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자녀 보호기능 강화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출시
상태바
LG 유플러스, 자녀 보호기능 강화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출시
  • 안성찬 기자
  • 승인 2021.01.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자가 보호자용 앱 깔고 자녀 단말기 관리"
LG유플러스 [이포커스 PG]

LG 유플러스가 자녀보호 기능을 강화한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 'U+카카오리틀프렌즈폰 4'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해에 이어 1년여만에 후속 모델로 출시된 이번 모델은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으로 기종은 삼성전자 갤럭시 A10e KIDS(3GB)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이번 모델은 유플러스 전용으로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가 탑재됐으며 색상은 화이트 1종이다.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으로 나온 만큼 보호자는 앱을 활용해 자녀의 위치 조회와 휴대폰 사용 관리, 보호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녀의 위치 조회는 이전 모델에 비해 한층 강회된 기능을 자랑한다. 이전 모델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로드뷰 기능은 이번에도 추가됐으며 이로 인해 위치를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이동할 시 보호자에게 알림이 가며 이동 경로 확인 기능으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자녀의 휴대폰 원격 관리도 지원한다.

보호자는 허용한 앱 이외의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없도록 화면을 잠그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10분 단위로 스마트폰을 설정할 수 있는 '바로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녀의 앱 사용 시간과 사용가능한 앱 종류 및 일정 관리 기능도 이용이 가능하다.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만큼 유해 콘텐츠 보호기능도 지원한다. 웹 사이트 차단을 비롯해 유해 콘텐츠 자녀 보호기능, 스마트폰 캡처 방지와 카카오톡 메세지 URL 실행 차단이 가능하다. 

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출시와 관련, 이포커스와의 통화에서 "요금제 가입에 대한 나이 조건은 따로 없다"며 "보호자가 보호자용 앱을 깔고 자녀의 단말을 관리하는 기능이 특화된 상품이다"라고 밝혔다.

안성찬 기자 gameas@e-focus.co.kr

안성찬 기자
안성찬 기자 다른기사 보기

산업부 안성찬 기자입니다. 게임, 전자 및 재계를 취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