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신학기 준비 시즌 돌입···다양한 프로모션 '學心 잡기'
상태바
[유통街] 신학기 준비 시즌 돌입···다양한 프로모션 '學心 잡기'
  • 이길재 기자
  • 승인 2021.02.18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합성/김수정 기자]
[이미지합성/김수정 기자]

설이 지나면서 본격적인 신학기 준비가 시작됩니다.

교육부가 올해 개학을 예정대로 진행 할 것을 발표하면서 유통가는 분주한 모습인데요.

온·온프라인을 중심으로 학생들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학기 시즌에 돌입한 유통가의 할인, 사은품 등 다양한 마케팅 진행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성다이소가 곧 시작되는 신학기를 맞아 ‘신학기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원격수업 및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구, 사무용품, 수납용품, 컴퓨터용품 등 총 200여 종으로 구성됐다. 2000원 이하 상품 비중이 50% 이상으로 가성비 높게 선보였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또한 직장인들까지 구매할 수 있게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새로운 출발을 기다리게 되면 설레는 기분과 함께 준비해야 하는 것들도 많다”며 “신학기용품 기획전을 이용하여 기분 좋은 출발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도 봄 신학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4일까지 올 봄 신학기 테마를 ‘Fresh New Start’로 정하고 봄 신학기 행사 상품과 함께 다양한 혜택들을 온, 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각종 아동의류업체에선 책가방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다른 업체에선 가방을 구매하면 마스크를 증정하는 등 고객 모집에 나섰다.

온라인 행사에서는 18일 오후 6시30분에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와 가방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고 방송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을 위한 향수 및 화장품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신규 가입 후 첫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화장품 단일 브랜드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일정 금액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인터파크는 새학기를 앞두고 오는 3월 5일까지 통합 프로모션 ‘새 학기 리프레시(Refres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새 학기 준비는 물론 졸업, 입학 선물로 소비가 증가하는 기간 동안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인터파크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쿠폰을 마련했다. 특히 디지털, 가구, 문구 류, 패션상품 등 새 학기 수요가 많은 상품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했다. 다양한 할인 쿠폰과 제휴카드 할인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파크 최훈기 프로모션 팀장은 “달라진 일상 속에서 모든 새 학기 준비를 인텁파크 한 곳에서 해결하고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길재 기자 big@e-focus.co.kr

이길재 기자
이길재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뉴스취재팀 이길재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