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e] 정진수 엔씨 부사장 “게임이 없는 미래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 外
상태바
[게임e] 정진수 엔씨 부사장 “게임이 없는 미래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 外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0.09.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제공]

정진수 엔씨 부사장 “게임이 없는 미래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

정진수 엔씨소프트 수석 부사장은 문화 콘텐츠로서 게임이 지닌 미래가치에 대해 설명하며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는 게임이 없는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인터넷이 개인의 생활과 문화의 일부가 되어 현대 사회에서 더욱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은 가운데 게임 역시 보편적인 하나의 문화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정진수 수석 부사장은 최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출범 20주년 기념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아직은 ‘게임을 왜 하는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는 게임이 없는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향후 10~20년 후 인터넷 산업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는 "인터넷 산업은 다른 산업에서 10년~20년 걸리는 것이 6개월에서 1년이면 벌어지는 일들이 많아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면서도 "그럴수록 인터넷이 서로를 연결해주는 도구가 돼 우리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지 않을까"라고 답했다.

지난 20년 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에 대한 질문에는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꼽았다. 정진수 수석 부사장은 “지난 2012년 헌법재판소에서 표현의 자유를 중요시하는 판결을 내면서 우리나라 인터넷 산업이 크게 성장하는 데 기여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답했다.


[NHN 제공]
[NHN 제공]

NHN, 한국형 AI 제조 플랫폼 구축 나선다

NHN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세계 최초의 민관 협력 ‘AI 제조 플랫폼 – KAMP’ 구축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9일 AI 제조 플랫폼 구축을 위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로 ‘NHN-KT 컨소시엄’을 선정,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발표했다.

NHN은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클라우드 서비스 ‘TOAST’는 물론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HN과 KT는 정부 주도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와 연계 가능한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사업자로 대규모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이 필요한 KAMP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았다.

NHN이 이끄는 한국형 AI 제조 플랫폼 ‘KAMP’는 클라우드의 데이터 운영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조 AI 전문가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제조 특화 플랫폼으로 구축된다.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 공장의 확산 및 제조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며 2022년 하반기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추진될 계획이다.

백도민 NHN CIO는 “정부 주도의 중소 제조기업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에 NHN이 보유한 클라우드, AI 기술력을 적용, 구축하는 것은 기술 상생의 측면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KAMP는 민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AI 스마트공장화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AI 중소벤처 제조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첫 공개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레일러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busgame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약 10분 분량의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가 실사와 그래픽을 넘나들며 흥미롭게 전개된다.

특히 트레일러 영상에는 사건 발생일을 암시하는 듯한 날짜 정보와 바다를 배경으로 세계관 속 등장 인물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오는 24일 출시 예정인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제공]

킹덤 오브 히어로즈, 신규 영웅 ‘뮤즈’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신규 5성 영웅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 ‘뮤즈’는 물 속성 5성 영웅으로 적진 한가운데 진입했을 때 진영을 한 번에 붕괴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참가한 모든 아군들의 효과 저항을 상승시키며 적의 효과 저항이 낮은 경우에는 보다 강력한 공격을 가하며 적의 속도를 느리게 만든다.

여기에 ‘라케시스’, ‘발두르’, ‘칼리굴라’ 영웅 3종에 대해 스킬 공격력과 효과 등 밸런스 조절이 진행됐고, 투기장의 전사들 ‘키클로페스’, ‘헬레나’, ‘칼리굴라’의 신규 코스튬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각 속성별로 구성된 영웅들로만 참여 가능한 던전 콘텐츠 ‘오만의 탑: 5대 속성의 탑’이 업데이트됐다. 각 층을 클리어할 경우 소정의 보상이 지급되고 10층 마다 나타나는 강력한 적을 이기면 빛어둠 소환서, 속성별 전설 소환서, 기술요정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홍건희 기자 hong@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