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분석]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임박...비중 확대 시점"
상태바
[투자분석]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임박...비중 확대 시점"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0.09.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NH투자증권은 11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7만원을 유지하면서 게임업종 최선호주(Top-pick)로 추천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블레이드&소울2'의 출시 모멘텀이 임박했고 경쟁사인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상승으로 엔씨소프트의 밸류에이션이 더욱 부각된다는 점에서 엔씨소프트에 대한 비중 확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과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의 가치가 일반적으로 더욱 높은 평가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엔씨소프트의 내년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은 16.3배로 넷마블 54.7배, 카카오게임즈 51.1배에 비해 상당히 저평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올해 기대작 '블레이드&소울2'는 12월 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12월 출시를 위해서는 10월 중에는 티저 사이트 공개와 사전 예약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며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다시 부각되는 시기에 진입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주가 조정은 리니지2M의 매출 하락에 따른 우려에 기인하는데, 이는 리니지M의 매출 하락 속도와 비교해 보면 큰 차이가 없고 출시 이후 시간 경과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점에서 과도하게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