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커스] 돈 값 하는 SUV 살펴보니···"이 정도면 아깝지 않아"
상태바
[오토포커스] 돈 값 하는 SUV 살펴보니···"이 정도면 아깝지 않아"
  • 이길재 기자
  • 승인 2021.02.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합성·그래픽/이포커스 김수정기자]
[이미지합성·그래픽/이포커스 김수정기자]

매년 수많은 신차가 쏟아져 나온다. 그 중에도 최근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SUV)의 판매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SUV 판매량은 71만5835대로 전년대비 10만 3189대 더 팔렸다. 전체 자동차 판매 점유율에서 40%를 넘어선 수치다.

SUV가 차량 선호도의 대세로 기울자 완성차 업체들은 너도나도 SUV 시장에 뛰어들고 다양한 라인업의 차량을 만들고 있다.

그러면 수많은 SUV 중에 돈 값 하는 차량은 어떤 차량이 있을까?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차량들을 살펴봤다.


최상의 드라이빙 제공하는 대형 SUV 캐딜락 XT6


[캐딜락 XT6]
[캐딜락 XT6]

XT6는 대형 SUV로 3열에 이르는 전 좌석 및 적재 공간은 비슷한 트림에서 최고의 활용성을 보여줬다.

또한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적으로 장착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그 3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더해 하이드로매틱 자동 9단 변속기를 장착해 더욱 정교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HD급 화질로 개선된 리어 카메라 미러와 서라운드 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경고 시스템, 햅틱 시트 등 첨단 보조 기술을 적용해 탑승자가 차량 내에서 더욱 안전하게 지켜준다. 또한 차량 내 3열 공간은 트렁크와 공간의 밸런스를 맞추면서도 성인 탑승자도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헤드룸은 945mm로 동급 차량 중 가장 높은 공간력을 보여주며 트렁크도 2,3열 폴딩 시 최대 2229L 적재 가능하다. 트렁크도 동급 최고다. 가격은 최상위 트림인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8347만원이다.


재도약을 노리는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어]
[포드 익스플로어]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포드 익스플로러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수입 SUV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2020년 판매량도 6126대로 상위권에 머무른 한국에서 인기있는 대형 SUV 중 하나이다.

지난해 8월 익스플로러 PHEV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엔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을 출시해 대형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은 에코부스트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4kg.m로 다이나믹한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4륜 구동 시스템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준다.

외관도 새틴 알류미늄으로 마감된 새로운 전면부 그릴을 보여줬고 휠도 21인치로 한층 커졌다. 계기판은 12.3인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바뀌었고 고급 소재로 마감한 선터패시아는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차량 내부에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탑재해 젊은 고객층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가격은 6760만원이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는 XC60 B6를 출시해 기존 T6 엔진을 대체한다.

사륜구동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인텔리 세이프, 파일럿 어시스트Ⅱ 등이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B6 엔진의 최고출력은 300마력이고 최대토크는 42.8kg.m이다. B6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부드러운 가속 성능과 엔진 출력으로 높은 연비를 보여준다.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도 적용돼 있다. 안전한 차의 대명사인 볼보답게 첨단 안전 기술 집약체인 인텔리 세이프, 차량과 간격을 유지하며 차선 중앙을 맞춰 조향을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Ⅱ, 긴급 제동 시스템, 도로 이탈 완화 등 안전에 필요한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적용됐다.

2021 모델부터는 미세먼지까지 모니터링해 정화시켜주는 어드밴스 공기청정 기능, 조향 특성을 조정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HUD도 기본 탑재됐다.

XC60의 최고트림 가격은 6700만원이다.

이길재 기자 big@e-focus.co.kr

이길재 기자
이길재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뉴스취재팀 이길재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