

아모레퍼시픽이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지난 2월 25일 전략적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이베이코리아의 물류·배송 플랫폼 ‘스마일배송’,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등 ‘스마일’ 시리즈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와 연계해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베이코리아의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맞춤형 고객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한편, 라이브 커머스 등 트렌디한 쇼핑 콘텐츠 개발에도 협력한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은 물론 데이터 기반의 폭넓은 고객 혜택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에 좋은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은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세일즈·마케팅 전략을 다변화하고 쇼핑 콘텐츠와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 국내∙외 장학생 486명에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은 26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2021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국내외 장학생 486명을 선발해 졸업 때까지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

학자금 장학생 110명(국내 65명 / 해외 45명)에게는 대학 등록금을 전액 지급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70명을 생활비 장학생으로 선발해 최대 3년간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금 규모는 총 12억원이다.

지방출신 대학생 306명(1호관 22명, 2호관 30명, 3호관 84명, 4호관 170명)에게는 무상기숙사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한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전·월세난으로 주거문제를 겪는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민간 장학재단 최초의 주거지원시설이다.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미국 품목 허가 신청


GC녹십자가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 ‘GC5107’에 대한 품목허가 신청서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했다고 26일 밝혔다. 

GC녹십자는 지난해 ‘GC5107’의 북미 임상 3상을 마무리했다. ‘1차 면역결핍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FDA 가이드라인에 준한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변수를 만족시켰다.

유효성 측면에서 ‘GC5107’을 투약해 12개월 간 ‘급성 및 중증 세균성 감염(Acute Serious Bacterial Infections)’ 빈도를 측정한 결과, FDA 기준인 1보다 낮은 0.02의 수치를 나타냈다. 안전성 평가에서도 약물로 인한 사망이나 심각한 수준의 이상반응이 관찰되지 않는 등 모든 기준을 충족시키는 결과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퍼시픽글라스 지분 매각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자회사 ‘퍼시픽글라스’의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60%를 화장품 제병 업계 선도 기업 프랑스 ‘베르상스’에 매각한다. 잔여 지분 40%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계속하여 보유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뷰티 계열사 중심의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효율적인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지분 매각을 결정했다. 

퍼시픽글라스 입장에서는 후가공 역량이 우수한 베르상스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기존 상품의 퀄리티 향상에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도전 콘텐츠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1인 도전 콘텐츠 ‘무한의 탑’, 성장 콘텐츠 ‘홍문진기’ 등을 추가하고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인 도전 콘텐츠 ‘무한의 탑’은 총 40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홍문 레벨 1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각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물리치면 경험치, 은화를 비롯해 ‘홍문진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5계층 단위마다 보스급 몬스터 외 지면 폭파나 낙뢰, 화염 지대 등의 위험요소가 배치돼 있어 한층 더 긴장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 던전 ‘진월령’을 3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연다. 진월령은 1막 수행퀘스트 완료 후 진입할 수 있는 토문객잔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영웅 난이도로 나뉜다. 던전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 온라인 판매


현대백화점은 온라인몰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 각각 입점돼 있는 '한국조폐공사관'을 통해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은 서번트 증후군 증상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이미지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은 총 12종으로, 앞면에는 각각 물병자리부터 염소자리까지 12개 별자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뒷면에는 영문으로 ‘We always shine on you(우리는 언제나 당신을 비춥니다)’라는 문장이 새겨져 있다.

판매 상품은 금메달(순도 99.9%, 중량 3.75g, 직경 17mm) 1종과 메달을 목걸이 줄과 연결시켜주는 베젤(메달 테두리, 순도 58.5%, 중량0.9g) 1개로 구성됐다.


SPC그룹, 라그릴리아&스트릿 ‘여의도 파크원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LAGRILLIA)’와 아시안 누들&라이스 전문점 ‘스트릿(strEAT)’이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새 매장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라그릴리아 여의도 파크원점은 기존 라그릴리아 베스트 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새우 날치알 크림 스파게티, 프레쉬 그리너리 플랫 피자 외에도 여의도점 한정 메뉴인 명란 크림 파스타, 부채살 팬 스테이크, 트러플 머쉬룸 비프 라이스 등 다양한 메뉴와 소믈리에 추천 칵테일 및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 김소연 Pick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신규 광고 온에어 기념 이벤트


매일유업이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 구매 인증 이벤트와 체험 키트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신규 광고에는 펜트하우스 시즌2로 안방극장에 돌아온 배우 김소연이 출연한다. 이번 광고에서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펜트하우스 ‘천서진’과, 천사 같은 인품으로 많은 미담을 보유한 배우 김소연을 동시에 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한 달 간 개인 SNS에 구매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LG프라엘 플러스 더마 LED 마스크,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LG프라엘 갈바닉 이온부스터, 김소연 친필 사인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본품을 증정한다. 


오뚜기, 삼겹살데이 맞아 특가 판매 및 이벤트 진행


주식회사 오뚜기가 3월 말까지 오뚜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뚜기몰’에서 삼겹살을 즐길 때 풍성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오뚜기몰에서는 3월 말까지 든든한 삼겹살 풀코스팩으로 멜젓소스, 양파절임소스, 파채양념, 진비빔면, 허브맛솔트를 조합하여 최대 35% 할인된 가격인에 무료 배송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삼겹살 풀코스팩을 구매하시는 고객에게는 오뚜기 로고가 새겨진 스텐 종지와 무침양념 비닐장갑팩, 1회용으로 즐길 수 있는 멜젓/양파절임소스를 증정한다. 


우리은행 김소니아 선수 ‘포카리스웨트 MIP’ 시상


동아오츠카가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2021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우리은행 김소니아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MIP’를 시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포카리스웨트 MIP(기량발전상)는 동아오츠카가 지난 시즌과 비교해 올 시즌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을 거둔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김소니아 선수는 올 시즌 30경기 모두 출전해 평균 17.2점, 9.9리바운드, 3.3어시스트, 1.4스틸을 기록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서울시 구로구 일대에서 어린이 안전 우산 만들기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는 투명 소재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으로 우천 시 어린이 시야 확보는 물론, 운전자 주의를 환기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외교통상부 소관 비영리 법인인 ‘따뜻한하루’에서 주관하는 ‘굿데이 어린이 안전 우산’ 캠페인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번 봉사에 임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