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오뚜기, HMR 라면의 시대를 열다!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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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오뚜기, HMR 라면의 시대를 열다!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1.14 17: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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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오뚜기, HMR 라면의 시대를 열다!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오뚜기가 닭고기와 진하고 얼큰한 국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

‘라면비책’은 ‘오뚜기의 숨겨진 라면비법’이라는 의미로, 오뚜기의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라면 브랜드이다.

오뚜기에 따르면 ‘라면비책 닭개장면’은 큼지막한 닭고기와 진하고 얼큰한 닭개장 국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제품이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닭육수의 진한 맛과 얼큰하게 매운 국물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칼국수 형태의 면발을 사용해 닭개장 국물이 더욱 잘 배도록 했으며, 면발에 귀리를 첨가하여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다. 큼직한 닭가슴살과 대파, 토란 등의 원물들을 풍부하게 사용하여 보임성과 식감을 높였으며, 부추, 계란 건더기를 통해 리얼한 고명 식감과 보임성을 완성하였다.


오리온 닥터유, ‘영양설계 과자’에서 ‘기능성 식품 브랜드’로 변신


오리온은 영양 설계 콘셉트의 ‘닥터유’를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비하고 올해 제2의 도약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과자 이미지를 식품으로 확대하고, ‘영양설계’ 콘셉트를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강화해 코로나19, 기후 변화 등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 상황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닥터유는 지난해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의 신규 라인업이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21% 성장한 46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단백질바는 매출액 190억원을 달성하며 월 평균 15억원대에 안착했다. 지난해 6월에 새롭게 선보인 닥터유 드링크도 약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영양성분에 초점을 맞춘 음료 제품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리온은 올해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한차원 높은 닥터유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과학적 근거가 있다면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하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했다. 이를 적극 활용해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닥터유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는 한편, 오리온의 기존 특기인 ‘맛 구현’도 놓치지 않겠다는 것이다. 기존 뉴트리션바, 음료 외에 젤리, 초콜릿 등 제형도 다변화할 계획이다.


수도권 넘어 영남권…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습관 개선 노력 박차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연합회 사무실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와 교사, 영유아의 교육 수준의 향상을 위해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영유아 시기는 생애주기 중 운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로 영양소 및 에너지 섭취량이 성인보다 높아 올바른 식습관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본적인 식습관이 확립되는 시기인 만큼 가정과 교육기관에서의 올바른 식단 구성과 영양 제공이 필수적이다. 특히 최근에는 맞벌이 등 환경의 변화로 인해 교육기관의 식사지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CJ제일제당, 국내 기업 최초 국제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CJ제일제당이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국제 표준인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시스템(ISO/DIS 37301)’ 인증을 받았다.

컴플라이언스란, 법령과 기업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발생 가능한 손실을 최소화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활동이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법적 리스크가 잠재된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준법경영 여부를 검증하는 기준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체계의 확립과 운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9년에는 식음료업계 최초로 ‘대리점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해 대리점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에 앞장섰다. 지난해에는 CJ제일제당 공식 홈페이지에 ‘윤리경영’ 항목을 신설하는 등 윤리경영 체계와 문화 구축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국제 표준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인정받은 만큼, 실효성 있는 준법경영 문화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내 최초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출시


동원산업이 2021년 설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해온 동원산업은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한 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와 어종 보호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 가지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을 선보인다. 소화흡수에 유리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생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제품이다.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에 적용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것으로 다수의 국내 특허 및 학술논문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에 해당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 대학병원이 이를 활용한 분유를 공동 개발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일리윤이 신제품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37개월 이상 아이도 매일 사용 가능할 정도로 순한 내용물이 특징이다. 저자극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고, Y존 자극 테스트(인체외시험), 안 자극 대체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자극을 고려해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향이 없는 제품임에도 Y존 냄새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약산성 내용물로 Y존의 피부 수소이온농도(pH)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게 한다. 12가지 특정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부드럽게 씻을 수 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라인의 주요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락토 바실러스 발효 용해물)'를 함유해 Y존의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고, 편안하게 관리해준다. 누르면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바로 토출되는 형태라 사용이 편리하다.


일동제약, JP모건콘퍼런스 참가해 R&D파이프라인 홍보


 

일동제약이 ‘2021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가해 자사의 신약 R&D 파이프라인을 홍보했다.

일동제약은 JP모건 콘퍼런스 원-온-원 파트너링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대사질환치료제 ▲간질환치료제 ▲안과질환치료제 ▲고형암치료제 등 자사가 보유한 신약 연구과제 및 관련 후보물질들을 공개했다.

특히 GPR40(G단백질결합40수용체) 작용제 기전을 가진 제2형당뇨병치료제 신약후보물질 ‘IDG-16177’과 FXR(파네소이드X수용체) 작용제 기전의 NASH치료제 신약과제인 ‘ID11903’의 경우 독일의 신약개발회사 에보텍과 제휴를 맺고 비임상 연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또한 VEGF-A(혈관내피생성인자-A)와 NRP1(뉴로필린1수용체)에 작용해 망막의 혈관 신생을 억제하는 노인성황반변성치료제 신약과제 ‘ID13010’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비임상 연구 및 임상용 시료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삼성전자, 1억 8백만화소 프리미엄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 출시


[스마트 ISO 프로]
[스마트 ISO 프로]

삼성전자가 최첨단 고감도 촬영 기술 탑재로 더욱 완벽해진 1억800만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를 출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아이소셀 HM3'는 HMX, HM1에 이은 삼성전자의 3세대 0.8㎛(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미터) 1억800만화소 이미지센서다. 이 제품은 '1/1.33인치' 크기에 픽셀 1억800만개를 집적했다. 제품에 '스마트 ISO 프로', '슈퍼 PD 플러스' 등 삼성전자 자체 카메라 기술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 손길이 닿은 듯한 완성도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새단장···난이도 하락


[섀도우 아레나]
[섀도우 아레나]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를 새롭게 단장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팀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게임 모드를 ‘트리오 모드’로 단일화했다. 개인별 실력차가 컸던 콤보 전투 방식이 팀 운영 전략으로 개편돼 3인이 협력하면 초보자도 쉽게 승리를 노릴 수 있다. 데스매치 및 1대1 아레나 모드는 ‘사용자 생성방’을 통해 즐길 수 있다.

각 영웅별 기술을 돌격형, 공격형, 지원형 세 가지 형태로 특화시켜 팀 내 영웅 조합의 재미를 강화했다. 돌격형 영웅은 높은 생명력과 방어 기술을, 공격형 영웅은 강한 공격력과 빠른 이동·공격 속도를 지녔다. 지원형 영웅은 파티원을 보호 및 치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 ‘서든어택’ 겨울 캠페인 2탄 ‘클랜아지트’ 업데이트


[서든어택]
[서든어택]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2탄 업데이트 ‘클랜아지트’를 공개했다.

이번 클랜아지트 추가로 클랜원끼리 활용할 수 있는 아지트가 제공된다.

아지트에서는 각종 블록을 사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맵 제작 및 저장이 가능하며, 맵 내에서 간단한 전투를 치를 수 있다. 클랜아지트는 부트캠프 종료 때까지 C등급 클랜마스터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열혈클랜원’ 이상 직위를 가진 클랜원은 친구를 클랜아지트로 초대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뉴질랜드에서 잡은 프리미엄 '킹연어' 판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서울, 경기지역 10개 점포 식품관에서 뉴질랜드 킹연어를 판매한다.

킹연어는 뉴질랜드 남쪽 남극해에서 잡히는 프리미엄 품종으로 전세계 연어 수확량의 1%만 차지한다. 일반 연어보다 분홍빛을 띄는 색상과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1kg당 4~5만원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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