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권e] 신한금융그룹, 금융사 최초 ESG 성과관리체계 구축 外
상태바
[금융/증권e] 신한금융그룹, 금융사 최초 ESG 성과관리체계 구축 外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1.02.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증권e]는 금융·증권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그룹, 국내 금융사 최초 ESG 성과관리체계 구축


신한금융그룹은 17일 그룹내 ‘ESG 추진위원회’를 신설하고 조용병 회장 및 그룹사 CEO가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그룹이 추진한 ESG 사업 실적을 리뷰했다. 또 그룹 친환경전략인 ‘Zero Carbon Drive’의 우선 과제로 2030년까지 금융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의 38.6%를 감축하기 위해 탄소배출량과 탄소집약도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특히 조용병 회장이 직접 주관한 ESG 아젠다 토의에서는 각 그룹사 최고 경영진들이 ‘그룹사 별 중점 추진 사업 프로세스에 ESG 전략을 내재화 하기 위한 방법’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조 회장은 “ESG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비한 기업의 백신과 같다”며 “ESG를 고민하고, ESG 경영을 선언하는 ESG 2.0 단계를 넘어 신한만의 차별화 된 ESG 사업 모델을 발굴해 실행에 옮기는 ESG 3.0 단계로 속도를 높여 나가자”고 당부했다.


 KB국민은행, 적십자회비 3억원 기부


KB국민은행은 17일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3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의료취약계층, 국내외 이재민, 북한 이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적십자회비를 기부해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 마장동, 경기도 성남, 강원도 춘천 및 광주광역시 임동에‘사랑의 빵나눔터’를 조성했다. 또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구운 빵을 각 가정으로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신한은행, 넥슨과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 체결


신한은행은 넥슨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즌 공식 명칭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다.

카트라이더를 주로 즐기는 라이더가 MZ세대임을 고려해 20대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금융 브랜드인 ‘Hey Young’을 담아 확정됐다.

신한은행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대회 기간 동안 넥슨의 생중계 방송을 비롯해 경기 트랙 전광판, 리그 온라인 콘텐츠 및 웹사이트에서 ‘Hey Young’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우리은행, LCK 팬들을 위한 ‘GOLD KING’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의 파트너 계약 체결을 기념, LCK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GOLD KING(저축왕) 이벤트를 오는 4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GOLD KING’ 이벤트는 2021 LCK 스프링 2라운드에서 경기당 가장 많은 GOLD(게임 머니)를 모으는 ‘저축왕’ 선수를 맞히는 경품행사이다.

우리WON뱅킹을 통해 응모만 해도 선착순 1만2021명에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GOLD KING을 맞히는 310명에는 초월급 아이템, GOLD KING 친필 사인 의류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국민행복 삼성카드' 보육료 결제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오는 3월부터 '국민행복 삼성카드'와 '국민행복 삼성카드 V2'(이하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 유치원 유아학비의 정부지원금 결제가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이를 기념해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10만원 이상(정부지원금 포함) 결제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처음 결제한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리틀 라이언 허그벨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3월 2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결제한 고객이 같은 달에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이용료를 결제하면 최대 12개월 동안 '로켓와우 멤버십' 이용료를 100% 캐시백 받을 수 있다.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곽경호 기자
곽경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대표/뉴스본부장 곽경호입니다. 세상 모든 뉴스를 한걸음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