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클래식앨범 한터차트서 공식 인증? 직접 구매해서 들어 봤습니다
상태바
김호중 클래식앨범 한터차트서 공식 인증? 직접 구매해서 들어 봤습니다
  • 정석현 PD
  • 승인 2021.02.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김호중 씨가 클래식음반 ‘THE CLASSIC ALBUM’으로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해 한터차트로부터 공식 초동 인증패를 전달받았다고 합니다.

한터차트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데요. 이 한터차트에서 ‘초동 판매량’이 일정 판매량을 넘기면 공식으로 인증해주는 ‘공식 초동 인증패’를 전달 받은 것입니다.

김호중 씨의 더 클래식 앨범은 My Favorite Arias, 아리아집과 My Favorite Songs, 칸초네집 2가지 버전으로 발매됐는데요. 초동판매량만 각각 26만장, 25만장을 기록하며 합산 51만장을 판매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클래식. 말 그대로 성악 앨범을 발매한 건데, 평소 ‘트바로티’라고 불리며 성악을 기반으로 한 트로트를 불러 감동을 일으켰던 김호중 씨라 역시 성악실력을 인증하는, 굉장히. 의미있는 결과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래서 곽기자가 직접! 한번 들어보고 분석해봤습니다! 먼저 앨범을 한 번 살펴볼텐데요. 아주 고급스럽고, 뭔가 이탈리아에서 팔 것 같은 그런.. 아리아 앨범부터 들어볼건데요. 아리아는 오페라 칸타타 등에서 나오는 선율적인 독창 부분을 말합니다.

1번. 네순도르마.

야..역시 첫 시작부터 압도적인 곡을 선택했어요. 워낙 유명한데다가 난이도가 높은 곡이기도 하고 김호중 씨가 잘 부르는 곡이기도 하죠.

네순도르마. 오페라 투란도트의 여러 아리아 중 하나인데요. 푸치니가 작곡했고 ‘아무도 잠들지 마라’라는 뜻입니다만..흔히 공주는 잠 못이루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3대 테너라고 불리는 루치아노 파바로티가 불러 유명해졌죠.

이 곡은 타국 왕자가 공주에게 불러주는 노래인데요. 공주여! 잠들지마시오! 새벽이 밝아오면 나 이기리라! 이런 가사입니다.

야..애절한 감성으로 부르는 김호중씨..혹시 김호중 씨가 자신의 공주님을 생각하며 부른 걸까요? 공주님은..아마 팬분들이겠죠?

2번. 여자의 마음(오페라 ‘리골레토’ 중)

베르디의 여자의 마음.

익숙한 멜로디죠? 갑자기 TV 광고가 생각나는건 기분탓인가요..?

가사를 들어보면 “바람에 날리는 갈대와 같이 항상 변하는 여자의 마음”인데요. 호색가 만토바 공작이 여자의 마음은 갈대와 같다며 노래하는 곡입니다.

저는 이 곡도 김호중 씨의 목소리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 특유의 이탈리아어 발음도 정말 좋고 경쾌한 리듬과도 잘 어울립니다.

3번 풍경(하덕규)

와.. 앨범을 듣다가 외국 아리아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한국말이 나와서 깜짝 놀랬습니다. 근데 노래가…하덕규 씨의 풍경 인데요. 너무 편안하고 감동적인 멜로디와 김호중 씨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갑자기 이런 울컥하는 마음이 들더라구요. 

가사도 너무 감동적입니다.

세상 풍경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풍경.

뭔가 웅장한 느낌의 아리아들만 나오다가 갑자기 마지막에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풍경이라는 곡이 들어가 있는 구성은 노리신 건가요? 그렇다면 성공이네요!

이렇게 앨범 1번 아리아집을 들어봤는데요. 다음에는 앨범 2번, 칸초네집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