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자의 겜성시대] 내가 깔고 내가 한 게임 후기(내깔내겜) ① 던전에서 죽기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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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자의 겜성시대] 내가 깔고 내가 한 게임 후기(내깔내겜) ① 던전에서 죽기싫어
  • 안성찬 기자
  • 승인 2020.11.18 16: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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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성시대'의 '겜성'은 게임(겜)과 감성의 합성어 입니다.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내가 깔고 내가 한 게임 후기 '내깔 내한' 첫 번째 '던전에서 죽기 싫어'입니다.

'던전에서 죽기 싫어'는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캐릭터가 죽으면 게임이 종료되는 게임입니다.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게임 시작을 누르면 바로 게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던전에서 죽기 싫어'는 맵이 랜덤 생성 방식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할 때 입구와 구조가 조금씩 다릅니다.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이동과 공격은 모두 터치로 이뤄지고, 가고 싶은 곳으로 터치를 하면 캐릭터가 그 위치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동 중에 몬스터가 등장하면 캐릭터 위에 느낌표가 표시되며, 유저가 몬스터 위치를 터치하면 캐릭터는 몬스터를 공격하게 됩니다.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전투 시에 캐릭터가 죽게 되면, 부활의 여부를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고, 부활 여부를 물어봅니다.

부활을 할 경우에 게임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재화가 필요하죠.

아니요를 누르게 되면 이번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 창으로 이동합니다.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죽기 직전 플레이 기록을 보여주고 게임 오버가 됩니다.

만약 게임을 하다가 죽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이렇게 '어어서 하기'를 선택하면 마지막까지 했던 부분에서 게임을 이어서 진행합니다.

'던전에서 죽기싫어'는 총 네 개의 클래스가 존재하는데요.

[던전에서 죽기싫어]
[던전에서 죽기싫어]

기본 캐릭터는 전사로 시작, 캐릭터 해금에 필요한 층까지 내려가게 되면

캐릭터를 해금할 수 있습니다.

지하 6층까지 내려갈 경우 마법사, 지하 11층은 도적, 지하 16층은 사냥꾼이죠.

만약 '던전에서 죽기 싫어'가 직업이 없고 단순하게 층 이동만 하는 게임이었다면 지루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사를 제외한 3개의 클래스가 더 존재하고 무조건 적인 레벨업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유저에게 행운이 따른다면 해금을 좀 더 수월하게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당장 지하 6층까지 내려가는 것도 꽤 어렵네요.)

해당 층에 도착하면 캐릭터 해금이 되는 시스템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현금 유도보다 덜 거북하게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각 클래스 고유의 무기와 스킬이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특색을 나타내며, 사냥 시에 아이템이 등장하지만 무턱대고 사용했다가 플레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죠.

랜덤 아이템은 회복 아이템 인지, 상태 이상 아이템인지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랜덤 아이템처럼 사용하기 전까지 어떤 아이템인지 모르는 아이템도 있기 때문에 순간의 선택으로 게임의 향방이 좌우되기도 하는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성이 나타납니다.

저는 '던전에서 죽기 싫어'를 플레이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했는데요.

'던전에서 죽기 싫어'를 처음 플레이하신다면, 게임에 대한 감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응을 하는데 몇 판의 플레이가 생각하다고 봅니다.

'던전에서 죽기 싫어'에 대해서 알아 본 결과 두 분이서 게임을 제작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킬링 타임 게임으로 제격인 '던전에서 죽기 싫어'대해서 플레이해보고 간략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안성찬 기자 gameas@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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