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권e] IBK기업은행, ESG인증등급 획득 채권 1조 500억원 발행 外
상태바
[금융/증권e] IBK기업은행, ESG인증등급 획득 채권 1조 500억원 발행 外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2.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증권e]는 금융·증권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IBK기업은행, ESG인증등급 획득 채권 1조 500억원 발행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ESG 인증등급 최고등급을 받은 원화 중소기업금융채권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채권은 총 1조 500억원으로 1년 만기 5500억원, 3년 만기 5000억원이며, 국내 은행권에서 발행한 ESG채권 규모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발행 금리는 각각 0.81%, 1.10%다.

특히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은행권 최초로 ESG인증등급제도를 도입해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사회적채권 가운데 최고 등급인 ‘SB1’등급을 받아 채권의 투명성 및 투자자의 신뢰도를 제고했다.

ESG인증등급은 발행채권에 대해 외부전문기관이 관리기준 및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5개 등급으로 평가해 공시한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해 12월 초에 시작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목적이다. 참여자가 어린이 보호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후발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SNS에서 진행되고 있다.

허인 은행장은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캠페인 전파를 위해 표어를 든 사진을 찍고 SNS에 게시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을 지목했다.

허인 은행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컨시어지뱅킹 1주년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은 총 금융자산 3억원 이상의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은행의 금융∙세무∙부동산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고객의 모든 금융자산 포트폴리오를 진단하고 균형 잡힌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라이브 웹세미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 자산을 관리했던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2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신한 쏠(SOL)에서 주식, 개인형IRP 등 타 기관 금융자산을 모두 포함할 수 있는 마이자산(오픈뱅킹)을 등록하고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신청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0P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NH농협생명, 2021년 2월 온라인보험 이벤트 실시


NH농협생명은 오는 3월 31일까지 ‘온라인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 또는 NH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NH세테크연금저축보험(Self가입형,무)’ 또는 ‘NH부자습관저축보험(Self가입형,무)’에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또는 NH포인트) 3만원권을 제공한다.

‘NH뇌심장튼튼건강보험(Self가입형,무)’ 및 ‘NH모두의암보험(Self가입형,갱,비갱,무)’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월 보험료에 따라 농촌사랑상품권(또는 NH포인트)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권을 제공한다.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Self가입형,무배당)’ 가입 시 초회보험료의 10%를 NH포인트로 제공한다.


삼성증권, 2월에도 계속되는 최대 100달러 지원 이벤트


삼성증권이 신규 고객 또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자지원금은 이벤트 참여 신청 시 즉시 신청 계좌로 입금되며, 입금된 20달러는 입금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미국 주식 매수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미국주식을 매수하지 않은 투자지원금은 6영업일 이후 자동으로 출금된다.

이후 거래축하금은 2021년 3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일정 금액 이상 거래해 단계별 기준을 모두 충족했을 시 최대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1백만원 이상 거래시 20달러, 5백만원 이상 거래시 30달러를 추가해 50달러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1000만원 이상 거래시 30달러를 더 추가해 80달러를 2021년 4월 중 받을 수 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장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