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LG '정면 대결'...CES2021서 공개될 신작
상태바
삼성 vs LG '정면 대결'...CES2021서 공개될 신작
  • 정석현 PD
  • 승인 2021.01.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의 가전 박람회 'CES 2021'가 미국현지시간 11일부터 14일까지 'All-Digital'이라는 콘셉트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CES는 코로나19 여파로 1967년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개최가 결정됐는데요.

한국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규모인 340여개 기업·기관이 참여합니다.

우선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오전 9시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을 주제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AI·5G·사물인터넷 등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나은 일상 구현에 기여할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1일 오전 8시 '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를 주제로 LG 프레스 콘퍼런스를 엽니다.

이번 CES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 가전, 스마트폰 부문 정면 대결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삼성전자는 프레스 콘퍼런스에 앞서 지난 6일 '퍼스트룩 2021' 온라인 행사를 통해 미니 LED TV '네오 QLED(Neo QLED)' TV를 선보였는데요.

LG전자도 지난달 미니 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 'LG QNED TV'를 선보였습니다.

양사는 이번 CES에서 신형 전략 스마트폰도 공개합니다.

삼성전자는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온라인 행사를 통해 '갤럭시S21'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LG전자는 CES에서 LG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모델 'LG 롤러블'의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안성찬 기자 gameas@e-focus.co.kr
(제작 : 정석현 PD)
(영상 : 이포커스TV 보도제작팀)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이포커스TV 보도제작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