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증권e] 빗썸, 취약계층 ‘이른둥이’ 지원 기부금 전달 外
상태바
[금융/증권e] 빗썸, 취약계층 ‘이른둥이’ 지원 기부금 전달 外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2.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증권e]는 금융·증권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빗썸, 취약계층 ‘이른둥이’ 지원 기부금 전달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설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 가정 이른둥이(미숙아)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에 기부금을 8일 전달했다.

빗썸이 전달한 기부금은 이른둥이를 출산, 각종 치료와 재활로 인해경제적 부담을 떠안고 살아가는 저소득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아이의 건강과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원치료비 및 재활치료비를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빗썸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위한 치료비 및 생계비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사내 봉사동호회 ‘따봉’을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초청해 야구 경기 관람을 하는 등 주위 이웃에 온정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나눔 활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LH와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정부가 발표한 전세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LH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공공임대주택의 공급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양질의 사업 부지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한은행은 수도권·역세권내 부동산을 매각하고 싶은 고객을 찾아 민간사업자와 연결해 임대주택으로 개발하고 LH는 이를 매입한 후 공공임대주택으로 활용해 무주택 서민의 주거 안정 사업에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토지 소유주 및 민간사업자 발굴 및 사업제안, 사업성 분석, 토지 및 건설자금대출 등의 업무이며 이 과정에서 토지 소유주 및 민간사업자에게 자문 업무도 진행하게 된다.


하나은행, 기보와 '수출중소기업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출 실적이 감소,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에 위기 극복을 위한 유동성을 지원하고자 기술보증기금과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지원 위드론수출금융Ⅲ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수출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는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프로그램은 지난 해 4월과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위드론수출금융Ⅲ'은 총 200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수출입통계정보시스템(Bank TRASS) 상 수출통관실적 보유 기업 ▲해외 직수출 계약서(신용장) 보유 기업 ▲하나은행 추천 중소기업(수입신용장 발행 기업, 신남방 해외직접투자 기업)등이다. 또한 수입중소기업과 신남방 국가에 직접 투자하려는 기업에게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가입 대고객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200만 고객달성을 기원하는 ‘오픈뱅킹 등록하고 원하는 경품 받으세요!’ 대고객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오픈뱅킹 최초 신규 등록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대상 고객은 아이패드 에어(4명), 다이슨 에어랩(6명), 스마트워치(12명)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여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만명)을 선택한 고객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총 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월 중 이벤트 응모고객은 3월 9일, 3월 중 이벤트 응모고객은 4월 7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탁콘 1+1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스탁콘을 선물하면 스탁콘을 하나 더 주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한 ID당 한번 지급되며 스타벅스 스탁콘 4100원권을 선물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동종의 스타벅스 스탁콘을 추가로 지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스탁콘은 스타벅스 4100원권/ 넷플릭스 12000원권/ 애플 25000원권/ 테슬라 30000원권 총 4종류로 라인업 됐다. 스탁콘 금액만큼 언급된 종목이나 투자를 원하는 다른 종목(소수점 가능종목 내)도 매수할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 스탁콘에만 적용된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장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