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e] 오리온, ‘마켓오 빵둥이’ 출시..."국민간식 건빵의 진화" 外
상태바
[유통e] 오리온, ‘마켓오 빵둥이’ 출시..."국민간식 건빵의 진화"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0.10.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마켓오 빵둥이’ 출시..."국민간식 건빵의 진화"

오리온은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한 스낵 ‘마켓오 빵둥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이 전쟁 직후 국민들의 허기 채움을 돕고자 생산했던 건빵을 60여 년 만에 현대적인 세련된 맛으로 탄생시킨 것이다.

오리온에 따르면 마켓오 빵둥이는 과자 반죽에 통밀과 생크림을 넣어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식감에 부드러운 목 넘김을 살린 신개념 ‘빵 스낵’이다. 모양은 우리에게 익숙한 건빵과 유사하지만 통밀의 건강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리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어 현대적인 맛과 식감으로 새롭게 해석했다. 하나를 먹어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한 크기로, 취향에 따라 한입에 먹거나 반씩 나눠먹을 수 있도록 과자에 ‘중간 절취선’을 적용해 취식 편의성을 더했다. 과자 모양도 제품명과 어울리는 귀엽고 통통한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나눠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마켓오 브랜드’는 2008년 ‘재료의 맛 그대로’ 슬로건 아래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등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을 출시해왔다. 지난 6월에는 가성비를 강조한 ‘마켓오 감자톡’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마켓오 빵둥이 역시 편의점 기준 96g 제품을 1200원에 판매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메디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 칫솔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덴탈 브랜드 메디안이 엄선한 자연 성분을 담아 더욱 개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치석케어 제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과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칫솔’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디안에 따르면 ‘메디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은 치석 형성을 93% 억제해주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치석 침착 예방 효과를 허가받은 제품이다. 치약에는 식품첨가물로 허가받은 다섯 가지 성분(비타민C, 엽산, 자일리톨, 키토산, 글루코사민)으로 만든 내추럴파워캡슐TM 과립을 담았는데, 칫솔질 과정에 대부분 잘게 부서져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메디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칫솔’은 치아 틈새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미세모와 치아면의 프라그를 닦아주는 탄력모를 함께 사용했으며, 두 칫솔모의 장점을 활용해 양치질 과정에 효과적인 치석 케어가 가능하다. 테라조 공법을 활용한 칫솔대는 잇몸 보호에 적합하게 설계했으며, 칫솔모에는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도 담았다.

자연 성분을 담은 프리미엄 치석 케어 제품, ‘메디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과 칫솔’은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아모레퍼시픽몰, 11번가 등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심-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지원

농심과 농심켈로그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결식아동 지원에 나선다.

오는 10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국내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등 2000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각 기업이 스낵, 음료, 시리얼, 라면을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농심은 제품 기부 외에도 각 가정 배달을 위한 물류비( 택배) 를 지원, 빠르고 안전하게 구호식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취약 계층을 위해 지원에 나서게 됐다"며 "특히 최근 비대면수업으로 인한 급식 공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농심과 농심켈로그는 지난 12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아동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에 함께 하기로 했다. 세계 식량의 날은 식량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을 위해 1979년 UN이 제정했다.


쿠팡, 다양한 힐링템 최대 76% 할인

쿠팡이 언택트 생활로 지친 고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수 있는 아이템을 모아 '힐링템 찾기'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집안에서 요리, 운동, 독서 등 취미를 통해 힐링을 찾고, 집콕의 답답함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선별해 이달 19일까지 일주일간 최대 76% 할인해 특가 판매한다.

쿠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객의 성향별로 나홀로 힐링, 함께 힐링, 취향 힐링 등으로 나눠 상품 선택의 편의를 돕는다. 먼저, 나홀로 힐링을 추구한다면 디퓨저, 배스밤, 향수 등 향기로 리프레시를 하거나, 아로마 오일, 스트레칭, 마스크 팩 등으로 심신의 기분전환을 추천한다. 디저트, 베이커리, 커피와 티 등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을 추구하는 고객의 취향도 놓치지 않았다. 또한 비즈 만들기, 그림 그리기, 손뜨개, 힐링도서 등 지친 일상 속에서 마음을 채워줄 취미 용품과 도서도 소개한다.

누군가와 함께 힐링을 하고 싶다면 홈쿡 키트, 홈파티용품도 준비돼 있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은 실내 완구, 목욕 장난감, 케익/초콜렛 만들기 등의 용품을, 존재만으로 힐링이 되는 반려 동물이 있는 가정은 댕댕이 장난감, 냥님 장난감 등의 아이템을 모아 한눈에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꽃, 조명, 침구 등의 변화로 힐링을 추구한다면 생화, 가드닝, 이불/침구/베개 등의 변화로 실내 인테리어를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와인잔, 와인안주, 무알콜 와인 등 와인을 즐기며 홈파티를 하는 고객들이 참고할 만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별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밑반찬 나눔 봉사로 희망 전해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8일 서울시 성북구에 있는 공유주방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 제공은 물론,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오후 해바라기 봉사단은 장조림, 어묵볶음, 감자채 볶음, 소시지 부침 등 밑반찬을 정성스레 만든 뒤 햇반, 김, 곰탕 등과 함께 도시락 세트를 구성, 사회 복지 시설인 서울특별시립 창신동쪽방상담소에 전달했다.


대상, ‘미원’ 굿즈 4종 출시…무신사 입점

대상은 양말, 버킷햇, 스웨트 셔츠, 무릎담요 등 ‘미원’ 굿즈 4종을 출시하고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해 ‘미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들에게 더욱 친밀한 브랜드로서 적극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대상에 따르면 이번 ‘미원’ 굿즈는 ‘일상의 감칠맛’이라는 핵심 메시지 아래, ‘미원’이 입 안의 즐거움을 넘어 ‘일상의 즐거움까지 함께한다’는 것을 모토로 기획됐다.

대상은 모바일 패션 시장 1천만 시대에 10~30대 등 젊은 층에서 인기 있는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를 선정, ‘미원’ 굿즈를 입점했다. 특히, 젊은 세대 취향에 맞춰 트렌디하고 실용성 높은 아이템을 고려했다는 점이 눈길을 끌며, △양말(3종), △버킷햇(2종), △스웨트 셔츠(2종), △무릎담요(2종) 등 4가지 제품을 ‘미원’ 굿즈로 제작했다.

이번 한정 출시된 ‘미원’ 굿즈는 무신사를 통해 온라인 독점 판매되며, 각 제품별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미원’ 로고가 박힌 형형색색 6가지 공기돌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