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IT 기술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코웨이 "IT 기술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홍건희 기자
  • 승인 2020.07.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제공]
[코웨이 제공]

[이포커스=홍건희 기자] 코웨이가 최첨단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신뢰 강화에 나선다.

코웨이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코웨이는 경영 성과와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열 다섯 번째다.

이번 보고서에는 △IT 기술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 △고객 신뢰 강화 위한 제품 책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심도 있게 담았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활동과 성과 중심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코웨이는 지속가능성 회계기준(SASB)과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권고안(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고려해 회사가 직면한 이슈들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공개함으로써 정보 활용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다. 코웨이는 오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의 100% 전환 △탄소 중립 달성(Net-zero)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내놨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끊임 없는 혁신을 기반으로 한 사업 성과 창출과 함께 업계 1위에 걸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ong@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