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신한은행,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 外
상태바
[경제e] 신한은행,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 外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1.01.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증권 등의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신한은행,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SOL)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라이프 플랫폼은 3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쏠페이 캐쉬백 리워드, 언택트기부 서비스,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부동산 시세, 매물, 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야구, 여행, 원데이 클래스 예약 등 일상과 연관된 ‘재미’ 콘텐츠로 구성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했다.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재테크 품목인 한정판 스니커즈와 유명 미술품 등의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온라인 경매사인 서울옥션블루와 제휴를 맺고 오픈했다. 소투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나 미술품을 최소금액 천원부터 공동으로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어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재테크 서비스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수상


KB국민은행은 27일,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아시안뱅커 誌가 주관한 ‘글로벌 웰스 앤드 소사이어티 어워즈 2020’에서 『자산관리 서비스 부문 대한민국 최우수 PB(Private Banking)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웰스 앤드 소사이어티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 금융, 경제 전문지인 아시안뱅커誌가 주관하는 수상 프로그램이다. 이 상은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산업 발전 및 사회공헌에 기여한 최고의 은행을 국가별로 선정해 수여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프라이빗뱅킹(PB) 브랜드인 「GOLD&WISE (골드앤와이즈)」를 내세워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적으로 25개의 PB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PB센터는 은행과 증권이 함께 있는 복합점포로 운영 중이며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외화 ESG채권 5억 5천만불 발행 성공


우리은행은 지난 26일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국내 시중은행 달러화 벤치마크 채권 중 역대 최저금리로 미화 5억 5천만불(원화 6000억원 상당액) 규모 외화 ESG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하는 채권은 미국 5년물 국고채에 45bp를 가산해 쿠폰금리는 0.75%이며 만기는 5년이다. 투자자는 총 110개 기관으로, 지역별 분포는 아시아 60%, 유럽 및 중동 31%, 미국 9%이다.

이번 채권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사회적 책임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ESG채권으로 발행됐으며 조달자금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과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 개발,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원화 지속가능채권을 ▲2019년(2000억원), ▲2020년(7500억원)를 발행했으며 외화 지속가능채권은 ▲2019년(미화 4.5억불, 포모사 채권), ▲2020년(4억 호주달러, 캥거루 코로나19 회복지원 지속가능채권) 두 차례 발행했다.


KB국민은행, 미얀마 현지법인 개점식 개최


KB국민은행은 27일, 미얀마의 경제수도 양곤에서 ‘KB미얀마은행’현지법인 개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개점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개최됐으며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 및 랜선 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대면 채널도 병행해 진행됐다.

KB미얀마은행은 KB국민은행이 미얀마에서 외국계은행 최초로 현지법인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설립된 은행으로, 지난해 12월 23일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최종인가를 받은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그간 미얀마 건설부 및 주택건설개발은행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미얀마 주택금융 정책의 성공적 안착과 서민주택 보급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화생명, 2021년 준법경영 실천 선언


한화생명이 ‘윤리준법 서약식’을 통해 2021년 정도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선언했다.

한화생명은 27일 오전 비대면 화상회의로 윤리준법 서약식을 실시했다.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은 윤리준법 서약서에 서명하며 솔선수범을 다짐했다.

직원들과 FP(설계사)들도 온라인을 통해 서약에 동참하며 올바른 업무수행과 자발적인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한화생명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언택트 윤리준법 캠페인’을 매월 1회 실시한다.


우리금융, 정책형 뉴딜펀드에 참여 3500억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한국판 뉴딜’ 지원을 위해 올해 첫 추진 사업으로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위탁운용사(정시)’모집에 민간자본 방식으로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자산운용 분야별 전문역량이 높은 자회사를 통해 정책형 뉴딜펀드 사업인 ▲기업투자 ▲인프라투자 ▲국민참여의 3개 부문에 대해서 적극 참여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업투자 부문에는 기업금융 분야에 강점이 있는 우리프라이빗에퀴티자산운용이 2000억원 규모의 뉴딜성장형 블라인드 펀드 조성을 제안했고 인프라투자 부문에는 대체투자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신재생에너지 발전자산을 주목적 투자 자산으로 1500억원 규모의 인프라 펀드 조성을 제안했다.

기업투자와 인프라투자 부문에는 우리은행과 우리금융캐피탈 등 자회사들이 펀드 출자자로 참여해 그룹 차원의 뉴딜금융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홍건희 기자
홍건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뉴스취재팀 홍건희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