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분석] "HDC현대산업개발, 불확실성 해소됐으나 추격 매수 권하긴 어려워"
상태바
[투자분석] "HDC현대산업개발, 불확실성 해소됐으나 추격 매수 권하긴 어려워"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0.09.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KB증권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무산으로 불확실성이 해소됐으나 업종 디레이팅이 심화돼 추격 매수는 권하기 어렵다고 15일 분석했다.

아시아나항공의 채권단인 산업은행은 지난 1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관련 금호산업 측에서 HDC현대산업개발에 계약해제가 통보됐음을 알렸다. HDC현대산업개발 역시 당일 공시를 통해 매도인 측으로부터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으며 본 건의 거래종결이 이뤄지지 않은 것은 매도인 측의 선행조건 미충족에 따른 것으로 법적 검토 이후 관련 대응을 진행할 것임을 밝혔다.

작년 하반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회사의 주가는 크게 하락했으나, 이번 인수 무산으로 주가는 지난달 20일 이후 약 23.8% 상승했다. 그간 디스카운트 요소로 여겨졌던 인수합병(M&A) 불확실성이 해소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이다.

장문준 연구원은 "불확실성 해소로 회사에 대한 센티멘트가 개선되며 추가적인 추가 상승 가능성은 존재하나 현 시점에서 추격 매수는 권하기 어렵다"며 "지난 1년간 건설업종 디레이팅이 심화돼 상대적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의 밸류에이션이 싸다고만 보기 어렵다는 점, 지난 1년간 타사 대비 HDC현대산업개발의 주택공급 부진이 두드러졌다는 점이 그 이유"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주가상승을 위해서는 그간 미뤄졌던 주주환원정책의 강화, 부진했던 주택공급 회복 방안 및 신사업 추진 방안 마련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