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e] 펄어비스, PC방 소상공인과 상생 ‘게임 이용 시간 100% 무료 지원’ 外
상태바
[게임e] 펄어비스, PC방 소상공인과 상생 ‘게임 이용 시간 100% 무료 지원’ 外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0.09.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PC방 소상공인과 상생 ‘게임 이용 시간 100% 무료 지원’

펄어비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을 위해 검은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게임 이용 시간을 한달간 무료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와 상생 논의를 통해 PC방 사업주가 선호하는 시기에 맞춰 게임 이용 시간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기간은 추석 연휴가 시작하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

전국 검은사막과 섀도우 아레나를 서비스하는 PC방 가맹 사업주는 별도의 신청 없이도 게임 이용 시간 100%를 무료로 지원받게 된다.

펄어비스는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PC방 보상 혜택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넥슨 제공]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엘리넬 풀 문 파티’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 ‘엘리넬 풀 문 파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엘리넬 풀 문 파티’에서는 △이바나 교장 선생님과 달사탕 찾기, △달별 리버스, △포션 피라미드 등 총 6개의 미니게임 및 미션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코인 △달사탕, △솜사탕, △별사탕을 지급한다.

‘달사탕’, ‘솜사탕’은 10월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달빛 강화 상점’과 ‘솜사탕 공방’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10월 21일까지 141~199레벨 캐릭터는 최고 10레벨까지 상승 효과가 있는 ‘파이니의 마법 지팡이’를 ‘달사탕’ 200개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이번 ‘엘리넬 풀 문 파티’ 이벤트 소식을 전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테마 곡 ‘Full Moon(풀문)’과 감성자극 다양한 효과음이 어우러진 배경 음악에 아름다운 엘리넬 풀 문 파티 전경, 페이퍼아트와 이벤트 주요 등장 인물의 아기자기한 모습이 담겨있다.


[NHN 제공]
[NHN 제공]

NHN페이코, ‘페이코 보험금 청구’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는 지앤넷과 제휴를 맺고 '페이코(PAYCO)’에서 간편하게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페이코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우체국보험 등 30여 개 보험사의 실손의료 및 치아보험 가입자는 ‘페이코’ 앱에서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제휴 병원의 진료 데이터와 연동돼 이용자가 병원에서 증빙 서류를 따로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 서류를 팩스나 우편으로 보험사에 제출해야 했던 기존 청구 방식 대비 이용자의 번거로움과 비용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NHN페이코 측은 “보험·의료 분야 언택트 수요에 맞춰 의료정보전송 플랫폼 업체 지앤넷과 함께 ‘페이코’ 이용자의 보험금 청구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며 “생활밀착형 플랫폼 ‘페이코’는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일상의 편의를 제고하는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댐네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댐네이션’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댐네이션’은 ‘메피스토’가 라스베이거스 정복 후 ‘닥터 스트레인지’를 붙잡자, 이에 맞서기 위해 협력하는 다양한 영웅들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스칼렛 스파이더’와 ‘모비어스’를 공개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페이스 슈트’, ‘도르마무’의 ‘댐네이션’, ‘문 나이트’의 ‘미스터 나이트’, ‘블레이드’의 ‘어벤져스’ 등 신규 유니폼 4종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얼라이언스 배틀’의 극한 모드를 개편하여 새로운 프로스트 비스트를 추가하고, 요일별 각기 다른 특성과 공략 요소를 갖춘 신규 스테이지를 공개했다. 또한, ‘스칼렛 스파이더’를 비롯한 영웅 7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과 ‘도르마무’ 티어-3 승급 기능, ‘모비어스’, ‘문 나이트’, ‘엘사 블러드스톤’의 잠재력 각성 및 잠재력 초월 기능 등을 선보였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제공]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신화 등급을 뛰어넘는 최상위 등급의 ‘불멸’ 장비가 최초로 등장한다. 불멸 장비는 불멸 ‘일반 등급’과 불멸 ‘플러스 등급’, 불멸 ‘유니크 등급’으로 나뉘는데 무기와 장신구는 불멸 일반 등급, 방어구는 불멸 플러스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다. 불멸 유니크 등급 장비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불멸’ 장비 외에도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신규 맵과 강력한 몬스터가 출현한다. 신규 맵 ‘심연에 물든 사막’은 이지스 연맹의 ‘아렌티아 사막’, 바이던트 연맹의 ‘트라일 사막’ 내 포탈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새로운 필드 보스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내달 23일까지 진행되는 ‘7일 스페셜 접속 보상’을 통해 고대 신화 방어구 조각이 담긴 ‘빛나는 고대 상자’를 비롯해 ‘승급석 3종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탈리온’은 유티플러스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로 다양한 전쟁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마니아 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