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한국야쿠르트, 셀티바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공급 外
상태바
[기업e] 한국야쿠르트, 셀티바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공급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한국야쿠르트, 셀티바에 다이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공급


한국야쿠르트가 장수농가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납품한다.

15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연간 1200kg 규모로 셀티바 브랜드 신제품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듀얼바이옴’ 제조에 사용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야쿠르트 균주 B2B사업 거래기업은 휴럼, 종근당건강, 뉴트리에 이어 네 곳으로 늘어났다.

‘킬팻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다.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안정성 또한 강점이다. 상온에서 18개월 간 보관 할 수 있어 냉장 유통이 필요한 타사 다이어트 균주 대비 취급이 용이하다.

신상익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 연구기획팀장은 “수입 균주 중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B2B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균주 보유가 필수적이다”라며 “기능성과 수요에 따라 시장 가격이 결정되는 만큼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고부가가치 균주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유플라이마(CT-P17)’ 유럽 판매 허가 획득


셀트리온은 지난 11일(현지시간 기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Humira, 성분명 아달리무맙)의 바이오시밀러 ‘CT-P17’에 대해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플라이마는 아달리무맙 성분 바이오시밀러로는 세계 최초로 시장에 선보이는 고농도 제형이다. 기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올드 타입(Old Type)인 저농도로 개발된 데 반해 유플라이마는 뉴 타입(New Type)인 고농도 제형으로, 약물 투여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트르산염(Citrate, 구연산염)을 제거해 차별화된 상품성과 높은 시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유플라이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는 미국 바이오기업 애브비(Abbvie)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지난해 글로벌 매출 약 22조원[1]을 기록 하며 글로벌 매출 1위를 차지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넷마블,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총기 '베히모스' 업데이트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최상급 총기 ‘베히모스’와 신규 메인 미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베히모스’는 ‘메가데스’ 총기 초월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최상급 총기로 ‘베히모스 COOP 자동 스나이퍼 라이플(레전드)’, ‘베히모스 COOP 개틀링건(레전드)’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베히모스’ 총기는 이동 속도 증가와 최대 생명력 증가, 사격 피해 증가 등 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고정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메인 미션으로 ‘5-4 금단의 열쇠(상)’를 오픈했다. 신규 메인 미션은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등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달성 시 ‘베히모스 강화장치’를 비롯해 ‘베히모스 소음기 랜덤박스’, ‘베히모스 확장탄창’, ‘베히모스 레이저사이트’ 등 총기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부속품 및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6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6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베리 트로피컬 저니(Berry Tropical Journey)’라는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망고, 파인애플, 아보카도, 코코넛, 바나나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 딸기와 열대과일 망고를 함께 넣고 갈아낸 ‘생 딸기망고(6,800원)’ △ 파인애플과 딸기를 함께 갈아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특징인 ‘생 딸기파인애플(7,200원)’ △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와 붉은색의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아보카도딸기(7,200원)’ △ 딸기 슬라이스를 토핑으로 올려 식감이 좋은 ‘생 딸기우유(5,800원)’ △ 제철 딸기를 그대로 갈아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 딸기주스(S 6,300원 M 7,200원)’ △ 치아씨드가 들어간 코코넛 요거트 베이스에 딸기와 바나나 토핑을 더해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손색 없는 ‘생 딸기코코넛요거트(6,300원)’등 6종이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테디셀러 고래밥을 컬래버레이션 해 만든 제품이다. 8가지 고래밥 캐릭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한 ‘초코고래밥’과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초코 그래놀라, 오곡볼을 함께 담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맛과 재미를 찾는 어린이와 건강한 간식을 고르는 엄마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라며 “건강 트렌드 확산 속에 그래놀라를 더욱 대중화하고 간편대용식 시장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G마켓 옥션, ‘디지털가구 빅세일’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15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자정까지 총 9일 동안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동시 진행한다. 국내외 100여개의 브랜드사와 손잡고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빅세일 전용 할인쿠폰은 3일에 1번씩, 총 3회에 걸쳐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0% 할인쿠폰’ 3종을 제공하는데, 가격대별로 10만원, 3만원, 1만원 이상 구입 시 각각 활용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국내외 대표 가전, 가구 브랜드 100여개로, 이 중 70% 이상이 브랜드 제조사가 직접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약 30여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해당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필립스 ▲애플 ▲에브리봇 ▲한샘 ▲리바트 ▲에이스침대 ▲로보락 등이 있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신제품 출시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5세대 ‘에어쿠션’을 출시했다. 

5세대 에어쿠션은 곱고 균일한 입자를 만드는 특화공정을 적용, 얇고 섬세하게 피부결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통기성이 우수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바르고 있어도 속당김과 번들거림이 없다. 

또한 초밀착 필름 포머를 활용해 마스크 사용 시 묻어남이 적다. 피부 진정과 보호를 위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기술도 적용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