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外
상태바
[경제e]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外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1.01.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증권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시행한다. KB라스쿨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 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이번 플랫폼은 저소득층 청소년 교육지원과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지난 9일에는 대학생 멘토 90여 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 명이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KB라스쿨에는 유명 강사인 세븐에듀 차길영 원장과 대치동 이강학원 권대현 강사가 참여한다. 또한 온라인 강의 외에도 대학생 멘토가 매칭돼 청소년의 진로, 고민, 학습을 지원한다. 이에 더해 학교 선생님의 내신관리 및 수행능력평가 관련 주말 특강도 제공된다.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원활한 온라인 강의 진행을 위해 태블릿PC 무료 지원과 장학금 혜택 등이 지원된다.


신한은행, 7개국 대상 해외장학사업 실시


신한은행은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하는 해외장학사업 일환으로 7개 국가 대상 초·중·고·대학생 210명에게 장학금 7500만원을 지원했다.

신한은행 해외장학사업은 안정적인 배움의 기회 제공과 우수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97년 중국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인도,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총 7개 국가의 현지법인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고 지난해까지 총 6698명에게 약 12억여 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현지의 상황에 맞춰 화상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및 소규모로 장학금 전달식 등을 실시했다.


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고도화 오픈


신한생명은 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비’는 지난해 9월에 오픈한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AI 챗봇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지난해 오픈 이후 월평균 약 2만건의 상담을 진행해 90%이상의 AI 기반 답변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월평균 약 100%씩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신비’의 가장 큰 변화는 ‘보험 조회 업무 개선’이다.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 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해 준다.

또한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며 간단히 업무를 완료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아울러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업무절차 및 구비서류 안내 등의 답변이 긴 경우 메모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저장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세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금융그룹, 2021년 '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KB금융그룹은 8일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KB금융그룹은 코로나19가 본격화 되기 전인 2019년부터 ‘Smart Work’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해 적극 활용해 왔으며, 이번 경영전략회의 또한 코로나19 국가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지주사 및 각 계열사의 국내외 사무실 등 60여 개 장소를 연결한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경영전략회의 오전 세션은 ‘그룹 경영전략방향(R.E.N.E.W 2021)을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직원들의 의견과 바람을 담은 영상’ 시청으로 시작됐으며 이어서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및 2021년 경영계획 공유 등을 통해 그룹의 전략목표와 방향성에 대해 경영진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세션에서는 2021년 그룹 경영전략방향 ‘R.E.N.E.W 2021’의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신성장동력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금융플랫폼 혁신(No.1 Platform) ▲ESG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ESG Leadership)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등 5가지 주제별 경영진들의 아이디어 발표 및 이를 바탕으로 한 경영진들간의 열띤 토의를 통해 실행 방안들을 더욱 구체화했다.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가입 400만 돌파


현대해상은 어린이 전용 보험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가 누적 판매 400만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는 2004년 7월 업계 최초의 어린이 전용 종합보험으로 출시된 이후 16년 동안 400만건(2370억원)이 판매돼 업계 최장·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신생아 2명 중 1명(50.7%)이 가입할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이 상품은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치명적 중병인 어린이CI(다발성 소아암, 8대장애, 양성뇌종양 등)를 비롯해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시력교정, 비염 및 아토피 등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른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는 상품이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홍건희 기자
홍건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기사회생(記事回生). 기사로 세상을 다시 살리겠습니다. 경제부 팀장 홍건희 기자입니다. 금융, 증권, 부동산을 취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