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KB금융,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外
상태바
[경제e] KB금융,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外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1.01.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증권 등의 분야에서 발생한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KB금융,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KB금융그룹이 최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복구 및 이재민 구호를 위해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성금 2억원을 전달한다.

KB금융그룹은 해당지역 이재민들의 신속한 구호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2억원의 성금은 KB국민은행의 자회사 ‘부코핀은행(Bukopin Bank)’과 KB국민카드의 자회사 ‘KB 파이낸시아 멀티파이낸스(KB Finansia Multi Finance)’를 통해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중 현지에 진출해 있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등은 인도네시아 지역에서의 사업을 활발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며 ESG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 신생활보험 플랫폼으로 'DT손보사' 혁신 본격 시동


하나손해보험은 “하나금융그룹 시너지기반의 선도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신생활보험 플랫폼 혁신을 통해 손님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2020년 6월 하나금융그룹에 14번째 가족으로 편입되면서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전환 계획을 밝히며 그간 DT추진 역량과 인프라 확보, 계열사간 협업 확대 등 디지털 역량을 꾸준히 끌어올려왔다.

2021년은 생활 속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본격적인 행보를 나아갈 예정이다. 특히 보험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깨고 일상으로 손쉽게 파고 들 수 있는 접근성이 높은 생활보험 상품개발과 함께 고객 접근성을 늘릴 수 있는 DT채널을 확대하겠다는 설명이다.

하나손해보험은 2021년 상반기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 50여종을 출시를 목표로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모든 생활위험을 자녀·교통·건강·운동·직장·일상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상품 개발 중에 있다.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한국투자증권과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금융과 부동산 분야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 세미나는‘2021년 금융시장과 부동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각사의 전문가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금융시장’ 부문은 우리은행 박형중 투자전략팀장과 한국투자증권 유종우 리서치센터장이 참석해 올해 주식, 채권, 환율 전망과 유망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동산시장’부문은 우리은행 안명숙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과 한국투자증권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이 참석해 2021년 주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대면 세미나와 상담을 대신해 우리은행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우리Wealth Live’를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작년 9월, 12월 두 번에 걸쳐 ▲부동산 투자전략과 절세비법 ▲자산관리 전략과 투자 비법에 대한 품격 높은 언택트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Liiv M, 새해 맞이 대고객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Liiv M은 새해를 맞이해 리브엠 신규 개통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iiv M에서 준비한 새해 건강 선물(갤럭시핏2)’ 이벤트는 대상 요금제 3종 중 택1 하여 최초로 개통한 후 응모한 고객 2,021명에게 갤럭시 핏2 스마트밴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대상 요금제는 ▲Liiv M LTE 11GB+ 요금제 ▲나라사랑 LTE 요금제 ▲국민든든 LTE 요금제이다.

‘갤럭시 S21 출시 기념 Liiv M 개통하고 S21 패턴 풀면 최대 20만 포인트리가 팡팡!’이벤트는 3월말까지 진행된다. Liiv M Shop 또는 KB국민은행 가산디지털종합금융센터 내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최신형 갤럭시(S21, S20 fe, 노트20 등) 구매 고객 중 Liiv M 개통 고객에게 KB 거래 미션에 따라 최대 2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500대 판매 완료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또한 Liiv M Shop에서 KB국민카드로 갤럭시 S21 시리즈를 1월 21일까지 사전 구매 하면 13% 캐시백 할인이 제공되며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 AGCIA 협회장 선임 및 첫 화상회의 개최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는 26일 ‘아시아 보증·신용보험 사업추진 방향’을 주제로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AGCIA 신임 협회장으로 선임된 유광열 SGI서울보증 사장이 각 회원사들과 갖는 첫 공식일정으로, 유 사장이 이 날 행사를 직접 주관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9개 회원사 총 19명의 임직원이 참여했고, AGCIA사무국을 맡고 있는 SGI서울보증이 4개 언어에 대한 동시 통역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날 회의에서 AGCIA 사무국은 올해 중점 사업으로 ▲아시아 주요 국가 보증시장 공동연구, ▲신규 회원사 협회 참여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홍건희 기자
홍건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뉴스취재팀 홍건희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