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CJ프레시웨이, 남은 설 음식 활용한 이색 레시피 소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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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CJ프레시웨이, 남은 설 음식 활용한 이색 레시피 소개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2.10 20: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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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CJ프레시웨이, 남은 설 음식 활용한 이색 레시피 소개 


설 명절이 지나고 나면 남는 전이나 떡국 떡을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다. 명절 내내 먹은 음식이라 물리고 버리기에는 아까워 고민하게 되지만 조금만 노력한다면 새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혜경 쉐프와 함께 명절 남은 음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알아봤다.

탕국으로 만드는 해물&소고기 샤브샤브

재료는 ▲탕국 국물 4컵 ▲샤브샤브용 소고기 400g ▲주꾸미 200g ▲홍합 200g ▲새우 4개 ▲알배추 6장 ▲청경채 4개 ▲당근 1/3개 ▲양파 1개 ▲팽이버섯 1봉 ▲애느타리버섯 1/2팩 ▲새송이버섯 2개 ▲단호박 80g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생칼국수 300g ▲물만두 80g 이다.

여기에 죽재료 ▲밥 1공기 ▲달걀 1개 ▲송송 썬 미나리 한 줌 ▲다진 당근 1큰술 ▲참기름 1큰술 ▲볶음 참깨 약간이 있으면 된다.

제조하는 방법은 먼저 탕국의 국물만 4컵 준비하고 주꾸미, 홍합, 새우는 해동해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하고 접시에 담는다. 이어 알배추는 3cm 두께로 썰고 청경채는 밑둥을 잘라 준비한 뒤 당근은 1*5cm로, 양파는 1cm두께로 썬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탕국의 국물만 4컵 준비한다.

2. 주꾸미, 홍합, 새우는 해동해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하고 접시에 담는다.

3. 알배추는 3cm두께로 썰고, 청경채는 밑둥을 잘라 준비한다.

4. 당근은 1*5cm로, 양파는 1cm두께로 썬다.

5. 팽이버섯은 밑둥을 자르고, 새송이버섯은 0.3cm 두께로 썰고, 애느타리버섯은 뜯어 놓는다.

6. 단호박은 0.5cm두께로 썬다.

7. 준비한 채소를 접시에 담는다.

8. 냄비에 탕국 국물을 넣고 끓이면서 준비한 채소와 해물, 소고기를 담가 먹는다.

9.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끓여 먹는다.

10. 국물을 조금 남겨 죽 재료를 넣고 죽을 끓여 먹는다.

5. 팽이버섯은 밑둥을 자르고, 새송이버섯은 0.3cm 두께로 썰고, 애느타리버섯은 뜯어 놓는다.

6. 단호박은 0.5cm두께로 썬다.

7. 준비한 채소를 접시에 담는다.

8. 냄비에 탕국 국물을 넣고 끓이면서 준비한 채소와 해물, 소고기를 담가 먹는다.

9.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끓여 먹는다.

10. 국물을 조금 남겨 죽 재료를 넣고 죽을 끓여 먹는다.

남는 떡국 떡으로 만드는 기름 떡볶이

재료는 ▲떡국떡 200g ▲파 45g ▲식용유 3T ▲통깨 ▲고춧가루 1T ▲설탕 1T ▲간장 1T ▲참기름 1/2T이 필요하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흐르는 물에 떡국 떡을 헹군다. 떡이 굳어 있는 경우 찬물에 10분 가량 불린다.

2. 대파는 1cm 두께로 썰어 준비한다.

3. 고춧가루 1T, 설탕 1T, 간장 1T, 참기름 1/2T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준비해둔 떡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다.

5. 미리 달궈둔 프라이팬에 식용류을 두르고 떡을 2분간 볶는다.

6. 중불로 불을 줄이고 1~2분간 더 볶는다.

7. 완성된 떡볶이를 준비한 접시에 올리고 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매일유업, 신축년 맞이 소 캐릭터 한정 패키지 출시


매일유업이 흰 소의 해를 맞아, 대표 우유 제품에 소 캐릭터를 적용해 선보인다.

새 옷을 입은 제품은 매일유업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시리즈와 커피우유 ‘커피속에 모카치노’, 매일우유 오리지널 2입 기획팩이다. 우유속에 시리즈는 2003년 출시 후 18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장수 브랜드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개발한 캐릭터는 흰 소의 해 신축년을 기념한 소 캐릭터로, ‘편안하소’, ‘대박나소’, ‘행복하소’라는 새해 인사를 전한다. 신규 패키지는 올해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 한정으로 적용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기존 유통채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설 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


 

SPC그룹은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 인근 복지기관에 제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전국 9개 사업장 인근 15개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먼저 SPC그룹 양재동 본사 임직원들은 서초구 양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 어르신 300분에게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통해 새해 인사를 전했다. 또 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한 언택트 명절 행사에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호빵 3000개를 지원했다. 또 저소득 노인 가정 65곳에 삼립호빵과 우동, 던킨도너츠 커피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후원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가 아동, 노인, 장애인 시설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펼치는 ‘2021년 성남시 설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행사에 10kg쌀 120포를 후원하고, 성남 종합사회복지관과 역삼노인복지센터, 하상장애인복지관에 파리바게뜨 롤케익 등의 제품을 전달했다.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노인복지관을 통해 소득층 가구에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으며 SPC삼립은 시흥, 서천, 광주 등의 지역복지관과 아동기관에 삼립빵 제품을 지원했다.


하이트진로, 진로 두꺼비로 캐릭터 마케팅 이어간다


하이트진로가 2021년 ‘소주의 원조, 진로’의 TV광고를 선보이며 진로 두꺼비 캐릭터 마케팅으로 돌풍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새해를 맞아 ‘열일하는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광고 ‘종합 편’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된다.


옥션, ‘설 연휴에도 해외직구는 배송 중’ 프로모션…인기 직구템 최대 69% 할인


옥션이 14일까지 해외직구 연합전 ‘설 연휴에도 해외직구는 배송 중’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설 연휴 동안 간편하게 해외 쇼핑을 즐겨보자는 컨셉으로 다양한 직구 상품을 선보인다.

미국, 뉴질랜드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식품과 집콕 시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홈카페용품, 디지털/가전제품, 리빙 제품 등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 페이지 상단 배너에서 ‘해외직구는 배송 중’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월간 십일절’ 2주년, 24번의 십일절로 1조6000억원 돌파


11번가가 매달 11일 진행하는 ‘월간 십일절’이 2주년을 맞이했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의 누적 거래액이 1조 6천억원을 넘어섰다.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은 2년 만에 이커머스를 대표하는 쇼핑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24번의 ‘월간 십일절’을 통해 결제된 누적 거래액은 1조6031억원을 기록했으며 월간 십일절에 구매한 결제고객 수는 누적 1450만명에 달한다.


코웨이, 설 명절 맞이 프로모션 진행


코웨이가 설 명절을 맞아 고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설 명절 프로모션은 ▲정수기 3종, 공기청정기 5종 신규 렌탈 시 6개월 렌탈료 면제 ▲공기청정기 14종 일시불 구매 시 하트서비스 1년 무상 제공 ▲침대 패키지 렌탈 시 설치 등록비 면제 및 렌탈료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다. 이 이벤트는 오는 2월 말까지 진행된다.


KT&G ‘릴 하이브리드 2.0’, 일본 전역으로 판매처 확대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일본에서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2.0’ 및 전용스틱 ‘믹스(MIIX)’의 판매처가 일본 전역으로 확대된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지난해 10월 일본 후쿠오카와 미야기 2개 지역에 출시됐다. 오는 15일부터는 판매지역이 도쿄와 오사카, 삿포로 등 주요 대도시를 포함해 전국으로 유통망이 확대되며 판매제품은 4가지 색상의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3종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GNC, 국내 최초로 미세입자 기술 적용해 흡수율 높인


동원F&B가 국내 최초로 미세입자 기술을 적용해 오메가3 지방산의 흡수율을 높인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를 출시했다.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는 호주의 바이오테크 기업 파마코(Pharmako)에서 개발한 아쿠아셀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오메가3 지방산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아쿠아셀(AquaCell)’ 기술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지방산을 미세입자 크기로 잘게 쪼개 체내 흡수를 쉽게 만드는 기술이다. 지방산을 미세한 분자 크기로 쪼개 소화효소와 상호작용하는 면적이 넓어져 소화효소를 통한 분해가 쉬워지고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아지도록 만들어준다. 임상 실험 결과에 따르면 아쿠아셀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일반적인 오메가3 제품보다 섭취 후 24시간 이내 DHA와 EPA의 체내 흡수율이 무려 61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3는 인체에 꼭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되지 않는 필수 지방산이다. DHA는 뇌·신경·망막 조직의 구성에 필수 성분이며, EPA는 동맥경화의 원인인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걸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해 혈행을 원활하게 하는 성분이다.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는 오메가3 외에도 항산화와 높은 혈압 감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코엔자임Q10과 겨울철 실내 생활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D도 함께 들어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TM 2종, 비건 인증마크 획득 


완전두유TM 2종(퓨어·블랙7)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채식주의)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지, 제품 생산을 위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지 등을 기준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이 부여하는 공식 인증제도다. 완전두유TM는 한미헬스케어의 특허인 전두유® 공법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콩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식물성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최근 채식 위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비건 식품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해 왔으며, 이번 비건 인증은 이러한 노력의 한 결실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 한정판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 출시 


동아제약은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들었다.

이 세트는 모닝케어H, 모닝케어D, 모닝케어S 3병과 모닝케어 뚜껑 모양을 본떠 만든 술잔 2개로 구성되었다. 특히 술잔은 깨지기 쉬운 유리가 아닌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1000개 한정 판매하며,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JW중외제약 후원 제28회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 선정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는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로 ▲이명자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이시영 서울시약사회 대의원 ▲장현진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정영기 서울시약사회 부의장 ▲최용석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등 5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이 상은 1994년 JW중외제약과 서울시약사회가 공동 제정한 이래 약사회원의 권익 신장과 약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서울시약사대상은 서울시약사회의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정착됐으며 올해 수상자까지 총 10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SKT 혼합현실 서비스로 풍성하게 즐기는 설 연휴 


SK텔레콤이 언택트 설날을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혼합현실(MR)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지난 2일 공식 출시한 ‘오큘러스 퀘스트2’ 뜨거운 인기…집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체험

SKT가 페이스북과 협력을 기반으로 지난 2일 국내 공식 출시한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는 연휴 기간 집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국내 사업자가 개발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 종을 즐길 수 있어, 설 명절 기간동안 실감나는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T 점프스튜디오에서 탄생한 ‘디지털 페이커’…팬들에게 특별한 새해 인사 전해

오는 11일 프로게임단 T1 LoL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디지털로 구현된 T1 팀 소속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팬들에게 설 맞이 인사를 전한다.

SKT는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에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로 페이커를 촬영,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조만간 SKT의 대표 AR 플랫폼인 ‘점프AR’을 통해 공식적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및 광고∙이벤트 등에 활용될 전망이다.

점프AR/VR 앱으로 가족에게 재미있는 설 맞이 인사 드리고 VR 공연∙여행도 즐긴다 

설 명절 SKT ‘점프AR’ 앱에서는 코로나19를 비롯해 여러 사정으로 서로 얼굴을 마주하기 어려운 가족과 친지들에게 재미있는 사진∙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명절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의 얼굴을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배경이나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배경 등에 합성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가족∙친구∙지인에게 전송할 수 있다.

VR 플랫폼 ‘점프 VR’에서는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40개국 해외 VR패키지 콘텐츠를 제공해 해외 각국을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적, 마마무, YB(윤도현) 등 유명 가수의 다양한 공연 영상과 남이섬 대표 명소 메타세콰이어 길을 배경으로 힐링을 선사하는 난타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오직 점프 VR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영상들을 이용자들은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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