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外
상태바
[기업e] 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1.2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한국필립모리스가 우수고용협회로부터 2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을 받았다. 한국과 더불어 아시아에서의 우수 고용주로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얻은 것이다.

이번에 인증을 준 TEI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고용주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이 기관이 부여하는 TEC 인증은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제 공인이다.

인증 절차에서는 조직의 인사 전략, 인력 수급 계획, 인재의 채용, 직원들의 교육과 능력개발, 공정한 성과 평가, 리더십 트레이닝, 선진적인 내부 승계, 합리적인 급여와 보상을 심사했다. 이와 함께 문화 영역에 대한 전략 수립과 정책, 경영진의 기여도, 실질적 관행과 평가방법, 회사가 활용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항목도 심사에 고려됐다. 해당 항목들은 사실상 회사의 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로 특히 ‘사람 중심’의 인사 철학 및 제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T&G,‘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작품 공개 모집


KT&G가 국내 창작극 지원 프로그램인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다음달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KT&G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무대와 관객을 희망하는 국내 창작극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KT&G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가능성 있는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해왔으며, 지금까지 뮤지컬과 연극 등 총 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오는 9~10월에 공연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 작품이 대상이다. 참가 단체나 제작사들은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단, 선정 이후 4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하고,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지원 작품들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3월에 발표되며,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과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아모레퍼시픽 X 오프화이트 한정판 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 'PROTECTION BOX(프로텍션 박스)'를 선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인 오프화이트가 한국 회사와 협업해 제품을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양사가 협업해 제작한 프로텍션 박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아이템(시트 마스크, 톤업 쿠션, 립밤)과 오프화이트의 패션 아이템(패션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프로텍션 컨테이너)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에는 최근 더욱 중요해진 '보호(Protection)'의 가치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의 노하우로 개발한 시트 마스크는 효능 성분을 통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립밤은 건조해진 입술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톤업 쿠션은 자외선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프로텍션 박스는 오는 2월 1일 오전 10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쇼핑몰(AP몰)에서 드로우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후 8일부터 네이버쇼핑을 통해, 10일부터는 아모레스토어(서울시 용산구), 아모레성수(서울시 성동구), 아모레스토어 광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장에서 선보인다.


상하농원,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설 선물세트 출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공방 선물세트’는 자연 식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정성스레 담아, 기계적 방식이나 인위적인 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자연에 더욱 가까운 건강한 먹거리로 구성했다. 그중에서도 ‘햄공방 선물세트’는 다양한 종류의 수제 소시지와 햄, 베이컨을 혼합해 구성했다. 상하농원 햄공방 제품은 국내산 순돈육과 고창 천일염을 사용해 유럽 정통방식으로 만들어 고기 본연의 육즙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산물 선물세트’는 농부의 땀과 정성을 담아 자연의 맛 그대로를 간직한 농산물들로 구성했다. 황토질 토양과 큰 일교차에 한라봉 고유의 맛과 향을 간직한 ‘고창 유기농 한라봉 세트’와 맛과 향, 재료 고유의 성분을 그대로 기름에 담아내고자 저온 원적외선 볶음, 콜드 프레싱 착유로 짜낸 ‘고창 참기름 참깨 세트’, 100% 국산 천연꿀로 아카시아꽃 향기를 가득 머금은 꿀과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은 밤꿀로 구성된 ‘상하농원 꿀 선물세트’, 청정해역 서해바다에서 전통 지주방식으로 자연방식 그대로 충분한 광합성을 통해 김 본래의 맛과 향을 건강하게 담은 ‘지주식 김세트’, ‘지주식 도시락 김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롯데제과, 자사몰 ‘롯데스위트몰’ 오픈


롯데제과가 22일 공식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오픈했다.

‘롯데스위트몰’은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우선 과자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를 이번 자사몰을 통해 상시 운영 서비스로 전환했다. ‘월간 과자’는 작년 세 차례 한정판으로 출시, 모두 완판을 기록하며 인기를 끈 바 있다. 또 한정판으로만 선보였던 뉴트로 패키지 제품을 ‘햇님 상회’ 코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지금 신상’ 코너를 통해 롯데제과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어린이 견학 명소로 유명한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의 체험 신청도 기존의 홈페이지에서 자사몰로 이관해 ‘스위트몰’을 통해서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스위트몰’은 직관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사용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또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제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 등을 활용, 온라인 구매의 장점을 살렸다.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자사몰이 발행한 쿠폰을 활용하는 등 회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대상 ‘2021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2021 설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가성비를 앞세운 1만원 미만 제품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에 착안해, ‘청정원 집콕세트’를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으로 조합된 ▲’우리팜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 만점의 ▲’재래김 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또한 높아진 고급유와 장류 수요에 따라 ▲’고급유 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등을 내놓고, 코로나19로 인한 집콕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특별 구성해 출시했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대거 판매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올해 첫 봉사로 연탄 기부해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5기가 올해 첫 봉사를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 21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일대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등으로 연탄 후원이 감소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사랑의 연탄 서울경기인천본부’에 연탄 400장 후원금을 지급, 이날 오전에 비대면으로 단체를 통해 봉사 유의사항, 연탄 쌓는 법 등의 행동 방침을 수령했다. 이후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상황 속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동원참치 CF,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 선정


동원F&B가 지난해 선보인 펭수, 손나은 모델의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이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에 선정됐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의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정량적으로 종합해 매년 국가별 우수 광고 10편을 선정한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은 10편의 광고 중 1위에 오르며, 구글이 뽑은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유튜브 광고로 선정됐다.

동원F&B는 ‘2019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서 배우 조정석과 가수 손나은을 모델로 한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가 3위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의 상위권을 기록하며 MZ세대를 겨냥한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동아ST, 만성 판상 건선 치료제 ‘DMB-3115’ 미 FDA임상 3상 승인


동아에스티는 지난 24일 미 FDA로부터 만성 판상 건선 치료제로 개발 중인 'DMB-3115’의 임상 3상을 승인받았다고 25일 밝혔다.

DMB-3115는 얀센이 개발한 ‘스텔라라(우스테키누맙, Ustekinumab)’의 바이오시밀러다. 스텔라라는 면역 매개 물질 인터루킨(IL)-12와 인터루킨(IL)-23의 p40 subunit을 차단함으로써, 염증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하는 바이오의약품이다.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치료제다. 스텔라라는 2019년 IQVIA Data기준 7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메이지세이카파마는 지난 2013년부터 DMB-3115의 공동 개발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7월 효율적인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동아에스티로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권리가 이전되어 현재는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가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DMB-3115는 2018년 유럽 및 국내에서 전임상이 완료됐으며, 2019년 11월부터 유럽에서 건강한 성인 대상으로 DMB-3115와 스텔라라의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이 진행 중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인 디엠바이오에서 생산한 임상시료를 사용해 중등도에서 중증의 만성 판상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DMB-3115와 스텔라라 피하주사의 유효성, 안전성, 면역원성을 비교하기 위해서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다기관, 평행 비교, 활성 대조 시험으로 진행된다.

동아에스티는 1분기 내 미국 임상 3상을 개시하고, 순차적으로 유럽 9개국에서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신청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을 조기 선점하기 위해 임상 완료 후 스텔라라의 미국과 유럽에서 물질특허가 만료되는 2023년 9월과 2024년 7월에 출시할 계획이다.


'스컬' 출시 5일 만에 10만 장 돌파


[스컬]
[스컬]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정식 출시 버전 판매량이 1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정식 출시 후 5일 만에 이룬 성과이다. 스컬은 출시 당일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2위를 달성하기도 하였으며, 금일 현재 8위를 기록하며 TOP 10에 진입해 있는 상황이다.

또한 지난 최다 동시 접속자 수 19,000명을 돌파하며 현재 최다 플레이 게임 8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최근 30일 이용자 평가에서 91%로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SKT, 강화된 ‘Care8 DNA’ 선보인다


[Care8 DNA]
[Care8 DNA]

SK텔레콤이 지난해 선보인 국내 최초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Care8 DNA’를 대폭 업그레이드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선점에 나선다.

SK텔레콤은 26일부터 ‘Care8 DNA’ 서비스 항목을 기존 29종에서 60종으로 2배 이상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보다 강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6일부로 'Care8 DN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을 ▲영양소 ▲식습관 ▲운동 ▲건강관리 ▲피부, 모발 ▲개인특성 등 6개 영역 29개에서 60개 항목으로 2배 이상 확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항목은 불면증과 요요 가능성, 근육 발달 능력, 퇴행성 관절 염증, 복부비만 등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항목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2021 설빅세일’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7일까지 총 2주 동안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700만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대 364만원의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먹음직스러운 라방 보며 명절 준비


11번가가 선물세트부터 명절음식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을 강화해 설 직전인 오는 2월 11일까지 총 40여 차례에 걸친 다양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매일 2~3차례 선보인다. 매 방송 때마다 라이브방송 특가, 고객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현대그린푸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 설 선물세트’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설을 맞아 다음달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모든 점포에서 ‘이탈리(EATALY)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탈리 설 선물세트는 트러플(송로버섯)·올리브오일·발사믹 비네거(식초류의 조미료) 등 이탈리 대표 상품만을 엄선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