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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걷기로 3주 만에 7kg 감량”…비결·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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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걷기로 3주 만에 7kg 감량”…비결·방법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6.24 11: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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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포커스=김지현 기자] '엉덩이 걷기'가 새로운 다이어트 비법으로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23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체중 감량과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엉덩이 걷기 운동법이 소개됐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날 방송에서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 감량에 성공했고 밝혔다.

'엉덩이 걷기'의 효과는 단순히 체지방 감량에 국한되지 않고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 피로 등에도 적지 않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또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에 해당해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엉덩이 걷기 운동은 계단을 오르면서 일상 속에서 쉽게 해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엉덩이 걷기 운동법은 양영민 몸신이 직접 소개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엉덩이 걷기 운동법

1) 발 모양은 11자 형태로 유지해야 한다.

2)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유지해야 한다.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오른다. 

4)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한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요요미는 몇 번의 지도를 통해 엉덩이 걷기를 제대로 하는 법을 배웠고, 효과를 느낀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BrightKim@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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