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400억 투자유치 절차 완료 外
상태바
[기업e]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400억 투자유치 절차 완료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1.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400억 투자유치 절차 완료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가 지난해 말 성사된 재무적 투자자(FI) 자금 유치와 관련해 총 400억원 규모의 투자금 수령 등 최종 절차를 마무리지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디언스 측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개발 진행 중인 신약과제 관련 연구는 물론, 추가적인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아이디언스는 일동제약이 발굴한 신약후보물질 ‘IDX-1197’을 개발하고 있다. IDX-1197은 ‘PARP(Poly ADP-ribose polymerase)’라는 효소의 작용기전과 암세포 DNA의 특성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표적항암제이다.

현재 IDX-1197과 관련해 국내 18개 기관에서 7개 암종을 대상으로 임상 1b2a상 연구가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위암을 대상으로 한 병용요법 글로벌 임상시험 계획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심사를 통과한 상태다.


경희대 류종훈 교수팀, ‘경옥고 갱년기 증후군 개선효과’ 입증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류종훈 교수 연구팀이 한방의약품인 ‘경옥고’가 갱년기로 인해 나타나는 각종 증상개선에 효능이 있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류 교수팀은 ‘난소 절제 동물모델을 이용한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 효과’라는 제목의 동물 실험 연구를 통해 갱년기에 발생하는 우울감, 인지기능감퇴 등에 경옥고가 개선효과를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한미 ’콜드마스크’ 주성분, COVID-19 등 감염 차단 효과 확인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인 한미약품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의 주성분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는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등재됐다.

네이처(Nature)가 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Scientific Report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화학연구원이 진행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평가한 시험관 내 세포 실험’ 결과 논문을 12일 게재했다.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19 원인 바이러스와 유행성 독감의 주요 원인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 B형에 대한 람다카라기난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평가하기 위한 지표로 ‘EC50’(50% 유효농도)과 ‘S.I.’(선택성 지수)를 사용했다.

먼저 Vero cell에서 실시한 시험에서 람다카라기난이 렘데시비르보다 15배 이상 우수한 활성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MDCK cell에서 실시한 인플루엔자 A, B형 바이러스 시험에서 기존에 알려진 화학물질과 유사하거나 보다 우수한 항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냈다.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봉 돌파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봉을 돌파했다. 하루에 약 10만봉씩 판매된 셈이며, 누적매출액으로도 11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9월 선보인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출시 50일 만에 350만봉 판매를 돌파한 뒤, 이후 두 달여간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33억원의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매일유업, 빨대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


매일유업이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빨대 제거는 매일유업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정책의 일환이다. 최근 대두된 미닝아웃(Meaning Out : 구매를 통해 개인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소비 행태) 트렌드,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을 중시하는 고객 니즈를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는 12일 출시돼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롯데GRS 롯데리아, 한정판 메뉴 사각새우버거 품절 예상


롯데리아에서 새해맞이 한정 판매로 선보인 ‘사각새우더블버거’의 인기가 예상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 측에 따르면 ‘사각새우더블버거’는 실제 10일까지 약 전체 판매량이 40만개 이상 판매됐고 이중 배달 서비스를 통한 주문 또한 약 34% 수준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대표 새우버거의 원조 브랜드임을 다시 확인 했다.

또한 롯데리아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새우버거 판매량 추이에서도 새우버거 제품군 전체 판매량 중 약 40%를 차지하며 한정 제품으로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리아는 1일부터 10일까지 한정 제품 ‘사각새우더블버거’ 판매량 추이 분석 결과, 오는 17일에는 현 패티 재고량 약 100만개(제품 수량 50만개)가 소진 될 것으로 예상했다.


대상 종가집, 프랑스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고 세계 최고 요리학교인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Le Codon Bleu)’ 본교와 한국 전통음식과 문화를 현지 사회에 알리는 활동을 하는 AMA(Association Mes Amis)협회가 공동 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가 지난 11일(현지시각) 마무리됐다. 행사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르 꼬르동 블루(Le Codon Bleu)’ 본교에서 진행됐다.

이번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는 코로나19로 일상 속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한국김치’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한국 김치의 우수한 맛과 건강 기능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개최됐다.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상황에서도 지난 10월부터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에서 5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큰 이슈가 됐다. 이날 대회 결선에서는 50: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총 10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출전,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 아래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출전자들에게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이 주어졌으며, 최종 우승의 영광은 ‘맛김치 대구 샐러리 퓨레(Mat Kimchi, Haddock, Céleri)’를 만든 프랑스 출신의 홀리수아 라제리손(Holisoa Rajerison)이 차지했다.

홀리수아 라제리손은 “종가집 김치 브랜드에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종가집 김치를 주문해서 레시피를 연구했다”며, “요리사를 꿈꾸는 셰프 지망생으로 이번 대회를 계기로 김치뿐만 아니라, 고추장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경험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형껌 삼총사, 다시 뭉쳤다” 후레쉬민트, 3년만에 재탄생


왕년에 대형껌 삼총사의 일원으로 불리다 모습을 감추었던 후레쉬민트껌이 3년만에 다시 돌아 왔다. 후레쉬민트껌은 1972년 선보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껌과 함께 국내 껌시장을 대표하던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2000년대 들어 자일리톨껌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전력 집중을 위해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는 남겨 놓고 후레시민트는 2017년 생산을 중단, 이번에 재출시를 하게 된 것이다.

재탄생한 후레쉬민트는 오랫동안 쌓아온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했다. 마니아들의 향수를 고려한 것이다.


'아이시스 ECO' 지난해 약 1010만개 판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출시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가 한 해 동안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

아이시스 ECO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로,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제품으로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로 출시했다.

이는 컵밥시장의 인기 메뉴가 기존 곰탕, 국밥 등 ‘가정식 메뉴’에서 다양한 ‘외식형 메뉴’로 확장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햇반컵반 외식형 대표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버터장조림비빕밥 등으로, 지난해 햇반컵반 매출의 절반에 육박하며 햇반컵반 성장을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보다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외식형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옥션, 색깔까지 맛있는 ‘컬러푸드’ 할인전


옥션이 17일까지 엄선한 컬러푸드를 특가에 소개한다.

컬러푸드는 식품 고유의 선명한 색상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맛은 물론 시각과 후각을 사로잡는 과일과 채소, 곡식류 등으로 조화로운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 건강 먹거리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매서운 시각을 가진 기자가 되겠습니다. 유통, 제약 분야를 취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