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KT&G, MSCI ESG 평가 AA 등급 획득 外
상태바
[기업e] KT&G, MSCI ESG 평가 AA 등급 획득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1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KT&G, MSCI ESG 평가 AA 등급 획득


KT&G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

KT&G는 전세계 11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MSCI의 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지난해 A 등급에서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AA를 획득했다. 이는 글로벌 Top3 담배 기업들보다 높은 수준으로, 특히 AA 등급부터는 산업군 내 ESG Leader로 분류된다.

KT&G는 특히 ‘제품안전 및 품질’ 분야에서 책임 있는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 관리로 11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신설된 ‘기업윤리’와 ‘세금투명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이사회 운영 또한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광동제약, 제주도민에 9년간 매년 1억원 상당 건강음료 후원


광동제약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동제약과 함께하는 건강음료 나눔 행사’를 갖고 1억원 상당의 음료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시 중앙로 소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지회에서 열린 이번 나눔행사에는 광동제약 생수영업부문 구준모 상무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영업본부 김용진 본부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심정미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날 광동제약이 기부한 음료를 도내 노인지원센터와 아동센터연합회 등 64곳의 시설에 전달했다. 또한 후원 물품 중 일부는 도내 취약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주지역 푸드뱅크 4곳에 비치했다.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동아제약은 트리메부틴 복합처방으로 효과가 빠른 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속이쿨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하는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 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돼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위산 중화와 통증(진경∙진통)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속쓰림, 위산과다, 위통, 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된다. 속이쿨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프로골퍼 함정우 선수와 서브 스폰서 계약 체결


동아오츠카가 KPGA 프로골퍼 함정우(26∙하나금융그룹) 선수와 서브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함정우 선수는 ▲2018년 코리안투어 명출상(신인왕) ▲2019년 Abema TV Tour(일본투어 2부) 2회 우승 ▲2019년 SK텔레콤 오픈 우승 등을 차지하며 2021년이 기대되는 KPGA 프로골퍼로 주목 받고 있다.

2020 KPGA 리커버리율 1위를 포함해 2020 시즌 10개 대회에 출전, 준우승 1회 포함 10위권에 4회 진입하며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함정우 선수의 성장 가능성과 강한 목표 의식, 성실한 인품에 공감해 서브 스폰서 계약을 결정했다.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 출시


오리온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한 봉지 안에 담은 초코볼 타입의 영양 간식 ‘닥터유 단백질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닥터유 단백질볼은 오도독 씹히는 통아몬드 위를 바삭한 단백질 크런치와 단백질 초콜릿으로 감싸 경쾌하면서도 고소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9년 출시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닥터유 단백질바’가 다량의 견과류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으며 큰 인기를 끈 것에 착안, 닥터유 단백질볼에도 통아몬드 등 견과류를 기반으로 맛에 대한 선호도를 높였다. 


현대백화점, 전남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기능성 상추 ‘흑하랑’ 맛보세요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기능성 상추 ‘흑하랑(黑夏朗)’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흑하랑 상추는 숙면과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1g당 0.03㎎)와 비교해 124배 많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100g당 4500원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생산 농가와 ‘흑하랑 상추’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신규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제작, 봄 시즌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이슬은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네!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과 숙취 없는 다음날을 강조, IPTV,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참이슬 광고는 생동감을 더하고 판타지적 분위기를 구현하기 위해 최소한의 세트 외에는 모두 3D로 제작했으며, 나무와 꽃의 디테일과 애니메이션 작업에만 2개월 이상 소요됐다.

아이유와 교감하는 참이슬 방울은 전편보다 한 단계 진화해 이슬방울의 사실적인 질감을 살리면서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이슬이’ 캐릭터의 형태와 움직임을 잘 살렸다는 평이다.


bhc, ‘창고43’ 브랜드로 HMR 시장 진출 


종합외식기업 bhc가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bhc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매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기 메뉴를 포함한 3종에 대해 시제품 개발을 최근 마치고 본격적인 제품 출시에 막바지에 있다고 18일 밝혔다. 출시 시기는 빠르면 다음 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bhc는 HMR 사업을 이끌 브랜드로 ‘창고43’을 확정했으며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판매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bhc는 그동안 전담팀을 구성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은 ‘창고43’ 브랜드를 HMR 브랜드로 육성키로 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bhc는 프리미엄 전략에 따라 그동안 다양한 외식 브랜드 매장에서 인기 높은 메뉴들을 외식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력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개발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SPC 던킨, ‘우유 도넛’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지난 1월 출시한 ‘우유 도넛’이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제품 출시 48일만에 달성한 결과로, 던킨이 세운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이다.

던킨은 ‘우유 도넛’의 인기 비결로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점을 꼽았다. 기존 링도넛 대비 15% 커진 크기와 아이들도 먹기 좋은 우유 베이스의 도넛이라는 점 역시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던킨의 ‘우유 도넛’은 ‘우유먹고 큰 화이트 도넛’, ‘우유먹고 큰 소프트 도넛’ 2종으로 구성됐다. 던킨 글레이즈드의 부드러운 텍스쳐와 츄이스티의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를 원재료로 활용해 맛 품질 향상은 물론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오뚜기, 음식을 주제로 한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주식회사 오뚜기가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주제로 고객의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고객의 경험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공모전이다.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상 속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 등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22일부터 4월 12일 자정까지 50일간 진행되며, 결과 발표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진행될 예정이다. 즐거운 음식 생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김주찬, 채태인, 펜스(Pence) 등 총 5종의 ‘레전드’ 선수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레전드’ 선수카드에는 KBO와 MLB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선수들의 능력치가 반영되어 있어 다양한 카드 덱(deck) 구성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17일까지 ‘2021 마구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PVP 경기를 완료하거나 경기 중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별’을 지급하며, 이를 모으면 ‘프랜차이즈영입권’, ‘장비승급권’, ‘보석’, ‘거니’ 등 특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율, 모바일 농장 게임 ‘레알팜’과 콜라보 게임 론칭


한율이 모바일 농장경영 게임 ‘레알팜’과 함께 특별한 달빛유자 게임을 선보인다.

레알팜은 유저들이 농작물을 재배하면 실제 농산물을 배달해주는 독특한 방식의 게임이다.

게임 이용자가 화장품 제조 미션을 달성하면 한율의 인기 캐릭터 ‘달자’를 형상화한 조경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율은 랜덤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달빛유자 수면팩과 달빛유자 오일토너 등 게임을 통해 만든 제품의 실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율은 이번 콜라보 게임 론칭을 기념해 ‘한율X레알팜 콜라보레이션 달빛유자 수면팩 기획세트’도 출시했다. 기획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레알팜 게임 머니를 같이 증정한다.

이외에도 한율은 한국 자연을 지키기 위해 자연 소재가 나고 자라는 산지와 재배자를 위한 후원도 이어간다. 한율X레알팜 콜라보레이션 달빛유자 수면팩 기획세트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한국 자연의 미래를 책임질 농부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G마켓, ‘아이허브(iHerb)’ 공식 입점… 최대 20% 할인


G마켓에 세계 최대 웰니스 제품 유통 기업 ‘아이허브(iHerb)가 공식 입점한다.

미국 최대 해외직구 플랫폼이기도 한 ‘아이허브’는 3만종 이상의 건강 관련 상품, 이른바 웰니스 제품을 188개 국가에 판매하고 있다. 주 6일, 24시간 운영되는 캘리포니아 물류센터에서 엄격한 품질 검증을 거쳐, 주문 후 72시간 이내 한국에 도착을 목표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G마켓은 이번 공식 입점을 통해 1500여 개 이상의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나우푸드, 닥터스 베스트 라이프 익스텐션 등 아이허브의 인기 영양제 브랜드 제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한, ‘레이크 에비뉴 뉴트리션’, ‘캘리포니아 골드뉴트리션’을 비롯해 그동안 아이허브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독점 PB 브랜드를 G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입점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 전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허브 전용 ‘17%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5000원까지 할인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