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外
상태바
[기업e]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넷마블은 미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Kung Fu Factory)' 최대 지분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수 주체는 넷마블 북미법인으로 쿵푸 팩토리는 넷마블 북미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쿵푸 팩토리는 지난 200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된 인디 게임 개발사로, 모바일 게임 'WWE 챔피언스(WWE Champions)' 등을 개발한 바 있다. 현재 NBA IP를 활용한 넷마블 북미법인의 첫 자체 퍼블리싱 게임 ‘NBA 볼 스타즈(NBA Ball Stars)’를 개발 중이다.

넷마블은 앞서 작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NBA 볼 스타즈’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심철민 넷마블 북미법인장은 “이번 인수와 같은 적극적인 투자로 북미에서 넷마블의 퍼블리싱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T&G,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화훼농가 돕는다


KT&G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한다.

KT&G는 생애주기별 임직원 케어 프로그램 ‘가화만社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행사와 모임 취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다. 

우선 3월 입학 시즌을 맞아 임직원들의 초·중·고 입학 자녀들에게 CEO 축하카드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한다. KT&G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들에게 전달하던 축하선물에 꽃바구니를 추가로 발송하기로 했으며, 대상도 중·고등학교 입학 자녀들까지 확대해 총 550여명에게 꽃바구니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임신한 직원들에게는 연중 축하 꽃바구니를 선물하고 있으며, 가정의 달 5월에는 사전에 신청한 직원들 중에서 200여명을 선발해 임직원들이 가족에게 작성한 편지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친환경 패키지 적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3종(사과, 딸기, 풍선껌)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가그린 어린이용은 재활용이 용이한 인몰드 라벨 등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했다. 인몰드 라벨은 제품 접착 화학물질을 줄여 라벨 제거가 용이하다. 뜯는 곳 표시를 가시화하여 소비자들이 라벨을 제거하여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앞서 2019년에는 가그린을 담은 용기도 투명하게 바꿨다.

이와 함께 멸종 위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반달가슴곰, 수리부엉이 등 총 9종의 멸종 위기 동물을 디자인에 담았다. 향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멸종위기종 보호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동아제약이 2009년 처음 선보인 어린이 전용 구강청결제다. 사과맛, 딸기맛, 풍선껌맛 3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GC녹십자, 사전 경구용 피임제 ‘디어미순’ 마케팅 공모전 성료


GC녹십자는 지난 9일 ‘디어미순’ 마케팅 전략 공모전 최종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 약대생 제약마케팅 전략학회(PPL) 소속 학생들이 제품의 시장을 분석,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산학 연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1월 중순 온라인 킥오프를 시작으로 2월 3일 중간 발표, 9일 최종 발표까지 약 한달 간 이어졌으며,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행사를 진행했다.

최종 발표회에서 참가자들은 전문 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고, 심사를 통해 1등을 수상한 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온라인 전시


동국제약이 ‘2021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를 성료하고, 참가자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지난 4일 진행된 ‘타일코스터 만들기’ 클래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에 따라 화상대화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들은 우편으로 발송된 ‘만들기 키트(KIT)’를 준비한 후 온라인에 접속, 전문가의 시연에 따라 찻잔 받침이나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활용되는 타일코스터를 완성했다.

이 작품들은 지난 19일부터 훼라민퀸 사이트내 온라인 전시관에서 전시되고 있다. 


일동후디스, 생애주기별 1:1 영양상담 프로그램 '영양코칭' 도입


일동후디스가 영·유아, 임신·수유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반 생애주기별 ‘영양코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생애주기별로 영·유아를 위한 수유, 이유식, 식습관 등의 주제부터 성인을 위한 영양섭취, 체중관리, 식이보충제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고민을 다룬다. 예비맘, 수유맘, 육아맘을 포함한 모든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영양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영양코칭’에는 일동후디스 생애주기영양연구센터, 임신육아연구센터 소속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적이고 올바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려',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 신규 출시


탈모 및 두피 샴푸 전문 브랜드 가 특허 두피 비타민으로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능성 주성분인 카페인으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일상 속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현대사회에서 두피도 단순 세정을 넘어 균형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려는 건강한 두피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오랜 연구 끝에 두피에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 건조, 각질, 가려움, 뾰루지 등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두피 건강에도 비타민 영양 성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신제품 려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은 샴푸, 샴푸 부스터, 앰플 트리트먼트, 에센스 토닉 등 4가지로 구성했다.


엘지유니참, 베이비스토리와 함께 ‘이른둥이’ 응원 캠페인 진행


엘지유니참은 이른둥이로 태어나 각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가정에 이른둥이 전용 기저귀 등 육아용품을 기부하는 ‘마이히어로 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6월까지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엘지유니참 기저귀 브랜드 ‘마미포코’와 삼성카드 출산·육아 어플리케이션 ‘베이비스토리’가 함께 진행하는 이른둥이 응원 캠페인으로, 앱을 통해 물품을 신청한 부모에게 ‘마이히어로 키트’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마이히어로 키트는 이른둥이 전용 기저귀인 ‘마미포코 보송허그 이른둥이 기저귀’와 성장 후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저귀 ‘마미포코 리프가닉’을 포함해 엄마를 위한 ‘시루콧토 마스크팩’, ‘SOFY 안심숙면팬티(생리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귀여운 하마 캐릭터로 디자인된 마이히어로 키트 상자는 하루하루 건강하게 쑥쑥 자라 주기를 바라는 마미포코의 마음을 담았다.


G마켓 옥션, 상반기 최대 언택트 ‘베이비페어’ 오픈…최대 70%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옥션이 오는 28일까지 유아동용품 프로모션 ‘맘앤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 

총 2만여 판매자가 참여하고,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100여 곳이 협업한 상반기 최대 규모의 유아동용품 할인전으로, 관련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 페이지는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육아용품 ▲장난감/악기 ▲유아의류/잡화 ▲기저귀/분유 등 총 4개의 상품군으로 테마관을 분리했다. 각각의 테마관에서 브랜드사 최대 22%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업계 첫 ‘인테리어 리모델링 매장’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미아점 8층에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리바트 미아점’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714㎡(216평)로,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포의 리빙 브랜드 매장 중 가장 크다.

‘리바트 미아점’은 현대리바트의 소파와 식탁, 수납장 등 일반 가구부터 주방 가구(리바트 키친), 욕실(리바트 바스) 등은 물론, 조명·홈퍼니싱 소품까지 총망라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리바트 미아점’은 리빙존과 키친·바스존으로 구성된다. 리빙존은 거실과 안방, 서재 등 각 공간별 콘셉트에 맞춘 200여 종의 가구가 전시되며, 키친·바스존에는 주방과 욕실 제품을 선보이는 10여 개 쇼룸이 설치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친환경 봉사 활동 펼쳐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19일 서울시 은평구 일대에서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및 나눔 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세상아이의 ‘모스 액자 만들기’는 폐기 처분되는 동화책과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완성한 액자를 취약계층 생활시설에 기부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날 봉사단은 동화책 종이로 만든 액자 틀에 스칸디아모스를 채워 넣으며 모스 액자를 만들었다. 이후 모스 액자를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 전해 관내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면서 정서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더불어 복지관에 방역 마스크와 영양 보충용 간식을 제공하며 어르신들 건강 지킴이 역할도 함께 했다.


하이트진로홀딩스, ‘7년간 12억원’ 장학사업 올해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지난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의 장학사업을 올해는 휴·폐업 자영업자의 자녀로 대상을 확대하고 1억 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지난 7년간 800여명의 장학생에 12억여원을 후원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휴·폐업 자영업자에 도움을 주고자 대상을 확대해 장학생을 선발했다.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요식업 종사자 및 휴, 폐업 자영업자의 자녀 총 107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성적, 가정형편, 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발했으며, 장학생들에게는 연간 국·공립대 100만원, 사립대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