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권e] 신한금융, K-뉴딜 혁신금융 지원 목표 100% 초과 달성 外
상태바
[금융/증권e] 신한금융, K-뉴딜 혁신금융 지원 목표 100% 초과 달성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2.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증권e]는 금융·증권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 연간 K-뉴딜 혁신금융 지원 목표 100% 초과 달성


신한금융그룹은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금융의 뉴딜 정책인 ‘신한 N.E.O Project’의 2020년 대출 및 투자 목표를 100% 초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신(新) 성장산업 금융지원’을 위해 혁신·뉴딜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대출은 지난해 목표인 15.4조원을 초과한 23.5조원을 공급하며 목표대비 153%를 실행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작년 연말까지 5개년 기준 총 공급 목표인 78조원 중 35조원을 지원하며 적정진도율인 40%를 초과한 44.9%의 누적진도율을 기록했다.

혁신 및 뉴딜 투자 분야에서도 전년도 목표 대비 대비 각각 132%, 109%가 넘는 실적을 기록하는 등 대출 및 투자 전 분야에서 목표를 초과한 성과를 나타냈다.


우리은행, WON뱅킹에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App) WON(원)뱅킹‘우리제로페이’서비스에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비롯한 제로페이에서 판매하는 모든 모바일상품권을 WON뱅킹 앱에서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사용처는 WON뱅킹 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 및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고객으로 WON뱅킹에서 로그인▶화면 상단‘ZERO’클릭▶모바일상품권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지인들에게 모바일상품권 선물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Liiv M, 신규요금제 3종 출시


KB국민은행은 Liiv M(이하 리브엠)은 경찰, 공무원, 선생님을 대상으로 22일 신규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 경찰청 소속 공무원 대상 '무궁화 LTE 요금제' ▲공무원 대상 '공무원든든 LTE 요금제' ▲ 유치원, 초?중?고교, 대학교 등 교직원 대상 '선생님든든 LTE 요금제' 등이다. 

각 요금제는 동일하게 최대 월 71GB(월11GB + 매일2GB, 30일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는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는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는 기본 제공한다.

기본요금은 월 2만7000원이며 급여이체 실적이 있거나, 적립식 또는 정기예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월 2200원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어 최저 월 2만48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KB 금융이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KB금융그룹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기업 전용 ‘ONE KB 기업 패키지’를 기존 4종에서 7종의 상품으로 확대,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상품 리뉴얼은 경기 침체로 인한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수수료 면제와 대출금리 할인 등 우대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그룹은 기존 4가지 상품에 중소기업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3가지 상품(ONE KB 사업자통장, ONE KB국민기업체크카드, ONE KB 저축은행 사업자대출)을 추가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