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광동제약, 공정한 기업문화 정책에 팔 걷었다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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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광동제약, 공정한 기업문화 정책에 팔 걷었다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24 16: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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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광동제약, 윤리경영 실천 목적 공정거래법 준수 캠페인 시행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정거래법(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정거래 유관법규의 준수 의식을 높이고 법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이달 초부터 2주간 진행됐다.

임직원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 참여자들은 본사 출입구 등에서 ‘광동제약은 공정한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광동제약은 정도·상생·투명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공정거래법 준수 의지를 다졌다. 

광동제약은 공정거래법 준수 및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준비, 지난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의 인증을 받았다.


한국야쿠르트, ‘장케어프로젝트 MPRO3’ 출시 2년 만에 1억병 판매 달성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MPRO3)'가 누계 1억병 판매를 달성했다. 출시 2년 만으로 이는 자사 스테디셀러 '쿠퍼스프리미엄' 보다 빠른 판매 속도다. 1.6초당 1병씩 팔린 셈이다.

'MPRO3'는 2019년 2월 한국야쿠르트가 4년여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 최초 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캡을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캡슐과 액상으로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MPRO3'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제품에 함유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에 있다. 제품명에서 의미하듯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 3종을 혼합해 만들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연구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1병당 100억 CFU를 보증한다.


SPC그룹, 논산 딸기 소비 활성화 위한 ‘상생협약’ 체결


SPC그룹이 충청남도 논산시와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논산 지역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PC그룹 허영인 회장의 상생경영 철학에 따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원도 평창군 감자 농가 및 제주도 구좌당근 농가 돕기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학교 급식과 해외 판로가 막히고 폭설∙한파까지 겹치며 피해를 입은 논산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SPC그룹은 논산 지역 농가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딸기를 비롯해 토마토, 채소 등을 약 1천 톤 수매해 이를 활용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시장 공략 팔 걷는다… '아이누리' 40여종 출시


CJ프레시웨이는 일반 가공 식자재와 함께 키즈 전용 식자재 브랜드인 ‘아이누리’ 제품 40여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대표 메뉴는 이츠웰 아이누리 바다친구들 해물완자, 새우까스, 오곡깐쇼새우 등이다. 키즈 전용 식자재를 앞세운 이유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돈까스류 등의 기존 냉동가공식품의 경우 크기가 커 한입에 베어먹기 힘들어 해 학생들이 취식하기 편리한 크기의 식자재가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다양한 특식 메뉴와 건강하고 이색적인 후식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정일을 기념해 벚꽃 마카롱, 식목일 새싹케익, 짜장면 데이 짜장세트 등 다양한 특식과 후식메뉴를 선보인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6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6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대 팔찌 뽑기권, 신화 스톤 뽑기권, 레이븐 망토 등 풍성한 보상을 업데이트 이후 증정한다.

6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레이븐 공식카페 내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이용자들에게 공개된다.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들에게 역대급 규모의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매일두유, 무설탕 브랜드 아빠랑과 합동 라이브방송 진행


매일유업 매일두유가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설탕 식품 브랜드 ‘아빠랑’과 합동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아빠랑은 이름처럼 아빠가 만든 브랜드다. 아빠랑 대표 김주호씨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딸을 위해 퇴사와 귀농까지 결심한 열혈 아빠다. 정성껏 지은 농산물로 ‘발효곡물당’을 개발,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천연식품인 발효곡물당은 아토피 질환자는 물론, 영유아나 임신부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설탕 대신 발효곡물당으로 만드는 과일잼, 라떼 페이스트는 아빠랑의 대표 상품이다.

매일두유의 아빠랑과 라이브 방송은 25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한샘,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 ‘바스바흐(BATHBACH)’ 출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초고가 욕실 시장을 겨냥한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 ‘바스바흐(BATHBACH)’를 런칭했다.

한샘은 최근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그 중에서도 가장 개인적인 공간인 ‘욕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기능적인 역할을 넘어 부엌, 거실처럼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하는 공간으로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스바흐(BATHBACH)’는 한샘이 지난 2006년 출시한 부엌가구 브랜드 ‘키친바흐(KITCHENBACH)’에 이은 두 번째 프리미엄 브랜드다. 프리미엄 부엌에 대한 노하우를 욕실 공간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

한샘은 국내외에서 엄선한 고급 자재와 한샘의 차별화 된 3D 상담설계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욕실 공간을 제안한다는 전략이다.


KT&G, '릴(lil)' 전용스틱 '핏 아이시스트(Fiit ICE+EST)'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의 전용스틱 ‘핏 아이시스트(Fiit ICE+EST)’를 24일 전국에 동시 출시한다.

‘핏 아이시스트’는 앞서 출시된 ‘핏(Fiit)’ 제품들보다 강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부스트 타입 제품으로, 흡연 중 더욱 강력해지는 맛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은 ‘ICE’에 영어의 최상급 표현인 ‘EST’를 결합해 기존 제품을 넘어서는 ‘최강급 시원함’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크리스털 질감의 블루 색상과 번개 모양 아이콘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약 4만6000여 개소를 비롯해 플래그십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8개소, 인천공항 면세점(T1‧T2)과 제주 면세점에서 동시 출시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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