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e] 롯데칠성 "집에서 가볍게 즐기는 소주칵테일 플레토닉 제조법"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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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e] 롯데칠성 "집에서 가볍게 즐기는 소주칵테일 플레토닉 제조법"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0.09.15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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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가볍게 즐기는 소주칵테일 눈길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가 각자 집에서 ‘처음처럼 플렉스’와 음료를 활용해 나만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16.9도의 ‘처음처럼 플렉스’와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인 ‘마스터 토닉워터’를 1:2의 비율로 섞으면 소주의 부드러운 맛과 토닉워터의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일명 ‘플레토닉’이 완성된다.

‘토닉워터’는 레몬, 라임 등 과피의 진액에 당분을 배합한 음료로 주로 칵테일 믹서로 널리 사용된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위스키, 과일맛 리큐르, 청량음료 등 다양한 술과 음료를 믹싱하면 맛있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레몬이나 라임을 더하면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 특히 최근에는 홈술족이 늘면서 SNS를 통해 각자가 만드는 다양한 셀프 칵테일 제조법들을 확인할 수 있어 눈에 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셀프 소주칵테일 만들기는 획일화된 제품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술과 재료들을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본인만의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취향저격과 동시에 재미까지 즐길 수 있어 홈술족들 사이에서 즐겨마시는 새로운 음주문화 중 하나”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 출시

동서식품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건강과 이너 뷰티를 위해 차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신제품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현미녹차에 엄선한 캐모마일과 스테비아잎을 동서식품만의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다.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캐모마일과 스테비아잎의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존 현미녹차 대비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초 캐모마일 현미녹차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SNS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이재익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국내 차(茶)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새로운 풍미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블렌딩 허브티가 주목받고 있다”며 “올 가을, 달콤하고 향긋한 캐모마일 현미녹차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는 전국 할인점에서 티백 80개(120g) 기준 9200원, 티백 40개(120g) 기준 4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오리온은 네 겹의 바삭한 식감에 진한 초콜릿과 츄러스 맛이 나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네 겹의 칩에 한겹 한겹 초콜릿을 발라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리고 츄러스 특유의 달콤한 슈가토핑을 뿌려 완성했다. 오리온은 초콜릿을 얇고 고르게 바를 수 있는 설비를 자체 개발했다. 달콤함을 극대화하고 츄러스 고유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최적의 슈가토핑 입도(입자의 크기)를 찾아 사용했다. 더불어 과자 겹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어 더욱 가벼운 식감의 츄러스 스낵을 완성했다.

오리온은 츄러스 전문점이 생기는 등 츄러스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길거리 간식으로 꾸준히 인기를 끄는 것에 착안, 초콜릿을 더해 대중적인 맛의 스낵으로 구현했다. 개발 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진하게 느껴지는 달콤함이 좋다", "맛없을 수 없는 초콜릿과 츄러스의 조합" 등 호평을 받았다.

꼬북칩은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지난 2017년 3월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이다.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 듯한 독특하고 차별화된 식감과 겹겹마다 배어든 풍부한 시즈닝으로 새로운 식감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민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중국에서는 2018년 5월 현지명 ‘랑리거랑(浪里个浪)’으로 출시된 이후 8000만 봉 이상 판매됐다. 또 미국, 캐나다 등 총 12개국에 수출되며 수출로만 누적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특히 스낵 본고장 미국에서 전에 없던 식감으로 현지인들에게 호평 받으며,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으로 판매처를 확장해 나가는 등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서경배과학재단, 2020년 신진 과학자 3명 선정

서경배과학재단은 2020년 신진 과학자로 노성훈 교수(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이주현 교수(University of Cambridge, Wellcome - MRC Cambridge Stem Cell Institute), 조원기 교수(카이스트 생명과학과)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증서 수여식’은 10월에 열리는 ‘SUHF Symposium 2020’ 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2016년 사재 3000억원을 출연해 서경배과학재단을 설립했다. ‘생명과학 연구자의 혁신적인 발견을 지원해 인류에 공헌한다’는 비전 아래 매년 국내외 생명과학분야에서 새로운 연구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한국인 신진 과학자를 선정하고 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17명의 생명과학분야 신진 과학자를 선정했으며, 이들에게는 1인당 매년 최대 5억원을 5년동안 지급해 총 42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서경배 이사장은 “오랜 기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며 “생명과학·바이오 분야를 장기적으로 지원해 인류에 공헌하는 것이 제가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히며 다시 한번 서경배과학재단을 통한 장기적 지원을 다짐했다.


CJ프레시웨이, 영양·편리 담은 ‘건강한 한끼 쉐이크’ 2종 출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한끼 쉐이크’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65g, 290㎉)’과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65g 270㎉)’ 2종으로, 단순히 포만감을 주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아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음용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텀블러 등 용기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물이나 우유를 부어 섭취할 수 있다. 패키지에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조절선이 있어 소비자 기호에 맞춰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는 검정콩과 귀리, 통밀, 렌틸콩, 볶음 현미, 흑미 등 다양한 잡곡들이 함유됐다. 1팩 음용시 비타민C는 일일 권장량의 50%, 단백질은 18%를 섭취할 수 있다.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는 식이섬유가 많다고 알려진 단호박과 율무가 들어가 포만감을 준다. 일일 권장량 기준 단백질은 26%, 비타민B2 36%를 포함하고 있다.


BBQ, 요기요 4천원 할인 쏜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배달앱 요기요에서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전 메뉴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요기요 앱 내에서 BBQ 제품 주문 시 자동으로 4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한 개의 아이디(ID) 당 한 번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

이번 혜택으로 BBQ의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는 물론 지난 4월 출시 이후 전 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핫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의 ‘핫빠! 크리스피’와 ‘핫싸! 블랙페퍼’ 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BBQ 관계자는 “항상 BBQ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없이 BBQ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 헬스원, ‘초유프로틴365’ 100억 판매 돌파

롯데제과 헬스원의 ‘초유프로틴365’가 100억의 매출액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롯제제과 헬스원에 따르면 ‘초유프로틴365’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성인용 단백질 제품으로 올 1월 출시했다. ‘초유프로틴365’은 방송인 강주은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고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트렌드를 감안, 홈쇼핑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전략을 펼치며 국내 초유 프로틴 제품 중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초유프로틴365’는 초유 및 우유, 완두 단백을 최고급 프랑스산으로 사용했다. 낙농강국 프랑스의 유가공 전문업체 인그리디아(Ingredia)에서 최고 등급의 품질을 인증 받은 원료로만 사용한 것이다. 특히 초유 분말은 자연 방목한 젖소의 초유로, 출산 후 5일 동안 분비되는 초유 중에서도 24시간 이내에 착유한 고단백 초유만 엄선한 것이다. 면역글로불린(lgG) 함량이 20~25% 가량 되는 고농축 초유를 사용했으며 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 살균 공법을 활용했다.

‘초유프로틴365’에는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 단백질과 우유 단백,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 단백 등을 사용하여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또한 칼슘, 비타민C, 비타민 D, 비타민B6, 마그네슘, 아연 등이 함유돼 있다. ‘초유프로틴365’는 성인 기준 1일 1회, 40g(3스푼)을 약 180ml의 물에 녹여 섭취하면 되는데 이것만으로 약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이는 계란 4개 가량을 먹었을 때와 같은 양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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