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한미약품, 가격부담 낮춘 탈모약 ‘목시딜액 5%’ 출시 外
상태바
[기업e] 한미약품, 가격부담 낮춘 탈모약 ‘목시딜액 5%’ 출시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한미약품, 편의성 높이고 가격부담 낮춘 탈모약 ‘목시딜액5%’ 출시


한미약품이 머리에 톡톡 두드려 도포하는 남성형 탈모치료제 ‘목시딜액5%’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목시딜액5%은 미국 FDA가 탈모치료 용도로 승인한 미녹시딜 성분의 제품으로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허가받은 일반의약품이다.

16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기존 목시딜액5% 제품을 사용중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이번 리뉴얼 제품에 반영했다.

우선 기존 분사형(스프레이 방식) 제품을 탈모 부위에 직접 톡톡 두드리며 도포하는 형태로 패키지 자체를 변경했다.

한미약품은 패키지 교체로 이같은 소비자 니즈를 해결함과 동시에 점도가 높은 미녹시딜 성분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스프레이 분사구가 간헐적으로 막히거나, 이로 인해 내용물이 패키지 외부로 흘러내리는 현상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JW생활건강, 체지방 감소 ‘마이 리즈 다이어트’ 출시


 

JW중외제약의 계열사 JW생활건강은 ‘마이 리즈 다이어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이 리즈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가 효과를 인정한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녹차추출물을 비롯해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전잎추출물을 주원료로 한국인 식습관에 맞춰 설계됐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마이 리즈 다이어트는 적절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hc 창고43,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고객 공략 


bhc가 운영하는 창고43이 ‘프리미엄 양념 소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양념 소갈비 도시락은 창고43 고기 품질을 그대로 적용한 양념 소갈비를 메인으로 꽈리고추 멸치볶음, 명란젓 더덕무침 등 반찬 6종에 샐러드 2종, 미역국, 흑미밥으로 구성된 고품격 메뉴다.

이번 도시락은 메뉴 품질 및 구성,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신선함을 강점으로 창고43 매장 주변 오피스 상권 내 직장인들에게 인기이며, 특히 평일 점심 주문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창고43 도시락은 전국 직영 17개 매장에서 판매되는 포장 및 배달 전용 상품으로 네이버 예약, 매장 방문, 전화 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LG생활건강, 숨37° 워터-풀 블루뮨 에센스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에서 해양 유래 발효 성분을 담아 내재력을 케어하는 수분 에센스 ‘워터-풀 블루뮨 에센스’를 출시했다.

‘워터-풀 블루뮨 에센스’는 한 병에 100만개의 이화 효모 성분을 함유, 2020년 업그레이드를 된 숨의 글로벌 수분케어 워터-풀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발효 과학 연구의 진보를 통해 외부환경으로 인해 피부 스트레스가 쌓여 쉽게 지치고 회복이 어려운 피부의 내재력을 개선해 더욱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선사한다.

특히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해양 유산균 ‘블루뮨 성분’을 함유, 피부를 진정시키고 내재력을 케어해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와 함께 수분 영양감이 농축된 맑은 진주 빛 에센스가 피부를 촉촉하고 실키하게 감싸준다. 수분 마스크를 한 듯 편안하게 피부를 감싸며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5세 이하 자녀(1997년 출생자 까지, 2021년부터 맏자녀 25세 기준 폐지)의 부양을 책임지며, 구체적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이하 한부모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별도의 담보나 보증은 필요치 않으며 신용등급 역시 무관하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438개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200여명의 자립을 도왔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게임할 때 추천하는 라면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출시


오뚜기가 큼직한 고기와 진한 불맛에 영양까지 더해 게임할 때 추천하는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용기면을 출시했다.

‘게이머즈컵’(GAMER’Z CUP)은 가정 내 게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이용률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한 용기면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어 출시한 오뚜기의 신규 브랜드. 용기면의 가장 큰 장점인 간편함에 맛과 영양을 보강한 라면으로 개발했다. 배달앱 내 인기 카테고리인 중식 중에서 선호도가 높은 짬뽕과 조합이 잘 맞는 고기를 더해 ‘고기짬뽕’ 맛으로 출시했다.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배추, 목이버섯 건더기 등 원물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야채 육수로 얼큰하고 진한 맛의 고기짬뽕을 그대로 재현했다.

게임, 미디어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영양 보강을 위한 오메가3 지방산, 결명자 분말, 칼슘, 비타민D, 강황 등의 9가지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하키친 신제품 감자크림스프, 버터치킨카레 출시


매일유업이 15일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상하키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제품은 ‘상하키친 감자크림스프’와 ‘상하키친 버터치킨카레’ 2종이다.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를 사용, 포장을 개봉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간편식이다. 

상하키친 감자크림스프는 큼직한 감자큐브에 리코타 자연치즈를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스프 음용 고객이 포만감과 건더기를 선호한다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풍부한 감자큐브를 넣어 한 봉만으로 든든한 스프를 만들었다. 

상하키친 버터치킨카레는 숙성 카레분을 가마솥 직화로스팅 방식으로 조리해, 더욱 깊고 진한 카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소한 버터와 토마토로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맛을 구현, 아이들도 먹기 좋은 맵지 않은 카레를 완성했다. 건조하지 않은 원물 형태의 국산 닭안심살과 다양한 국산 채소로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렸다.


나뚜루의 진화, 디저트 숍 ‘나뚜루 시그니처’ 론칭


롯데제과 나뚜루가 아이스크림 전문점을 전면 리뉴얼, 디저트 숍 ‘나뚜루 시그니처’로 새롭게 선보였다.

‘나뚜루 시그니처’는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크로플, 아포가토 등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다. 포화 상태인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카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현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젊고 감각적이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변신을 꾀했다.

‘나뚜루 시그니처'는 기존 로고의 폰트를 그대로 살리되 구름 모양의 디자인을 없애는 등 보다 간결한 디자인으로 바꿨으며 외관의 디자인도 나뚜루를 상징하는 주요 색상인 녹색을 보다 과감하게 강조하고 골드 사인을 적용, 세련미를 살렸다. 

‘나뚜루 시그니처’ 1호점은 이달 15일 서울 강서구 마곡나루역 인근에서 개점했으며 내달 중으로 경북 포항에 2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SPC 던킨, 신메뉴 ‘던킨 투나잇’ 출시...일부 매장 24시간 운영 도입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주요 매장에 24시간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도입하고, 배달 전용 메뉴 ‘던킨 투나잇’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던킨은 일부 매장에 심야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배달 이용률이 높은 강남본점, 강북구청사거리점, 선릉역점, 상록수역점, 연신내점, 화곡역점 등 12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 언제든지 해피오더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던킨 투나잇’을 비롯해 던킨의 모든 메뉴 주문이 가능하다. 

신메뉴 ‘던킨 투나잇’도 선보였다. ‘던킨 투나잇’은 ‘던킨만으로 충분해!(Dunkin’ is Enough)’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배달 및 포장 특화 메뉴다. 

메뉴 구성도 다양하다. ‘던킨 투나잇’은 ‘페이머스 글레이즈드’와 맥주와 잘 어울리는 ‘킬바사 소시지 버거’, ‘내쉬빌 치킨버거’, ‘순살 치킨 텐더’, 그리고 ‘떠먹는 떡볶이 도넛’처럼 던킨만의 이색 메뉴 등으로 구성됐다. 총 5가지 세트 메뉴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 전용 메뉴는 모두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다. 


일동후디스, 건기식 ‘하이뮨’ 제품...오는 17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일동후디스가 오는 17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 건기식 제품을 최대 36% 할인가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일동후디스의 건기식 브랜드 ‘하이뮨’의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최대 36% 할인 및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판매제품은 총 9종으로,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제품 및 신제품 건기식 8종이다.

일동후디스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확정 시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을 자동 지급하는 구매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 후 톡톡 메시지 혹은 댓글에 아이디를 인증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와 ‘하이뮨’ 삼행시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하이뮨 신제품을 증정한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투기장’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투기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투기장’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일대일 대전 콘텐츠로 전체 서버 이용자들과 경쟁해 실력을 겨룰 수 있다. 투기장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에 진행되며 2주가 한 시즌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시즌이 종료될 때 최고 점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블루다이아와 버프 물약 등을 시즌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180레벨 장비에 새로운 등급인 신화 배경 세트 장비가 등장했다.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전설 배경 세트 장비를 각성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각성을 통해 획득한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능력치 뿐만 아니라 신화 등급 전용 세트 효과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레벨을 달성한 소울링커 장비 4개를 활용해 신화 등급의 장비로 각성할 수 있는 ‘소울링커 장비 각성’ 시스템도 함께 추가됐으며 10단계의 망토도 함께 등장해 보다 강력한 성장이 가능해졌다.


11번가 단독브랜드 ‘올스탠다드’20만개 판매 돌파


11번가의 제조사 공동기획 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가 지난해 3월 론칭 이후 약 1년 간 누적 판매수량이 20만개를 돌파했다.

올스탠다드는 11번가와 중소 제조사가 공동기획해 다양한 생필품을 유통마진을 줄인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11번가 단독 브랜드다. 브랜드 이름처럼 생활에 기본이 되는 상품들로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들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해 지난 3월 ‘뱀부타월’을 첫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60여 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코로나 대비 해외여행 홈쇼핑 시리즈 2탄 “해외 못 가도 국내 5성급 호텔로 호캉스”


인터파크투어가 오는 21일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세계적인 휴양지로 손꼽히는 필리핀 보라카이와 보홀 5성급 리조트 상품을 판매한다.

인터파크투어 측은 지난 달 국내 여행사 최초로 해외여행 상품 TV 홈쇼핑 판매 재개 후 오직 숙박 상품만으로 1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홈쇼핑 시리즈 2탄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안전과 방역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가운데 국내 대표 온라인 여행사로서 포스트 코로나 대비에 박차를 가하는 움직임이다.

이번 상품은 보라카이·보홀에 위치한 5성급 헤난 리조트 3박 상품으로 롯데홈쇼핑을 통해 오는 21일 저녁 6시 35분부터 55분간 방송된다


BAT코리아, 혁신 담은 변화에 시동걸다


BAT코리아가 16일 새해를 맞아 미디어를 대상으로 ‘BAT 이노베이션 데이(BAT INNOVATION DAY)’를 개최하고 브랜드와 제품, 생산 측면에서의 혁신 방안을 제시했다.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BAT코리아의 사업운영 및 마케팅 전략 소개와 더불어 2021년 첫 신제품인 켄트(KENT) 더블 프레쉬 생산 공정을 온라인으로 둘러보는 공장 버추얼 투어를 업계 최초로 진행했다.


코웨이,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IEC 27001' 획득


코웨이가 세계적인 정보보호관리 인증기관인 DNV GL로부터 국제 표준 보안 인증인 ‘ISO/IEC 27001’을 획득하며 우수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운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규격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다.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 기준에 따른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부여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