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광화문 불법집회 경찰 조사받아...하태경 "나라망신 민경욱, 영구 퇴출해야"
상태바
민경욱, 광화문 불법집회 경찰 조사받아...하태경 "나라망신 민경욱, 영구 퇴출해야"
  • 정석현 PD
  • 승인 2021.01.1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15 총선이 부정선거라고 주장했던 민경욱 전 국민의힘 의원. 민 전 의원은 최근 미국에서도 트럼트 대통령의 미 대선 불법 선거 주장에 동조하는 시위에 참가해 논란을 빚었는데요. 민 전 의원이 귀국하자마자 11일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민 전 의원은 지난해 광복절 광화문 집회를 주최한 혐의로 고발당했었는데요.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날 감염병예방법 및 집회시위법 위반 혐의로 민 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하지만 민 전 의원은 경찰 조사에서 진술을 대부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 전 의원은 4·16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국투본) 상임대표 자격으로 지난해 8월15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를 주최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은 민 전 의원을 비롯한 국투본 관계자들을 당시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으로 경찰에 고발했었습니다.

한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트럼프가 퇴출된 것처럼 우리당도 민경욱-트럼프 동맹을 선동해 나라망신, 당 망신을 다 시킨 민 전 의원을 영구 퇴출해야 한다”며 민경욱 전 의원의 윤리위 회부를 주장했는데요.

하 의원은 그러면서 “민 전 의원은 한국 총선 뿐 아니라 미국 대통령 선거도 대규모 부정선거라는 가짜 선동을 하면서 민트동맹 운운했던 사람”이라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제작 : 정석현 PD)
(영상 : 이포커스TV 보도제작팀)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이포커스TV 보도제작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