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커스] 대한민국 아빠들의 현실 드림카는?
상태바
[오토포커스] 대한민국 아빠들의 현실 드림카는?
  • 이길재 기자
  • 승인 2021.02.2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합성/김수정기자]
[이미지합성/김수정기자]

대한민국 아빠들은 가족 안전을 최우선 한다. 가족들이 함께 탈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도 아빠들에겐 '안전'이다.

이런 경향으로 가족의 안전을 위해 SUV를 선택하는 아빠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공관활용도가 높은 SUV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가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아빠들의 현실 드림카는 어떤 차량이 있을까?

프리미엄을 더하면서 가족 안전을 우선시하는 드림카들을 살펴보자


거대한 차량이지만 민첩한 드라이빙 X5


BMW의 직렬 6기통 엔진이 부드러운 회전 질감을 주면서도 다이나믹한 주행이 인상적이다. 또한 2톤이 넘는 중량에도 불구하고 날렵한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파워트레인은 기전 직렬 6기통 가솔린, 디젤, V8 4.4리터 가솔린 사양이 그대로 유지되고 3L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와 배터리가 결합된 45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동일하게 출시했다.

또한 SUV의 장점인 트렁크 또한 위아래로 열리는 테일게이트는 활용도가 높고 모두 전동으로 작동한다. 기존 X5만의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이 좀더 발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차량 가격은 1억330만원부터 시작한다.


대한민국의 자존심 GV80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이 출시된지 1년이 흘렀다. 지난해 1월 GV80은 첫날에만 약 1만4000대가 계약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GV80은 2월까지 2만대 이상을 파는 등 7000만원 전후 고가의 차량임에도 놀라운 판매 실적을 올렸다.

하지만 각종 결함으로 품질 문제가 제기된 모델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GV80을 선택했다.

GV80의 각종 품질 결함이 있음에도 GV80을 선택한 데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많이 꼽는다.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디자인을 꼽자면 주간주행등 두줄이 후미등까지 이어진 멋스러운 램프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등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현대차의 장점인 최신 기술을 탑재한 옵션들도 한 몫했다. 가격은 6067만원부터 시작한다.


대표적인 전기차 테슬라 모델 X


테슬라가 지난달 신형 모델S와 모델X를 공개했다. 겉모습은 이전과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실내에서 많은 변화를 주었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요크 스티어링 휠이다. 또한 디스플레이도 가로형으로 바뀌었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눈에 띄고 있으며 트라이 존 온도 조절도 가능하다. 또한 최고출력 1020마력의 플레이드 트림을 만들어 주행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1억1599만원부터 시작한다.

자동차 전문가 A씨는 "대한민국의 많은 가장들이 SUV를 많이 선택하는데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기 때문"이라며 "이런 현실을 조금이나마 위안 삼을 수 있는 결함과 문제없는 차량이 나와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길재 기자 big@e-focus.co.kr

이길재 기자
이길재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뉴스취재팀 이길재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