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오리온,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 가속화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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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오리온,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 가속화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17 15: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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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마몽드,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조수민’ 발탁


꽃에 숨겨진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담은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배우 조수민을 새로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조수민은 최근 출연작 SBS ‘펜트하우스’의 민설아 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KBS 2TV ‘암행어사’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배우다.  

마몽드는 조수민 전속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첫 화보를 공개했다. 마몽드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화보 속 조수민은 투명하고 맑은 피부, 은은한 미소와 특유의 청초한 분위기로 비주얼을 완성했다.


한미약품, 메가비타민 ‘비엘비정’ 출시


한미약품이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고함량 활성형 메가비타민 ‘비엘비정’을 출시했다.

비엘비정은 육체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 벤포티아민 110mg와 체내 에너지 합성에 도움을 주는 리보플라빈 100mg, 탄수화물 대사에 도움을 주는 피리독신염산염이 100mg가 함유됐다.

이 외에도 이 제품에는 비타민C와 코엔자임Q10,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 19종의 영양성분이 함유돼 불균형한 생활 습관 속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균형있는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복용 편의성을 높여 하루 한 알로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근육·관절·신경통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만 8세 이상 연령층에서 모두 복용이 가능하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프랑스 출시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직접 판매(직판)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피하주사제형 바이오의약품 ‘램시마SC’가 프랑스에서 첫 처방이 이뤄지며 본격적인 유럽 판매 확대에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달 초 프랑스에 ‘램시마SC’를 출시한 이후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현지 언론사를 초청해 ‘램시마SC 런칭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프랑스 낭시 종합병원 소속으로 유럽염증성장질환학회(ECCO) 회장을 맡고 있는 로랑 페이린-비룰레 교수, 몽펠리에 종합병원 류마티스 전문의 베르나르 콤베 교수, 셀트리온헬스케어 프랑스법인 소속 살림 벤킬리파 의사가 참석해 ‘램시마SC’ 임상 데이터 소개 및 프랑스 런칭 의미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로랑 페이린-비룰레 교수는 "'램시마SC' 출시로 의료진과 환자들을 위한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의 꿈이 이뤄졌다"면서 "이들에게 세계 최초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 ‘램시마SC’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이러한 혁신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IBD 질환에 대해 보다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 역시 프랑스 KOL 의사들의 발표를 경청하면서 ‘램시마SC’가 프랑스 환자들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광동제약, 진해거담제 '푸로스판 시럽' 파우치 출시


광동제약이 아이비엽 성분 진해거담제 '푸로스판 시럽'의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푸로스판 시럽은 독일의 엥겔하트사가 생약 성분으로 개발, 지난 1950년 최초 시판 후 세계 90여개국에서 연간 4000만건 규모로 사용되고 있는 오리지널 제품으로 광동제약이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12세 미만에게만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으나 2019년 2월 급여 기준 변경에 따라 성인 대상의 급여 처방이 가능해진 상태다. 광동제약은 이후 다양한 제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푸로스판 시럽의 주성분 '아이비엽30% 에탄올건조엑스'는 만성 염증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동반한 호흡기 급성 염증을 완화해준다.

생약 성분 시럽제로 2세 이상 소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액상형 제품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파우치 제형은 1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도 간편하며 산뜻한 체리향을 첨가해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수시 채용 실시


일동제약은 연구개발, 생산, 품질경영, CHC(컨슈머헬스케어), ETC(전문의약품) 등 각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한다.

연구개발 부문의 경우 ▲임상전략 ▲임상통계 ▲임상자료 관리 ▲약물동태 연구 ▲제형 연구 ▲품질 및 분석 연구 ▲히알루론산 연구 ▲해외 라이선싱 등과 관련한 연구원 및 실무자를 뽑을 예정이다.

생산과 품질경영 부문에서는 ▲의약품 생산관리 ▲의약품 품질보증 ▲품질관리 ▲환경관리 등의 업무자를 채용한다.

CHC 부문은 약국영업 담당자, ETC 부문은 온라인플랫폼 ‘후다닥’ 개발 및 운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신약 개발 회사 아이디언스는 ▲임상시험 관리 ▲의약품 안전성 관리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모집한다.

의학, 약학, 간호학, 자연과학 등 직무와 연관된 학문을 전공한 사람, 약사 면허와 같은 자격증, 영어 능력 등 업무에 유리한 요건을 갖춘 사람을 우대한다.

원서 지원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일동홀딩스 및 일동제약 홈페이지의 ‘채용’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제과, 한솔제지와 친환경 포장재 ‘카카오 판지’ 개발


롯데제과와 한솔제지가 손잡고 카카오 열매 성분이 함유된 친환경 종이포장재인 ‘카카오 판지’를 개발했다.

카카오 판지는 롯데제과, 롯데 중앙연구소와 한솔제지가 공동 개발한 종이 포장재로, 초콜릿 원료로 사용된 후 버려지는 카카오 열매의 부산물을 분말 형태로 가공, 재생펄프와 혼합해서 만든 친환경 종이다.

양사는 지난 해 6월부터 카카오 판지 개발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개발 초기 발생했던 카카오 오일 적합성 문제, 생산성 하락 등의 문제를 양사 협력을 통해 극복하고 7개월 만에 신 포장재를 개발하게 됐다. ’카카오 판지’는 봄 시즌 기획 제품 2종(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의 묶음 상품에 적용됐으며 추후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bhc치킨, 가맹점과 이익공유...육계 인상폭 60억원 본사 전액부담

 


bhc치킨이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해 육계 매입비가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가맹점 공급가 유지를 통한 가맹점 지원에 나서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해 연말부터 육계 시세 상승으로 인한 매입비 인상에도 불구하고 AI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가맹점에게 인상 요인을 반영하지 않은 채 기존 공급가로 납품하고 있다.

이러한 공급가 유지를 통해 본사가 부담한 가맹점 간접적 지원 규모는 지난 1월 한 달 동안 20억 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현재 육계 시세가 안정화되지 않고 있어 3월까지는 공급가 유지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지원 규모는 60억 원 정도로 예상된다.


매일유업,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 ‘슬로우밀크’ 체험단 모집


매일유업이 저온살균, 무항생제 인증 우유 슬로우밀크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슬로우밀크는 ‘천천히, 올바르게’를 모토로 하는 브랜드다. 63℃ 저온에서 30분간 천천히 살균한 ‘저온살균우유 슬로우밀크’와 무항생제인증 전용목장의 원유만 100% 사용한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 2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슬로우밀크 체험단은 2월 16일부터 2월 25일까지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 당첨자는 3월 2일 발표되며, 저온살균우유 슬로우밀크(900ml)와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190ml)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우수 체험단에게는 무항생제인증 슬로우밀크 190ml 24입 한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니스프리, '2월 빅세일' 진행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새해 첫 빅세일인 ‘2월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니스프리 ‘2월 빅세일’은 이니스프리의 회원이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제품 카테고리별 최대 60% 할인과 함께 SKT 고객의 경우 추가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2월 빅세일’은 환절기 피부를 다독여줄 시트팩, 진액 캡슐 팩, 클렌징 티슈 카테고리 품목을 50%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 이외 이니스프리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클렌징, 헤어, 바디 전 품목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2월 빅세일’ 기간 동안 ‘비비드 샤인 틴트’, ‘마이 컨실러’ 등 일부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세일까지 진행한다.

2월 17일에는 SKT 고객 대상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T T데이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의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APMS-1020A)가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위너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상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36개국 3187개 작품의 디자인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코웨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하며 다시 한번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복합 제품의 기능을 간결하게 담아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오리온,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 가속화


오리온이 중국에서 양산빵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은 2017년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제 2의 도약을 선언한 이래 기존 제과를 넘어 간편대용식으로 사업영역 확장을 지속해왔다. 

지난 1월 중국에서는 양산빵 ‘송송 로우송단가오(松松肉松蛋糕)’를 출시하며 1000억 위안 규모의 현지 대용식 시장에 진출했다.

국내에서는 2018년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를 론칭하며 아침대용식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해에는 간편대용식 수요의 증가 트렌드에 힘입어 오!그래놀라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34% 크게 성장했다. 

베트남에서는 2019년 선보인 양산빵 ‘쎄봉’(C’est Bon)이 현지 아침 대용식 시장 공략에 성공하며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쎄봉 매출액이 전년 대비 350% 이상 대폭 성장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주요 글로벌 시장 Top 3 등극


넷마블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16일 오후 진행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Top 3에 등극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17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미국2위, 프랑스 1위, 독일 2위, 스페인 2위 등 웨스턴 핵심 시장 애플 앱스토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홍콩 4위,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주요국에서도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지난해 3월 글로벌 150여 개국에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5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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