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무엇일까.." 나훈아 테스형 열풍
상태바
"인생은 무엇일까.." 나훈아 테스형 열풍
  • 이포커스
  • 승인 2020.10.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황(歌皇)’ 나훈아의 신곡 ‘테스형!’이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에게 인생이 무엇이냐고 묻는 노랫말에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세대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지난 8월 나훈아의 신보 ‘2020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 뮤직비디오를 단독 공개한 유튜브 채널 ‘다날엔터테인먼트’에서 ‘테스형!’은 31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곡 제목과 유사한 이름을 가진 반도체 제조업체 ‘테스’ ‘테스나’를 나훈아 테마주로 분류하고 해당 주식을 사야한다는 농담이 온라인에서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백과’ 내 ‘나훈아’ 기본 정보에는 “나훈아가 소크라테스 의형제”라는 설명이 등록되기도 했습니다.

인기 캐릭터 '펭수'도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 나훈아로 분장해 ‘테스형!’을 부르는 영상을 게시하는 등 테스형 열풍에 동참했습니다.

'테스형!'은 지난 8월 발매된 나훈아의 정규 9집 앨범 '아홉 이야기' 타이틀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나훈아가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쓴 곡으로 아버지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면 곡의 분위기가 무거워지니까 다들 알만한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친근하게 부르는 호칭인 ‘테스형’이라는 표현을 대신 사용했다고 합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제작/영상 : 이포커스TV 보도제작팀)

이포커스 webmaster@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