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맞는 '언택트 추석'..."비록 몸은 비대면 이지만 마음만은 대면"
상태바
처음으로 맞는 '언택트 추석'..."비록 몸은 비대면 이지만 마음만은 대면"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0.09.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제공]

올 추석 코로나19로 직접 물건을 들고 가는 것 대신 선물세트를 일찍 보내는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추석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통업계는 가족이나 친척, 가까운 지인들과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기 좋은 다양한 추석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신종바이러스로 인해 면연력을 높여주는 선물을 앞세워 처음으로 맞는 언택트 시대에 소비자들이 선물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달래줄 다양한 상품을 내세우고 있다.

G마켓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의 수요가 급증한 것을 반영한 상품으로 편리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홍삼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삼삼바(10㎖*21*10개)’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10㎖*30포)’, 그리고 ‘정관장 활기력(20㎖*16병), ‘정관장 홍삼톤(50㎖*20포)’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세트가 강세임을 사전에 인지,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횡성 1++등급 한우 중 마블링 수치 8 이상의 최고급 부위만 선별한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등급 구이 세트 1, 2호’를 행사카드로 구매 시 10% 할인한 58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에 갤러리아 명품관은 코로나 19로 대인 활동이 줄어들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언택트 라이프로 반려식물 키우기로 ‘집콕힐링’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 클루이사,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여인초와 떡갈고무나무, 사계절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남천 등을 추천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 관리에 더 신경을 쓰게 되면서 명절 선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선물을 찾는 사람들이 그 어는 때보다 많아질 것으로 분석된다”며 “여기에 착안해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는 건강 브랜드 혹은 요즘 부쩍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마음의 건강도 챙길수 있는 선물이 오가며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풍경일 것”이다 라고 전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