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e] 오리온, 러시아 트베리주와 신공장 투자협정 체결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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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e] 오리온, 러시아 트베리주와 신공장 투자협정 체결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0.09.10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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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러시아 트베리주와 신공장 투자협정 체결

오리온은 지난 9일(현지 시간) 러시아 트베리 크립쪼바에 위치한 신공장 부지에서 투자 협정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정식에는 박종율 오리온 러시아 법인 대표와 이고르 미하일로비치 루데나 러시아 트베리 주지사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오리온은 신공장을 건설하며 향후 3년간 51억2700만루블(약 800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오리온에 따르면 설계사와 시공사 모두 트베리 지역업체를 선정하고, 러시아 현지인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트베리 주정부는 이번 프로젝트에 매우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각종 유틸리티 공급 및 원활한 인허가 진행 지원 또한 약속한 상황이다. 법인세, 자산세 감면 및 왕복 2차선 도로 지원, 공장 근로자 교통편의를 위한 버스정류장 및 육교 신설 등 다양한 혜택도 오리온 측에 제공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러시아 시장의 매출 확대를 위해 트베리 칼리닌스키 크립쪼바에 사업부지15만2252㎡(약 4만6056평), 연면적 4만2467㎡(약 1만2846평) 규모의 신공장을 짓는다.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 7월에 착공. 초코파이, 비스킷류 6개 라인과 스낵 2개 라인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신공장 완공 시점에 기존 트베리 공장 라인을 이전 설치하게 된다.

오리온은 지난 2017년 러시아 신공장 건립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공장 착공 전 단계에서 부지의 확장성, 물류 인프라, 현지 채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크립쪼바로 부지를 변경하게 됐다. 이번에 투자협정을 체결한 현 공장은 기존 트베리 공장 대비 4배 이상 큰 규모로, 생산량을 100억루블(한화 약 1500억원)까지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KT&G, 사회공헌 보고서 ‘KT&G S-REPORT’ 발간

KT&G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S-REPORT’에는 KT&G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의 철학과 이를 위해 실천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상세히 담겨있다.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리포트만 공개하는 것과 달리 KT&G는 지난 2018년부터 별도의 사회공헌 보고서를 발간해 차별화하고 소통 채널을 확대해 왔다.

KT&G는 ‘희망’, ‘상생’, ‘창의’의 3가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보고서는 △희망으로 뿌린 씨앗(복지재단·장학재단) △상생으로 맺어진 열매(청년창업·상상펀드·사회책임·동반성장) △창의로 커가는 나무(상상마당·상상유니브)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아울러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문화공헌 플랫폼 상상마당, 글로벌 CSR 등 중점 활동들을 특별 페이지에 담아 그간의 성과를 깊이 있게 다뤘다.

특히 ‘사회공헌 주요 연혁’에서는 복지재단 설립을 비롯한 다양한 KT&G 상생경영의 발자취를 확인 할 수 있으며, ‘2019 HIGHLIGHTS’에서는 지난해 사회책임활동의 8가지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했다. 앞서 KT&G는 사회적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KT&G는 또,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활동을 보고서에 소개했다. KT&G는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국가적 위기 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통해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컨틴전시 플랜’을 가동해 성금·물품 등 물리적 지원과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심리적 지원 활동 등을 단계별로 진행 중이다.


SPC삼립, ‘삼립잇츠 안주요리’ 2종 출시

SPC삼립의 어반라이프 간편미식 브랜드 ‘삼립잇츠’가 ‘안주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PC삼립에 따르면 ‘삼립잇츠 안주요리’는 편의점 제품을 즐겨 먹는 혼술족을 겨냥한 안주형 간편식으로 오래 둬도 불지 않는 쫄깃한 면발과 화끈한 불맛이 특징이다.

매콤하고 달달한 제육 양념을 돼지고기에 버무려 맛을 낸 ‘불제육칼면’, 국내산 돼지곱창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고추장 양념을 넣어 중독적인 매운맛의 ‘불곱창칼면’ 등 2종이다.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7900원이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안주요리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삼립잇츠’ 브랜드를 통한 요리형 간편식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율, 패션 브랜드 '론론'과 한정판 '달자 컬렉션' 출시

한율이 한정판 달빛유자 수면팩을 출시하며 패션 브랜드 '론론'과 함께 컬렉션을 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한율의 베스트셀러 달빛유자 라인의 마스코트인 고양이 캐릭터 ‘달자’를 모티브로 활용한 한율 제품과 패션 아이템으로 이뤄져 있다. 패션 아이템 구성은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 '론론(RONRON)'과 협업했다.

한율의 '달빛유자 수면팩' 한정판 제품 패키지에는 사랑스러움을 부각한 달자 캐릭터가 새겨져 있으며 달자 스티커 2종이 내장돼 있다. ‘달빛유자 수면팩’ 한 통에는 전라남도 고흥의 유자 6개를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고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해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한정판 달빛유자 수면팩을 구매하면 달자 캐릭터가 그려진 론론 양말을 100% 증정하고 그 외에도 달자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파자마, 티셔츠, 파우치, 가방, 키링 등 총 10개 품목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론론 패션 아이템은 단독 구매는 불가하며, 수면팩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쿠팡, 판로 잃은 소상공인과 지역 농가 지원에 ‘총력’

쿠팡이 코로나19로 판로를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농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다. 쿠팡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서울시와 손잡고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판매 신장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에 입점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입점 방법을 안내하고, 이들이 더 많은 판매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 운영 노하우와 성공 비법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여기에 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7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1일까지 희망재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우리 농산물을 적극 사용하는 우수 중소식품기업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기획전도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우수한 농공상기업 제품 판매를 위한 ‘찬들마루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함께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중소기업을 뜻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찬들마루 기획전'에는 전국 14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 개 우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A팜 마켓 기획전’에는 전국 47개 지역 농산물 업체의 160여 개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껍질째 먹는 유기농 생알로에부터 무농약 돌배, 생표고버섯, 수제 누룽지, 수제 양갱, 숙성 벌꿀, 청국장 등 우수한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실속·친환경 강조한 ‘2020 추석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020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2~3만원 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강화했으며, 고급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를 겨냥해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대상에 따르면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 홍삼 선물세트,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축·수산물 및 과일 선물세트 등을 함께 선보이며 구색을 강화했다.

‘착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구성품 간의 간격을 줄임으로써 플라스틱 및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과대포장을 지양해 더욱 알차고 실속 있는 느낌을 주도록 제작했다. 또한,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 대부분을 투명 용기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친환경 패키징을 확대했다.

대상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청정원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등이 있다. 특히,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충족시키는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부직포 쇼핑백 대신 분리수거가 용이한 종이 슬리브 지함을 개발해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카테고리에 적용, 각종 제품을 풍성하게 담아냈다.

대상 2020 추석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선물세트 구매 시 쇼핑백을 동봉해 배송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정원e샵 대표번호 또는 1:1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정원e샵에서는 추석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4일 오후 3시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이며, 정원e샵 일반 회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유료회원인 ‘정원 클래식’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해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동아굿즈’ 출시..."상상만 하던 가상 굿즈가 실물로"

동아오츠카의 ‘동아굿즈’가 가상 굿즈인 데미소다 마스킹테이프를 첫 실물 굿즈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아굿즈’는 동아오츠카의 가상 굿즈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포카리스웨트, 데미소다, 데자와 등 동아오츠카 브랜드 굿즈를 상상으로 기획해 업로드 하고 있다.

동아굿즈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후 소비자들의 출시 요구가 빗발쳤던 데미소다 마스킹테이프를 첫 실물 굿즈로 출시하고, 소비자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을 타고 1020세대 소비자 참여가 두드러졌다.

데미소다 마스킹테이프 실물 굿즈를 받은 1020세대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 인증샷과 함께 “반응 좋으면 진짜 출시한다더니 자주 만들어주세요”, “귀엽고 상큼해서 바로 다꾸해줬다”, “너무너무 상큼하고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굿즈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실물 굿즈 제작을 통해, 브랜드 소비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펀슈머(재미를 뜻하는 ‘Fun’과 소비자 ‘Consumer’를 합친 신조어) 문화를 반영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교촌 주문앱 이용 고객 대상 치즈볼 증정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순살 메뉴 주문앱 주문 고객 대상 치즈볼 무료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총 14일간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12시부터 영업 종료 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교촌 주문앱으로 순살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교촌고르곤치즈볼을 무료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적용 시간 내 교촌 주문앱으로 이벤트 메뉴 화면을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한편 교촌은 작년 ‘교촌허니순살’을 시작으로 올해 교촌 시그니처 메뉴 순살 라인업을 완성했다. 교촌의 시그니쳐 소스인 교촌간장소스와 교촌레드소스로 맛을 낸 ‘교촌순살’과 ‘교촌레드순살’, 두 메뉴를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교촌반반순살’, ‘교촌레허(레드허니)순살’, 깊은 불맛을 자랑하는 신화시리즈의 ‘교촌신화순살’도 선보였다.

이번 이벤트 무료 증정메뉴인 ‘교촌고르곤치즈볼’은 달콤한 초코 찹쌀볼 안에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가 듬뿍 들어가 단짠 매력을 더한 제품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100일 제왕’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100일 제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生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분유라는 설명이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해당 유산균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기술로 국내 특허 및 다수의 학술논문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산균인 BB-12®,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등 복합 生유산균도 함유돼있어 영아의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위드맘 기존 제품에 사용된 2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414mg에, 이눌린 식이섬유를 추가해 3종 800mg으로 증량했다. 또, 영아들의 편안한 소화와 편안한 잠, 부드러운 배변을 위해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INFAT)를 적용했다. 라우르산 비율도 증량하여 비피더스 롱검 유산균의 생장을 돕도록 했다.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ESP 유산균체 대사물질도 적용했다. 로타바이러스는 중증 설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바이러스 장염은 5세 미만 영유아 중 95% 이상이 한 번쯤은 걸린다는 보고가 있다. 김치에서 분리한 로타바이러스 억제능을 갖는 EPS유산균체 대사물질은 기능성을 인정받아 관련 특허를 받고, 2020년 22주차 IR52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목장의 1급A 원유(17.56% 함유)를 사용하는 등 원료부터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특허 받은 식물성 DHA를 사용했으며, 두뇌/눈 구성성분인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도 국제기구(FAO/WHO) 권장량에 따라 1:2로 맞췄다. 분유의 제조 과정에서도 MSD(Multi Stage Dryer)공법을 사용해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 했다.


동원산업,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출시...국내 최초 수산생태계 보호 인증

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수산생태계 보호 인증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MSC 인증 참치로 ‘착한 소비’의 가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는 MSC 인증 황다랑어와 최고급 참다랑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뱃살, 속살이 골고루 담긴 고급 혼합 세트부터 담백하고 고소한 등살이 담긴 실속 세트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해양관리협의회(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 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은 MSC 한국사무소와 협업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선물세트 포장재를 특별 제작했으며 한정 수량에 한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참치 전문가가 소개하는 참치회 해동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누구나 손쉽게 참치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은 선물세트에 포함된 참치회 해동지 겉면의 QR 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원산업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외에도 프리미엄 훈제연어, 건어물, 천연 조미료 세트를 비롯해 영광 법성포 굴비와 제주 청정 바다에서 잡은 갈치, 옥돔 등 신선 수산물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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