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유튜브 채널' 등장한 최태원..."혼자보다는 함께 나아갈 것"
상태바
'SK 유튜브 채널' 등장한 최태원..."혼자보다는 함께 나아갈 것"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0.09.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SK Careers 캡처]
[유튜브 채널 SK Careers 캡처]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전날(21일) SK그룹 채용 관련 유튜브 채널 ‘SK 커리어스’에 올라온 ‘서린동에서 온 편지’라는 제목의 약 4분 분량 영상에 등장했다.

최 회장은 “예년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19로 각 대학교에 찾아가 여러분을 뵙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안내를 드리고 있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께 영상으로나마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금 이 순간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생각지 못한 거대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며 “저도 당혹스럽지만 한 번 더 생각해보면 지금의 변화로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출발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선배들이 해보지 않았던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하고, 채용 후에도 온라인으로 신입사원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될 것”이라며 “사실 여러분들이 가장 직접적으로 그 충격과 변화를 느끼고 있을 것”이라고 공감대를 보였다.

그리고는 “어색하고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여러분은 우리 사회와 SK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시작하는 출발점에 함께하는 첫 세대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영상에서 최 회장은 ‘예비 구성원’들에게 △혼자보다는 함께 나아갈 것 △끊임없이 학습할 것 △새로운 시대의 가치관을 갖출 것을 부탁했다.

그러면서 “SK는 딥 체인지(deep change)를 강조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며 구성원의 행복을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SK는 기꺼운 마음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겠다”고 인사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