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OK저축銀, 유도 국가대표 안창림 선수 후원계약 1년 연장​​ 外
상태바
[경제e] OK저축銀, 유도 국가대표 안창림 선수 후원계약 1년 연장​​ 外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1.01.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증권 등의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OK저축銀, 유도 국가대표 안창림 선수 후원계약 1년 연장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유도 국가대표 안창림 선수와 지난 2018년부터 3년 간 이어온 후원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창림 선수는 일본에서 태어난 재일동포 3세로 일본 국가대표 제안을 거절하고 대한민국 유도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3년간 ▲2018 후허하오터 그랑프리대회 금메달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은메달 ▲2018 아제르바이잔 세계유도선수권대회 금메달 ▲2021 도하마스터스 대회 금메달 등 세계무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한민국 유도 간판스타다.

OK금융그룹 최윤 회장은 ‘스포츠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하고자 안창림 선수를 비롯해 필드하키 국가대표, 럭비국가대표, 선동열배 전국 농아인 야구대회 등 비인기 종목 선수들을 후원해왔다.


KB국민은행, SOFR 연동 변동금리 외화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2억달러 규모의 SOFR 연동 변동금리 외화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SOFR란 미국채를 담보로 하는 환매조건부채권거래 1일물 금리이다. 고시 중단 예정인 리보의 대표적 대체금리로 제시되며 현재는 주로 미국과 유럽의 초우량 기관들이 변동채권 발행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국책은행들이 SOFR 연동 채권을 발행한 사례가 있으며 시중은행에서는 KB국민은행이 최초로 발행했다. 또한, 이번 발행은 아시아 민간기관 중 최초로 미국 우량 투자자를 대상으로 발행한 SOFR 연동 채권이라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

KB국민은행이 이번에 발행한 채권의 만기는 18개월이며 발행금리는 SOFR 변동금리에 45bp를 가산한 수준으로 아시아 SOFR 연동 발행채권 중 최저 수준이다.


하나멤버스, 하나머니를 활용한 소액 대체투자 업무 제휴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손님이 보유한 하나머니를 금 투자와 미술품 투자 등 소액 대체투자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서울옥션블루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 계약 체결을 통해 하나멤버스 앱 내에서도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모바일 금 거래 플랫폼 ‘센골드’의 금 투자 서비스 및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미술품을 소액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서울옥션블루의 공동구매 플랫폼 ‘SOTWO(소투)’의 공동구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통해 소액으로도 쉽게 금에 투자할 수 있으며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미술품에 대한 투자도 공동구매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향후 하나멤버스에서 소액 금 투자 서비스를 활용하면 손님이 금융거래 등으로 적립한 하나머니를 이용해 최소 0.0001g 단위부터 금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입·매도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실물 금 거래와는 달리 동일한 매입·매도 가격을 제공해 최대 1.5%의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 추구가 가능하고 금 펀드 등과 달리 별도 배당소득세도 발생하지 않는다.


KB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인기...주택화재보험 매출 껑충!


겨울철 잇따른 화재사고로 인해 주택화재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면서KB손해보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의 매출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울산아파트화재, 군포아파트화재 등 대형 화재 사고가 잇따른 가운데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의 가입건수는 19년 4분기 대비 20년 4분기에 무려 9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집안에서의 활동시간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하면 화재사고 발생확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나 여전히 주택화재보험의 가입율은 낮은 편이다.​​

소방청에 따르면 전체 화재사고 중 주택화재 발생 건수는 매년 10000건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주택화재의 주요 원인은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다고 한다. 따라서 주택화재보험 가입을 통한 든든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연립 및 단독주택도 가입이 가능하며 내집이 아닌 전·월세도 거주기간에 맞춰 가입을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변경) 신청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 29일부터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변경)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KB스타뱅킹에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또는 변경 신청이 가능해졌다.

이용 방법은 제출 서류를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해 KB스타뱅킹으로 전송하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거래가 가능하다.

지정 거래가 가능한 해외송금은 ▲국민인 거주자가 증빙서류 없이 보내는 해외송금 ▲해외 유학생(해외체재자) 경비 해외송금 ▲외국인의 국내 급여 등이다. 또한 전 금융권의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현황 조회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으로 거래외국환은행을 쉽고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홍건희 기자
홍건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뉴스취재팀 홍건희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